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강산도 식후경

대전 괴정동 맛집 탐방 동수 의정부부대찌개

by 기린 남 2020. 6. 12.
반응형

대전 괴정동 맛집 탐방 동수 의정부부대찌개


다들 식사는 하셨나요 ? ? 점심 때가 다 되어서 대전 괴정동 맛집이 어디가 있을까 돌아다니던 중 괴정동 상가가 집중된 골목에 부대찌개집이 하나 보였습니다. 외부에서 식당 건물을 보니 원래 주택이었는데 개조를 하여서 영업을 하시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원래 의정부부대찌개는 이름을 익히 들어서 기본적으로 괜찮겠거니 해서 한번 방문해보았습니다. 부대찌개는 어지간하면 맛이 없을 수가 기본 이상할 것 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방문해보았는데요. 맛과 느낌을 포스팅해보겠습니다.



괴정동에 밀집된 상가 골목 중앙쯤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언뜻 보기에도 원래 사람이 살았던 주택처럼 보이네요 ~ 식당 내부 인테리아가 궁금해지더라구요.



식당 내부입니다. 좌식 테이블이었구요.



내부는 크게 특별함 없이 평범했습니다. 뭔가 집 거실같은 그런 느낌이었습니다. 뭔가 가정집을 개조한 그런 느낌이었네요 ~



공간에 비해 테이블이 그렇게 따닥따닥 붙어 있지 않고 안쪽까지 테이블 사이사이가 여유가 있었네요.



메뉴판입니다. 

식사류에 부대찌개가 메인이었고, 그 외 동태찌개, 갈치조림, 김치찌개, 된장찌개, 황태구이+청국장이 있었습니다.




식사&안주류에는 돼지주물럭철판, 낙지철판, 황태전골, 황태조림, 황태구이, 낙지전골이 있었네요. 

메뉴판을 보니 부대찌개가 메인이라기 보다는 황태요리가 더 주를 이루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네요.



기본 상차림입니다 . 7가지 정도의 밑반찬이 나왔구요. 집에서 평범하게 먹는 그런 찬이었네요. 



부대찌게 3인입니다. 식사류가 2인이상 부터 주문이 되더라구요. 평범한 부대찌개 비주얼이었구요. 보니 라면사리가 먼저 들어가 있었습니다. 주문 할 당시 라면 사리를 시킨 기억이 없는데 들어가 있더라구요. 제가 딴청 피울 때 친구가 시켰는지 모르겠는데, 라면 사리는 미리 들어가서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접시에 한 국자 덜어보았습니다. 생각보다는 내용물이 그렇게 풍부하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타원형 소시지, 스팸형 햄, 두부, 쑥갓, 콩나물, 파 등이 들어갔던 것 같구요.



부대지개하면 안에 들어가있는 다진 고기와 햄이라고 생각하는데, 소시지와 햄의 비율이 그렇게 크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육수를 한수저 맛보았는데 다른곳에서 먹는 그런 육수의 맛과는 조금 다른게, 약간 맑은 김치찌개 맛이라고 해야하나 ? 개인적으로는 평소 먹던 좀 걸죽한 진한 맛이 나는 육수가 괜찮은데, 같이 먹은 친구는 깔끔한게 또 괜찮다고 하네요. 무튼, 한번씩 먹던 조금 진한 그런 육수 스타일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라면사리까지 호로록 마무리 했네요. ^^


대전 괴정동 맛집 탐방 중 동수 의정부부대찌개를 가보았는데요. 약간 입맛에 따라 평이 갈릴 것 같네요 ~ 간판을 보면 부대찌개가 주 메뉴인 것 같지만, 황태 요리도 메뉴에 많이 보이는 것 보니 황태 요리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다음에는 황태요리를 한번 맛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




위치





My rating


3.8 / 5.0



무튼, 구독과 로그인 필요없는 하트(공감), 댓글은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오늘도 긴 하루 모두 수고하셨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