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정보

죽염 양치 효과는 ?

by 기린 남 2019. 9. 4.
반응형

안녕하세요~~~기린남입니다 ^^

오늘 하루도 잘 보내셨는지요 ~~? ?

뭐니뭐니 해도 건강이 최고니 끼니 거르시지 말고 제때 챙겨드셔서 올바른 생활습관을  가지시길 바라옵니다 ~~ ㅎ

그 생활습관 중 하나가 식사를 하고 난 뒤나 어떤 음식을 섭취하고 난 뒤에 주기적으로 해야되는 양치 ! 가 포함되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그리고 이가 튼튼하여 음식을 자유롭게 먹을 수 있을 만큼 건강한 것이 삼복 중에 하나라는 소리도 있을만큼 치아 건강이 중요한것 같습니다.



그냥 상식적으로 생각할 수도 있는 것이, 보통 사람들이 음식을 섭취 할 때, 식감이라는 표현을 쓰고, 식감을 상당히 중요시하게 생각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이쪽으로 전문적인 지식인 없으나, 생각을 해보자면 사람들이 먹는 것으로 스트레스를 푼다고 하죠 ? 이로 씹음으로써 두뇌로 어떠한 호르몬이 발생된다는 그런 소리를 들은 것 같습니다. 지나치는 소리를 들은지라 정확한 정보는 아닐 수가 있습니다. 무튼, 일리가 있는 말인 것 같습니다. 저 또한 무언가를 씹음으로 기분이 상당히 좋아지는 것 같습니다. 그 또한 맛이 어느 정도는 있어야 되겠지만요 ~


무튼, 그러기 위해서는 치아가 건강해야 되겠지요 ? 나이가 들면서 약해지는 치아를 조금이라도 젊을 때 미리 튼튼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은데요 ~ 

다들 치아관리 잘 하고 계신가요 ? ? 어릴 적 부터 양치질 하는 것이 왜그리 귀찮던가...  본인이 양치 안한다는 소리가 아닙니다...^^. 물론 관리를 제대로 안해서 그런 것일 수도 있겠지만, 제가 잇몸이 약해서 인지 어느 순간부터 양치질 하는 도중 잇몸에 피가 줄줄... ~~ 나더라구요 . . . ㄷㄷㄷ 양치를 세게 해서 그런지 아님 양치질을 대충해서 그런지 뭔지 모르겠지만 이래선 안되겠다 싶었습니다.

그래서 예전부터 죽염이 치아에 좋다는 소리를 듣고 예전부터 죽염을 구입해서 양치를 해볼까 고민만 하다가 이번에 한번 주기적으로 꾸준히 한번 해봐야 되겠다는 마음을 먹고 한번 구입해봤습니다. 

이 제품을 홍보하는 것은 아니지만(아직 홍보할 수준도 되지 않습니다...) 죽염양치라는 것을 한번 알려드리려고 도움이 될까 해서 제가 시도하고 있는 것을 한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죽염 양치





뽁뽁이에 3개가 배송되었습니다.



사진에 보이는 것과 같이 전통 양치, 미용 죽염이라고 제품에 나와있습니다. 애초에 이런 상품을 여러군데 찾다가 이 것을 초이스했습니다.

보시다시피, 2회 구운 죽염. 양치, 미용으로 사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라고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용량은 180g입니다.

추가로, 국내 최초 무형문화재라고 죽염 제조라고 나와있네요. 어느 정도 신뢰는 갔지만 제가 아직 효과를 본 것이 아니기에 크게 와닿지는 않았네요. 



죽염의 효능을 보니, 

얼굴, 피부 등 마사지 - 적당량의 죽염을 손바닥에 부어 마사지 하고자 하는 부위에 골고루 바르고(최소 1분이상 경과 후) 다시 온수로 씻어낸 후 마무리는 냉수로 가볍게 씻어 피부에 탄력을 준다고 하네요.

양치, 잇몸 마사지 - 칫솔에 물을 묻힌 다음 죽염을 뭍혀 이와 잇몸을 천천히 닦은 후 행구어 냅니다. 입안이 개운하며 상쾌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우선, 이 제품은 사용하시려면 플라스틱 캡을 돌려 빼고 난 뒤, 밀봉된 종이를 떼어내셔야 되구요.



밀봉된 종이를 떼어나시고 나면 미세한 죽염이 보이실거에요. 보시면 알겠지만 죽염 입자가 상당히 미세합니다. 밀가루처럼요 ... ㅎ 전혀 짜지 않을 것 같은 느낌에 손가락으로 약간 혀에 대어봤는데 ... 역시 소금입니다 ... 상당히 짭니다.


여튼 사용을 해보았습니다.

아직 그렇게 오래 사용해보진 않았는데, 한 4일 ? 잇몸에서 피가 조금 덜  나는 것 같기도 하고 . . . 음 기분 탓일 수도 있겠네요 ~ 4일 사용으로 결론을 내리기에는 조금 성급하다는 생각도 드네요. 우선 좀 상쾌한 느낌은 드는데 꾸준하게 사용해 봐야  알 것 같아요. 꾸준한 사용 뒤에 다시 한번 팩트를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 ! 자기전에 간단하게 양치 ! 라도 힘드시다면 가글이라도 하셔서 입 속에 남은 음식물로 인한 세균 번식을 줄이시는 것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듯하네요 ~ 임시방편이지만 그렇게라도 하시는 것이 낫지 않을까요. 저처럼 일이 터진 후에 지키려고 하시지 마시고, 오래오래 건강한 치아로 맛있는 음식들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양치 습관으로 치아를 지켜시는게 좋겠습니다 ~ ^^. 


그럼 오늘 하루도 다들 수고하셨고, 내일 하루도 건강한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정보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라지 효능 알고 먹자  (2) 2020.06.28
도라지청의 효능 알아보자  (0) 2020.06.22
독소배출 해독주스 만드는 법  (0) 2020.06.07
정관장 홍삼 / 홍삼 효능  (0) 2019.10.28
자연꿀 효능  (0) 2019.09.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