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review)/식품 리뷰

해태 고향만두 속 알찬 얇은피 고기만두 생각보다 ?

by 기린 남 2020. 9. 13.
반응형

해태 고향만두 속 알찬 얇은피 고기만두 생각보다 ?


만두 좋아하시나요 ? 밥을 챙겨 먹어야 할때, 오늘 저녁은, 아침은, 점심은 무슨 반찬을 해먹어야 하지 ... ? 하는 경우가 아주 허다하더라구요.

이런 것을 고민하는데 시간도 많이 걸리고 너무 머리가 아픈 것 같아요. 물론 행복한 고민일 수도 있지요 ~ ^^. 무튼, 그래서 이 것을 고민하지 않기 위해 즐겨하는 것이 만두인데요 ~


정말 간단하게 먹는 음식을 보자면 라면, 만두, 참치 ... 등이 있죠. 저는 이것을 다 즐겨하는 것 같습니다. 그 중 만두는 구워 먹을 수도 있고 쪄서 먹을 수도 있고 라면에 추가해서 먹을 수도 있더라구요 ... ㅎ




그래서 이번에 마트에 갔다가 얇은피라고 적힌 만두가 있어서 구매했는데요. 

해태 고향만두 것이었는데요. 고향만두라 하면 옛날 부터 유명했던 조그마한 그 만두가 생각나는데요. 솔직히 그 고향만두는 개인적인 취향이 아니라 구매를 할까 고민을 했지만, 한번 도전을 해보았습니다.


그럼 맛과 느낌을 한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해태 고향만두 속 알찬 얇은피 고기만두



해태 사 고향만두 속 알찬 얇은피 고기만두입니다.



총량은 440g(900kcal) 이구요.

돼지고기 25%(국산), 사골육수 0.2% / [사골 엑기스 39.15%{사골 추출액 85%(고형분함량 58% 이상)}] 



조리법입니다.


1. 찐만두

- 끓는 물에 7~8분 조리.

2. 군만두

- 기름을 두르고, 중약불에서 약 10분간 조리.

3. 전자레인지 조리 시

- 물을 한스푼 뿌려 렌지용 뚜껑 또는 랩을 씌워 구멍을 뚫고 약 3분 조리.

4. 에어프라이 조리 시

- 3분 예열 후 180도 약 10분간 조리.

5. 만둣국

- 끓는 물에 약 8분 조리.



영양정보원재료명 입니다. (위 사진 참조)



내용물입니다.

알맹이는 생각했던 것보다는 꽤 크더라구요. 그리고 얇은피라고 했는데 냉동이 되어 있어서 그것은 냉동 된 상태에서는 확인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우선, 군만두로 조리하기 위해서 적당량을 미리 꺼내두어서 해동을 시켜놓았는데요.



만두피가 타지 않도록 프라이팬에 기름을 적당히 두르구요.

만두가 조금 해동이 되니 안에 내용물이 조금 보이긴 하더라구요. 



보셨다시피 모양이 동그란데요. 

그래서 구울 때 조금 신경을 써서 구웠는데요. 우선 바닥을 익히고 다음 뒤집어서 그 반대편을 익혔구요. 

그리고 세로로 세워서도 돌려가면서 익혔네요 ... ㅎ 조금 귀찮긴 하더라구요. 그래도 구석구석 바삭바삭하게 익혀야지 군만두의 참맛을 느낄 수가 있지요 ~



바삭바삭하게 잘 익혔구요.

다 구우고 나서 보니 만두피가 얇은 것을 알겟더라구요. 우선, 젓가락으로 집었을 때 피가 쫀득쫀득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입 물어보았는데요.

만두 자체 맛을 한번 보기 위해서 처음에 간장을 안찍고 먹어보았는데요. 간이 거의 되어 있어서 그 뒤로도 간장은 따로 찍어먹지 않았습니다. 그래도 충분히 만두의 맛을 느낄 수 있었구요.


우선, 속이 꽉 차 있었습니다. 

한입을 했을 때 안에서 즙이 뚝뚝 떨어지더라구요. 그리고 피가 얇으면서 쫀득해서 바삭바삭하게 구으면 식감이 좋더라구요. 

고기의 식감, 야채, 당연 등등 안에 있는 재료들이 잘 어우러진 것 같습니다. 


해태 고향만두 속 알찬 얇은피 고기만두 


해태 고향만두 속 알찬 얇은피 고기만두를 구매해서 맛 보았는데요.

기존에 알고 있던 그 조그마한 삼각형 모양의 고향만두와는 완전히 다르더라구요 ... ^^. 크기와 모양부터 달랐구요.

이름대로 속이 알차고 얇은피 만두였습니다. 모양 자체는 동그래서 군만두를 해먹기에 조금 애매할 수 있다고 생각했는데, 충분하더라구요. 

군만두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입맛에 딱 맞을 것 같습니다.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