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정보

섬유근육통 증상 이것

by 기린 남 2021. 1. 8.
반응형

온몸이 쑤시고 찌뿌둥한 것이 평소와 컨디션이 다르면서 오늘 일을 좀 무리했나? 그러한 생각을 가질 수도 있는데요. 아니면 의심되는 그러한 특별한 것이 생각이 나지가 않음에도 피로가 쌓이거나 몸 군데군데에 통증이 느껴져서 의아해할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것이 섬유근육통 증상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보통 이러한 증상들이 보인다면 진통제, 파스 등을 사용하면 호전되리라 생각하고 그냥 쉽게 지나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레 치유되는 경우도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섬유근육통을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섬유근육통 증상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섬유근육통

섬유근육통은 연부조직에서 나타나는 통증 증후군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우리 신체 전반 근골격계에서 일반적으로 통증이 느껴지거나 감각의 이상이나 압통점에서 통증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피로한 증세나 불규칙한 수면 장애가 동반될 수 있는데 이것이 걱정되어 근육 통증 관련 치료를 진행했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호전되지 않아서 병원에서는 푹 쉬고 안정을 취하라는 그러한 진단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섬유근육통 원인은?

섬유근육통이 발생되는 정확한 이유는 아직까지 밝혀지지 않았는데요. 우리 신체 통증을 지각하는 것이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섬유근육통이라고 진단하는 요건이 있기는 한데요. 그것은 이유를 알 수 없는 근골격계 통증이 수개월 지속되고 18개의 압통점 가운데 11개 이상 압통이 느껴진다면 진단 기준이 됩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알고 있던 질환이나 스트레스 등의 이유로 섬유근육통이 생길 수 있는 가능성도 있다고 합니다.

 

섬유근육통 증상 

피로감

이것은 섬유근육통 증상이라고는 하지만 그렇게 확신할 수는 없는데요. 충분한 수면에도 불구하고 계속되는 피곤과 더불어 불안증, 우울, 두통이 따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신체 전반에 통증이 유발되고 이러한 피로한 증상이 어이진다면 의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하지만 신경이나 근골격계 검사를 진행해도 문제점이 발견되지 않을 수도 있다는 것이 섬유근육통의 의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신체 전반 통증 유발

통증이 몇군데에서 발생될 수도 있고 온 몸 전체에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무리한 활동이 아니더라도 경직되거나 통증이 느껴질 수 있고 뭔가 몸이 얼얼한 느낌을 많이 받는다고 합니다. 자고 일어났을 때에도 뻣뻣하거나 찌뿌둥할 수 있고 몸속 깊숙히서 요묘한 통증을 느낄 수도 있는 것이 섬유근육통 증상입니다.

 

섬유근육통 치료법

이 질환으로 발생되는 통증과 더불어 피로, 수면 불안정 등의 치료로 약물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약물 사용은 부작용이 따를 수 있으므로 진단 의사와의 상담에 따라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섬유근육통이 다른 질병으로 악화되거나 기형을 발생하는 질환은 아니라고 하니 마음을 차분히 가지고 치료하시면 되겠습니다.

 

섬유근육통 예방을 위한 음식

이 질환을 겪는 사람들은 근막통 또한 유발하는 환자들도 있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성분으로는 칼슘, 철분, 엽산 등과 음식으로는 토마토, 당근, 시금치, 미나리, 브로콜리 등의 채소를 섭취함으로써 보충에 신경을 쓰고 또한 단백질 섭취를 위해 소고기나 닭가슴살 등으로 근육 강화에 힘 쓰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이상으로 섬유근육통 증상과 관련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원인모를 증상이 지속된다면 내원하셔서 차분한 마음을 가지고 치료하시기 바라며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정보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시틴의 효능 알고 먹기  (0) 2021.01.10
발톱무좀 없애는 방법 무엇일까?  (0) 2021.01.10
유자차 효능 모음  (0) 2021.01.07
호호바오일의 효능 체크  (0) 2021.01.06
엽산 효능 알아가자  (0) 2021.01.0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