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나프탈렌 효과 알아보자

by 기린 남 2020. 8. 31.
반응형

나프탈렌 효과 알아보자


이제 8월도 마지막날이네요. 하지만, 아직도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데요. 

7월부터 8월초까지 엄청난 장마가 이어지면서 해를 보지 못하고 엄청난 습도가 이어졌는데요. 그로인해서 집안 곧곧에 곰팡이가 번식을 시작하는 것이었습니다 ...


일을 마치고 집에 오면 구석구석 신경을 쓰지 않아서 모르고 있었습니다. 근데 장롱과 구석을 한번 청소하려고 보니 새파란 곰팡이가 무섭게 번식하고 있었습니다 ... 

그것을 보고 있노라면 정말 소름이 돋더라구요. 우선은, 옷에 끔찍하게 붙어 있는 곰팡이를 급하게 빨리 닦아내고 치우기는 했는데요. 


이래선 안되겠다 싶어서 빨리 조치를 해야되겠다는 생각이 가장 먼저 들었습니다. 그래서 예전부터 집에서 부모님께서 많이 사용하시던 것을 구매했는데요.




나플탈렌입니다. 

집에서 쓰시는 분들이 꽤 많은데요. 마트나 생활용품 파는 곳에서도 많이 진열되어 있구요. 이 나프탈렌 효과를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나프탈렌 효과 알아보자



제가 구입한 나프탈렌입니다.

다이소에서 1,000원에 구입했구요. 포장 표면에 오래 지속되는 강력한 방충효과가 있다고 나와있네요.



2개가 들어있었구요.(약 4~5개월 가량 지속된다고 합니다.)

악취 제거, 의류 보존, 방향 작용, 방충 효과가 있다고 나와있습니다. 



사용방법

- (제가 산 제품은 고리형으로 되어 있어서) 원하는 곳에 걸어 두고서 사용 가능

- 옷에 나프탈렌이 직접 닿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직접 닿을 경우 옷이 상할 수 있으니 주의)

- 손으로 만지지 마세요.



- 어린이 손에 닿지 않도록 주의하고 절대 먹거나 삼키면 안됩니다.



안에 있는 제품을 꺼내보았는데요.

이렇게 플라스틱 용기에 담겨져 있습니다. 옷이나 다른 곳에 직접적으로 닿지 않게 하기 위해서 이렇게 제조된 것 같구요. 

고리 모양이 있어서 쉽게 걸어서 쓸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1000원이라 크게 부담도 되지 않더라구요.



플라스틱에 벌집 모양으로 구멍이 뚫려있어서 통풍이 가능하도록 되어있구요.



우선 심각한 장롱에 몇개를 비치하여 놓았습니다.




나프탈렌 효과는 제품에 쓰여있듯이 방충효과가 있습니다. 벌레가 못오도록 막는 것입니다.

그리고 습기제거탈취제거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나프탈렌 효과 여름철 사용


나프탈렌이 옛날에는 좀약이라고 많이 쓰였죠. 흔히들 많이 사용했는데요.

요즘에도 공용 화장실 등을 보면 나프탈렌을 비치해놓은 곳을 볼 수 있습니다. 위에 말씀 드린 효과대로 탈취, 습기제거, 방충의 효과가 있고 저렴해서 많이 사용하는 것 같은데요.

하지만, 효과도 있지만 나프탈렌 특성상 몸에 유해하니 인체에 가까이 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더구나 어린 아이들은 모양이 흡사 사탕과 비슷해서 입에 넣을 수도 있으니 아이가 있는 집안이 각별히 신경쓰셔야 될 것 같습니다.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