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review)/식품 리뷰

티몬 한라봉 특가 할인 행사

by 기린 남 2020. 1. 8.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린남입니다 ^^

오늘 하루도 다들 잘 보내셨나요 ? ?

이틀전부터 비가 내리더니 오늘까지 계속 

내리네요. 겨울인데 눈은 내리지 않고 비만 

주야장천 내리네요 ... ㅎ 겨울철은 눈 내리면 

운전하시는 분들은 눈 보다 차라리 비가 

낫다는 분들이 많이들 계시는데, 저도 

그런편이지만 그래도 겨울에 제대로 된 눈 구경 

한번은 하고 싶네요 ... ^^ 

 

겨울철이라 비타민 섭취를 좀 해야겠다는 

생각이 급 들어서 감귤을 주문해야 겠다는

마음을 먹었습니다. 그런데 휴대폰에 설치 

되어있는  티몬 어플에서 블랙딜이라며

 한라봉 행사를 한다고 알람이 와서 감귤 대신 

한라봉을 초이스 해봤습니다.

택배로 과일을 주문하는 건 또 처음이네요 ~

 

티몬 블랙딜 특가 할인

한라봉



 


한라봉이구요, 택배 상자를 열어 보니 꼭지와 

잎은 다 달려있더라구요. 뭔가 신선해 보이는 

느낌입니다. ㅎ

 

한라봉이 제주도에서 많이 나니 제주도가 

원산지인지 알고 계신 분들 많으실 것 같아요.

알아보니 원래 한라봉은 일본 감귤부에서 

교배한 감귤의 품종명이라고 합니다.

청경폰캉이라는 품종의 교잡종이라고 

하네요. 천경과 폰캉이라는 것은 오렌지와 

감귤류의 한 종류라고 하네요. 


새로운 품종이 나오면 교배를 통해 새로운 

맛과 품질을 위해 많은 교배 시도를 통해 

신 품종을 계속해서 만들어 내는 것이 

참 신기한 것 같습니다 ~

한라봉은 우리나라에서는 1990년 전후로 

도입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한라봉이라는 

이름은 제주도에서 재배되면서 새롭게 명명된 

것이라고 합니다.  

 

 

제가 구매한

  탐라왕 하우스 한라봉 2kg 중소과입니다.

2kg = 9,900원 이었구요.

 

한라봉이외에도 조생감귤도 다량으로 

특가 할인 행사를 진행중이더라구요.

 

 

행사를 하루정도 진행하는 것 같더라구요.

제가 구매한 당시가 작년 12월이었구요. 

에서 한번씩 특정 상품을 블랙딜 행사

진행하고 있었어요.

 

제가 주문한 상품이 2019년 첫 수확한 

한라봉이라고 하네요.

소과 - 130g ~200g 내외

중과 - 200g ~280g 내외

대과 - 280g ~350g 내외

(제가 주문한 것이 중소과, 그렇게 크진 않더라구요.)

 

 

제품 완충 역할을 하기 위해 스펀지도 

같이 봉해져 왔더라구요.

 

 


총 8과가 들어있더라구요.

2kg이고 그렇게 비싼 가격이 아니었지만 

그래도 8개라는 개수가 약간 적어보이는 

느낌이었네요 ... ㅎ 역시 사람의 욕심이란 허;

 

 

반으로 쪼개보니 겉보기는 꽤나 싱싱해 

보이더라구요.

 

 

제가 주문한 것이 중소과인데 중소과답게 

확실히 외간상으로도 그렇게 사이즈가

커보이지는 않더라구요. 한라봉 껍질 굵기 답게 

껍질을 까니 드러나는 알맹이의 사이즈 ~ 

반으로 쪼갰을 때 성인 남자는 한입에 쏙 넣을 수도

있겠더라구요. 그래도 감귤과 비교했을 때는 

엄연히 큰 사이즈기에 입이 작으신 분들에게는

한입은 무리일 수도 ^^..

 

 

한라봉이 후숙 과일이라고 하네요.

신맛이 강할 경우에 실온에서 2~3일 두고 

먹으면 산이 줄고 당도가 높아진다고 하네요.

 

저도 구매하고 나서 하나 먹었을 때 약간 신맛이 

있었는데 그 후에 며칠동안 몸 상태가 안좋아서

먹지 못하고 나뒀다가 몸 상태가 조금 호전되고 

먹었더니 약간 ? 당도가 올라간 것 같기도 

했던 것 같아요 ~ 예전 기억으로는 보통 귤도 

실온에 나두면 말랑말랑 해지면서 당도가

 좀 더 올랐던 것 같아요.


그리고 한라봉 껍질을 까서 버리기 귀찮아서 

상자에 두었더니 방안에 한라봉 특유의

향기가 방안에 가득하더라구요. 껍질 향기가 

은은한게 천연 방향제 역할을 하는 것 

같더라구요 ㅋㅋㅋ 굿 꿀팁스.

 

티몬에서 블랙딜, 블랙쿠폰 행사를 많이

 하더라구요. 경제가 침체 될수록 사람들이 

소비를 줄이죠. 그렇다보니 그나마 저렴한 

가격으로 소비를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시는데, 

이런 소셜커머스 앱이나 업체에서 특가 할인 

행사를 종종 진행하고 광고를 많이 하므로 

요즘 많이들 이용하실거라고 생각됩니다 ~

아직 모르시는 분들은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종종 이용하시는 것도 괜찮은 것 같습니다 ^^

 

반응형

'사용후기(review) > 식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천혜향 후기  (0) 2020.03.03
레드향 후기  (0) 2020.02.09
탐라포크 제주 흑돼지  (0) 2019.12.20
하림 굿초이스 치킨너겟  (0) 2019.12.10
비비고 왕교자만두 / 비비고 찰보리 감자만두 후기  (0) 2019.10.1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