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타지역 민방위 훈련 / 교육

by 기린 남 2019. 10. 2.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린남입니다 ^^

오늘 하루도 다들 잘 보내셨나요 ? ?

얼마 전 민방위 훈련을 다녀왔습니다. 예비군 6년차가 끝나고 1년 건너뛰고 다음해부터 민방위 훈련이 시작되더라구요~ 민방위 교육 별거 없다고 듣긴 했는데, 제대로 들어본 적이 없어서 의문이었습니다? 제대하고 군대에 관한 가십거리 말고는 예비군 훈련부터 .... 1도 관심이 없었지만, 국방의 의무라 할 수 없이 참석 할 수 밖에 없었지요. 민방위 훈련도 때가 되어서 받아야 했는데, 주소지가 고향으로 되어 있어서 고향까지 내려가야 하나~ ? 했는데, 그럴 필요가 없었습니다. 주소지를 아직 이전하지 않았더라도 타지역에서 민방위 훈련이 가능하더라구요. 

그리 어렵지 않은 절차입니다. 혹시 민방위 시작이신 분들은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타지역 / 다른 지역에서 민방위 교육




민방위 교육 어려울 것 없습니다 ~ 우선, 본인이 주소지와 다른 지역에 거주하고 있다면, 거주하고 있는 인근 주민센터 / 동사무소에 전화 연결합니다. 그리고 그 지역에 잡힌 민방위 교육 예정 일시와 장소를 문의합니다. 교육은 4시간 입니다. 연 1회만 받으면 되구요~

오전, 오후, 저녁 훈련으로 나뉘는데, 직장이나 여러 개인적인 사정이 있으실텐데, 본인이 편한 시간대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 평일에 시간이 안되시는 분들로 인해 토요일까지 훈련이 있더라구요. 

그리고 예를 들어 사시는 곳이 동구, 서구, 중구 이런식으로 분할이 되어 있다면 각 구마다 교육 일정이 다르더라구요. 분할 구역에서 교육을 받는게 문제가 되진 않더라구요. 제가 받는 장소에서 인적사항을 적으시는 분들을 얼핏 봤는데, 다양한 지역과 다양한 동네에서 오신분들이 꽤 많더라구요. 

무튼, 그 일정을 파악하셔서 본인이 받기에 편한 시간대의 교육 일정을 찾아 선택하시면 됩니다. 

 

 

민방위 교육 참석표입니다. 아주 간단한 양식이지요. 직장 다니시는 분들은 이 참석표를 제출하라고 하시는 곳도 있을겁니다. 이 참석표를 증빙자료로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무튼, 체크한 곳에 기본적인 인적사항 기입합니다 ~

  

 

그리고 훈련은, 교육장 내에서 진행되었구요, 어려운거 전혀 네버~ 없구요 ~ 회사를 떠나 뭔가 요양하고 온 느낌이었습니다. ^^

마치고 나서 생각이 든게 1년에 두,세번 해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 ㅎ 솔직히 교육 내용에 크게 집중하지는 ... 못했으나(계속 앉아 있다보니 졸음이 쏟아 지더라구요...) 직장에 있는 스트레스와 비교 할 수가 없이 편했습니다. 몸과 마음이 편하니 장소가 조금 불편하더라도 아주 가뿐히 참아 낼 수 있었습니다.

 

 

4시간 동안 유익한? 교육이었습니다. ^^. 확실히 예비군 훈련과는 천지 차이었습니다. 민방위 훈련 기간이 다 끝나거나 아직 받고 있는 지인분들에게 대충 들어서 어떠한 훈련, 교육인지는 대충 알고는 있었으나 생각보다 더 릴렉스한 분위기였습니다.

그리고 위 사진은 아까 보신 사진과 같은 사잔입니다. 민방위교육이 끝나고 나가는 길에, 교육을 다 받았다는 증거로 훈련 참석 확인 도장을 찍어주시더라구요. 직장이나 여러 개인적으로 제출해야 되는 분들도 있으니 두장 중에 하나는 제출하고 개인 확인용은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나라를 위해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사회로 복귀해서 예비군이 끝나고.. 민방위 까지 ... ㅎ 민방위 받을 시기까지 오니.. 어느덧 내 나이가 차오르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인지하게 되네요 .. 허 

 

아무튼 타지에 계시더라도 굳이 주소지로 등록되어 계신 고향까지 방문하지 않으셔도 된다는 말씀 다시 드립니다. 민방위 훈련 전화 문의하셔서 거주하시는 가까운 장소와 원하시는 일시에 맞춰 잘 받으시길 ~~ ^^


그럼 이까지 글 마치고, 오늘 하루도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