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축농증 치료방법

by 기린 남 2020. 6. 5.
반응형

축농증 치료방법


다들 바쁜 일상 속에서 건강 잘 챙기고 계신가요 ? ? 혹시 축농증으로 고생하고 계신분들 계신가요 ? ? 축농증이란, 우리 얼굴 뼛 속에는 빈 공간이 몇개 있다고 합니다. 빈 공간을 부비동이라고 합니다. 코 옆에 위치한 동굴들이라고 합니다. 이 동굴이라고 불리는 빈 공간이 외부의 충격으로 부터 뇌를 보호해주는데요. 이 부비동에 바이러스 및 세균이 들어가 염증이 발생한 것이 부비동염이라고 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축농증 = 부비동염이죠.


축농증이 발생되는 이유로는, 빈 공간인 부비동에 염증이 발생합니다. 염증이 발생하게 되면 콧물이 밖으로 나가야 되는데 그렇지 못하고 안에 고여 있게 되어서 통증이 발생되는 것이죠.




이 증상이 장기화 되면, 황록색의 끈적끈적한 분비물이 발생되고, 코가 뒤로 넘어가면서 구토, 기침, 인후통이 발생되며, 축늘어지거나 눈 주변에 부종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자, 그럼 한번 어떻게 치료를 진행해야 될 지 축농증 치료방법에 다해여 한번 알아볼까요. 




우선 내과, 외과적 치료로 구분할 수 있겠습니다.


내과적인 치료로 항생제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항생제가 무엇인지 아시죠 ? 세균을 죽게 하거나 생장을 억제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초기에 증상 자체가 그렇게 심하지 않을 경우 항생제로 치료 될 수도 있습니다. 항생제를 사용하여 상태가 조금 나아진다고 해서 도중에 복용을 중단하거나 해서는 안되며 의사가 진단한 만큼 꾸준하게 복용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체온면역력을 높이는 쪽으로 생각해보아야 합니다.




식염수를 사용합니다. 보조적인 방법으로 비강을 세척해주는 것입니다. TV 방송에서 연예인이나 많은 분들이 보여줬던 것 같은데요. 평소에 할 수 있는 아주 기본적이고 예방적인 방법입니다. 




무엇보다 청결을 유지하여 증상이 심해지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내과적 치료에 의해서 반응하지 않고 개선되지 않을 경우에는 외과적, 수술치료가 필요합니다. CT로 비강의 구조를 촬영합니다. 선척적으로 부비동 구조에 이상이 있거나, 구조적으로 이상으로 파악되는 부분을 제거하거나, 부비동 점막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최근에 수술하는 방식은 네이게이션 장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우선, 사전에 촬영한 CT를 이용하여 네이게이션으로 코 안을 정밀히 확인하면서 위험할 수 있는 부분을 피할 수 있고, 염증이 있는 곳을 자세하게 파악하여 정확히 제거 할 수 있습니다.




축농증 치료방법


축농증 치료방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축농증이라는 훌쩍거리고 코가 발생하고 하는 것이 초기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할 수 있는 질병인 것 같습니다. 이것이 만성이 되면 계속하여 일상 생활중에도 훌쩍거리고 코가 나오는 그런 상황이면 생활 자체가 아주 불편하여 정신적으로도 데미지가 올 수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초기에 발생되는 증상을 잡거나 주기적으로 예방하지 않는다면, 나중에 두개 내의 뇌수막염, 뇌농양, 골수염 등의 합병증까지 발생될 수 있다는 점도 아셔야 될 것 같습니다. 


무슨 질병이든지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해야지 완화되고 호전될 수 있는 가능성이 큽니다. 내 몸은 거짓말을 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괜찮겟거니 하고 지나치지 말고, 몸에서 이상 증상과 신호를 보낸다면 어서 가까운 병원을 찾아보시거나 주변에 수소문을 하여 치료 사례를 알아보시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됩니다.


무튼, 구독과 로그인 필요없는 하트(공감), 댓글은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벌써 금요일이네요 ~ 일주일이 어떻게 가는지 모르겠습니다. ^^. 누구에게는 불금 누구에게는 아닐 수도 있지만, 항시 건강 챙기셔서 모두 불금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