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review)/식품 리뷰

농심 라면 멸치칼국수 리얼 맛은 ?

by 기린 남 2020. 10. 11.
반응형

농심 라면 멸치칼국수 리얼 맛은 ?


라면은 농심이라는 말이 많죠 ? 개인적으로 라면을 자주 먹는편인데요. 실제로 라면을 구매하기 위해 가서 골라오는 것을 보면 절반 이상이 농심 제품이더라구요.


자주 먹는 것이 신라면이었었는데, 뭐든지 한가지만 계속 먹으면 질리는 법이죠 .. ? 그래서 깔끔하고 조금 시원한 것이 없을까 해서 둘러보다가 멸치칼국수가 있더라구요.

식당에서 파는 칼국수는 잘 안먹는 편이지만, 또 먹고 보면 시원하고 개운한 것이 칼국수인데요. 그래서 집에서 한번 끓여보기 위해서 초이스를 했습니다.




맛과 느낌을 한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농심 라면 멸치칼국수 리얼 맛은 ?



농심 멸치칼국수입니다.

칼국수라면 국내 판매 1위라고 하네요. 5개입입니다.



면 종류는 건면이구요.

원재료명입니다. (위 사진 참조)



국내산 멸치와 무, 양파, 표고 등을 넣어 우린 육수라고 하구요.

튀기지 않은 건면으로 칼국수 면 느낌을 살렸다고 하네요 ~


일반 조리법입니다.

- 물 550ml(3컵 정도) 끓인 후 면과 분말스프, 후레이크를 넣고 5분간 더 끓입니다.

멸치칼국수 계란죽 조리법입니다.

- 재료 : 멸치칼국수, 밥, 계란, 참기름

- 조리법 : 1. 우선 면을 다 먹는다. 2. 남겨 둔 국물에 밥, 계란을 넣고 중불에서 저어줍니다. 3. 기호에 따라 참기름을 더해주면 계란죽 완성.



조리를 위해 한봉 꺼내보았습니다.



칼슘이 풍부한 멸치 특유의 국물 맛에 무 등의 야채와 지단을 곁들여 만든 시원하고 담백한 칼국수 본래의 맛이고, 건면으로 느끼하지 않고 개운하다고 합니다.



영양정보입니다. (위 사진 참조)

1봉 98g이고, 340kcal 입니다.



포장을 개봉해보았습니다.

건면이라 확실히 튀긴 면과 한눈에 보기에도 차이가 있었구요. 보통 칼국수 면이 넓직한 것이 특징인데, 그러한 특성을 살린 것 같네요 ~



분말스프입니다.



후레이크입니다.



개인적인 스타일로 역시나 이번에도 면을 먼저 넣어서 끓인 후, 어느 정도 면이 익은 후에 후레이크를 넣습니다.

저는 그 전에 만두도 3개 정도 넣어서 면만 먹으면 뭔가 허전하기 때문에 심심함을 달래주려고 했네요 ~



분말스프까지 넣었는데요.

보통 매운 맛의 스프는 뻘거스름한 편인데, 국물이 맵지 않고 무난한 것들은 스프 색이 보통 연하더라구요 ~



자, 면이 탱글할 때까지 충분히 끓여주었습니다.

면에 어느 정도 힘이 있어 보였구요. 면에 탱글함이 있어서 식감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국물인데요.

제품 이름대로 멸치로 우려낸 맛이 났습니다. 자극적이지 않고 생각보다 깔끔하면서 시원한 맛을 살린 것 같습니다. 스프로 칼국수를 간단하게 먹는 것 생각하면 시간, 가격대비 한번씩 먹을만 한 것 같네요 ~


농심 라면 멸치칼국수 리얼 맛은 ?


농심 라면 멸치칼국수 맛을 보았습니다.

예전에 집에서 부모님께서 끓여주시던 칼국수를 종종 먹곤 했는데요. 시원하고 걸죽하면서 깔끔한 그 맛이 생생한데요. 

솔직히 그 맛에 비교하면 안되지만, 그래도 그러한 느낌을 어느 정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네요 ~ ^^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