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review)/IT제품 리뷰

갤럭시탭 S5e 쓸만?

by 기린 남 2020. 1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예전에 아이패드 쓰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요즘에는 삼성에서도 탭을 줄기차게 출시하면서 주위를 돌아보면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새제품은 아니지만, 지인에게 갤럭시탭 S5e를 중고로 받아서 사용하고 있는데요. 갤럭시탭 시리즈가 개인적으로 알고 있기로는 7시리즈까지 나온 것으로 알고 있는데요. 

 

 

예전에 아애패드를 잠깐 쓴 적은 있었지만 이  갤럭시탭을 사용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네요. ^^. 그래서 이번에 갤럭시탭 S5e에 대한 솔직한 사용 후기를 한번 남겨볼까 합니다. 그럼 한번 보실까요~

갤럭시탭 S5e WIFI 128GB 모델입니다. 갤럭시탭 S5e가 가장 중점적으로 내세우는 강점 중 하나가 슬림하고 가벼운 디자인인데요. 이렇게 뒷면만 보고서는 슬림하고 가벼운 느낌을 느끼기는 힘들어서 하단으로 내려가면 슬림함을 볼 수 있는 사진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메탈 소재를 사용했다고 하는데요. 이 소재를 통하여서 세련된 유니 바디 디자인을 완성했다고 하네요. 면을 손으로 살 만져보면 메탈 소재만의 특유한 느낌을 받을 수 있더라구요.

이렇게 옆면을 보시면 슬림한 것을 확인 할 수 있는데요. 무게가 400G으로 들고 다니기에 전혀 부담이 되지 않습니다. 두께는 5.5 mm로 상당히 얇은 감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무게감과 슬림함으로 들고 사용하기에 부담이 되지 않고 이동시에도 휴대성이 좋습니다.

그리고 뒷면에 우측을 보면 카메라 렌즈가 있습니다. 또한 갤럭시탭 S5e에서 내세우는 또 다른 강점인 스피커인데요. AKG의 4방향 스피커가 상단, 하단 모서리 부분 가까이에 있습니다. 이 스피커를 통해서 생각했던 것 이상의 울림이 있고 풍부한 사운드를 느낄 수 있더라구요.

하단에는 C타입 충전잭 연결 부위가 있고 4방향의 스피커 나머지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Sound by AKG 라고 보이시죠? 생각 이상의 생생한 음질로 영화를 보거나 유튜브 같은 영상을 볼 때 몰입감을 더해주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정면 디스플레이를 밝혀보았는데요. 생각 이상으로 화면의 생생함이 느껴지더라구요.

sAMOLED 디스플레이라고 하는데요. 화면의 생생함과 밝기나 풍부한 사운드로 인해서 영상 시청관련으로 이용하면 제격인 제품이라는 것이 느껴졌네요. 

그리고 제가 짧게 나마 사용해고 체감할 수 있는 갤럭시탭 S5e 마지막 큰 장점이 배터리 용량인데요. 고속 충전이 가능하고 7,040 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는데요. 실로 바빠서 사용을 잘 하지 못했는데, 5일이 지나서 남은 배터리 용량을 보니 절반 이상 남아있더라구요 .. 깜짝 놀랬네요. 

배터리 용량이 커서 풀 충전하고 나서 외부에 나가더라도 어지간해서는 방전이 되는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겠더라구요.

이건 갤럭시탭 S5e 키보드 케이스인데요. 북커버라고 하죠. 삼성 정품 제품입니다. 갤럭시탭 장점이 키보드를 이용하면 노트북과 비슷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좋은데요. 휴대성이 좋아서 노트북을 들고 나가기 버거울 때 상당히 편리한 점이 있는 것 같습니다.

소재의 촉감도 좋고 심플한 디자인으로 딱히 군더더기가 없더라구요. 

갤럭시탭 S5e 키보드 케이스 내부 모습인데요. 아주 미니미한 사이즈지만 PC처럼 활용할 수 있도록 기본적인 것들은 있었구요.

키보드 자판을 두드려 보았는데요. 갤럭시탭 S5e 사이즈에 맞취 나오다 보니 손이 좀 큰 사람이라면 긴글을 입력하기에는 조금 불편함이 없지 않아 있을거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자판 두드리는 소리도 조금 있는 편이었구요. 그래도 문서작업을 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 개인적으로는 좋더라구요.

보이시나요? 중앙에 뽀족한 핀 같은 것이 4개가 보이는데요. 이것이 POGO 핀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갤럭시탭 S5e 기기를 연결하는 것이랍니다.

갤럭시탭 S5e 기기 옆면을 보면 이렇게 POGO 핀을 꼽을 수 있는 4개의 연결 부분이 있는데요. 북커버 키보드 케이스에 자석성분이 있어서 결합하는데 크게 어려움이 없습니다.

갤럭시탭 S5e 기기와 북커버 키보드 케이스를 결합한 뒷모습입니다. 케이스 뒤쪽에 주름진 부분이 구부러지면서 경사를 만들어 주어서 보는데 화면을 보는데 조금 편리하게 설계된 것 같습니다.

키보드 케이스를 연결한 앞면 모습입니다. 이렇게 연결한 상태에서 자판을 두드려보면 생각보다 빨리만 적응한다면 스피드 있게 글도 작성할 수 있을 것 같더라구요.

자판이 오밀조밀 하지만 계쏙 쓰다 보면 조금씩 적응하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이렇게 북커버를 결합하면 이렇게 딱 고정시킬 수 있는 것이 좋더라구요. 문서 작업 같은 것을 할 때는 이렇게 쓰는 것이 맞지만, 갤럭시탭 S5e 기기를 손에 들고 있는 것보다 이 고정된 상태로 영상 시청을 하는 것도 괜찮은 것 같구요. 

케이스 뒷면에는 카메라 구멍이 또 따로 뚫려있네요~ 갤럭시탭 S5e 기기 자체만도 심플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보이지만, 북커버를 씌워도 다른 매력의 깔끔함과 분위기가 느껴지네요.

갤럭시탭 S5e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가볍고 심플하면서 활용감도 좋아서 만족스러웠네요. ^^. 여러분들도 현명한 기기 구입하세요~

반응형

'사용후기(review) > IT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지텍 마우스 pebble m350 써보다  (0) 2020.11.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