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review)/화장품 리뷰

선스틱 / 썬스틱 사용 후기

by 기린 남 2019. 10. 9.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린남입니다 ^^

오늘 하루도 잘 보내셨나요 ? ?

이제 여름은 거의 다 간 것 같아요 ~한 며칠 전에는 비온 뒤 거의 11월 날씨인 줄 알았는데... 다시 가을 날씨로 돌아 온 것 같아요.

가을 이지만 아직 다들 선크림이나 선스틱 사용하시나요 ? 가을 햇살이 여름 햇살보다 더 따가운 날도 있더라구요. 그건 둘째치고 자외선 노출 방지를 위해 꼭 필요하지요 ~ 저는 이번 여름에 한번 선물 받아서 썼다가 인터넷 검색해보니 저렴하고 쓰기에 괜찮은 것 같아서 이 제품 계속 써오고 있습니다. 한번 사용해봤는데 어떠한지 한번 후기를 올려보도록 할게요.

 

RECIPE

CRYSTAL MULTI GUARD SUN STICK




 

3개에 15,000원 정도인가 ? 가격이 저렴해서 지금 두번째 구매했습니다 ~ 한번 정도의 구매로는 한해를 나기는 힘들 것 같더라구요.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3중 기능성 이라고 나와있는데, 이 제품 특성상 유분기가 있어서 주름 방지에는 효과가 있어보였는데, 미백의 효과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저는 햇빛에 많이 노출되 있어서 거의 매일 바르는데 얼굴에 바른게 땀에 흐르고 조금 없어졌다고 가정했을때, 조금 얼굴이 타긴 했지만 여름동안 자외선 차단의 효과는 어느정도 본 것 같아요. 이것도 바르지 않았으면 더 탔겠죠 . . . ^^

 

 

하단에 파란색으로 된 플라스틱이 있는데 이걸 돌리면 스틱이 튀어 나옵니다 ~

 

 

이 제품이 이 되 있어서 쓰기에는 편하더라구요, 근데 사용하다보니 유분기가 있어 발리는 것도 많이 발리는 느낌이 있어서 금방 용량이 줄어드는 것 같아요, 그렇게 오래 쓰지는 못하는 것 같아요. 예전에는 챙겨 바르는 것이 귀찮고 깜빡했지만, 뭐든지 있을 때 챙겨야 되는 것이 맞는 것 같아요. 피부도 조금이라도 노화가 덜 되었을 때 그것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어쨌든 많은 분들이 자외선 차단제를 쓰고 계실텐데, 이런 용어들을 알고 계신가요 ? ? 알고 계시면 앞으로 자외선 차단제 구매하시는데 있어서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듯 하네요.

 

SPF (Sun Protection Factor)

피부에 화상을 입히는 UV B를 차단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SPF 뒤에 나오는 숫자는, 자외선에 노출 되었을때 피부에 화상이 생기지 않은 상태로 얼마나 오래 견딜 수 있는가를 나타내는 지수라고 합니다.

 

PA (Protection grade of UVA)

UVA는 피부 노화와 색소 침착을 일으키는 자외선인데, 이것을 차단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UVA 차단 정도는 +/++/+++ 세게로 나뉘는데, +가 많을수록 차단정도가 높다고 합니다.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

바르는 즉시 보호막을 생성해서 자외선을 반사시킨다고 합니다.

 바르는 즉시 효과를 볼 수 있어 좋습니다만, 바로 피부에 흡수되지 않아 하얗게 뜨는 백탁현상이 나타납니다.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

제품 속 화학 성분과 피부에 있는 자외선 에너지가 서로 반응하여 다시 자외선으로 내보낸다고 합니다.

 발림성이 가벼워 백탁현상이 없지만, 피부에 흡수되어 화학반응을 일으키므로 피부 상태에 따라 트러블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뜨거운 햇살에 남녀노소, 나이 불문하고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를 보호해서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