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강산도 식후경

[대전 갈마동 맛집] 한가네 숯불닭갈비

by 기린 남 2020. 6. 14.
반응형

[대전 갈마동 맛집] 한가네 숯불닭갈비

다들 식사는 하셨나요 ? ? 혹시 닭갈비 좋아하시나요 ? ? 대전 갈마동 맛집이 뭐가 있나 해서 돌아다니다가 한가네 숯불닭갈비가 보이더라구요. 일행들의 의견이 철판에 볶아 먹는 것보다 숯불이 더 괜찮다는 의견이 있어서 가보았습니다. 


주위에 닭갈비집들을 보면 숯불로 하는 곳보다 철판에 요리하는 곳이 많더라구요. 저도 숯불은 많이 먹어보지 못했는데, 예전에 한번 먹고 나서 숯불의 참맛을 알게되었습니다. 대전에서는 한가네 숯불닭갈비 체인점이 여기 한군데 밖에 없더라구요. 무튼, 맛과 느낌을 한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대전 갈마동 맛집 한가네 숯불닭갈비



갈마동에 위치하고 있는데, 지리상으로 보면 둔산동 갤러리아 번화 거리와 크게 떨어지지 않은 곳에 있더라구요.



식당내부입니다. 평범한 인테리어였구요.



벽쪽으로는 긴 등받이 의자와 사각테이블이었구요, 중앙에는 둥근 원형 철통의자와 둥근 테이블이 비치되어 있었습니다.



식당 벽면에 보면 양념과 소금 숯불닭갈비, 돼지양념갈비, 마늘닭갈비가 있는 것보니 이것이 주 메뉴로 보이네요 ~



원산지 표시를 보면 배추와 고춧가루를 제외하고서는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있다고 표기되어 있네요.



메뉴판입니다. 




소금, 양념닭갈비는(1인분 330g) - 12,000원이구요, 마늘 닭갈비(1인분 330g) - 13,000원이구요, 무뼈닭발(280g) - 14,000원이구요, 똥집구이(300g) - 10,000원이구요.

세트메뉴도 있었습니다. 한가네 2인세트(닭갈비 2인분+쟁반막국수+치즈퐁듀) - 36,000원이구요, 한가네 4인세트(닭갈비 4인분+쟁반막국수+치즈퐁듀) - 59,000원입니다.



기본상차림이구요. 미역국, 샐러드, 콩나물, 깻잎,마늘,고추, 소스, 와사비, 그리고 계란찜이 있었습니다.



계란찜입니다. 조금 늦게 나왔네요 ~



저희는 한가네 4인세트(59,000)를 주문했습니다. 아주 정갈하게 배열해서 나왔네요 ~ 초벌이 되어서 나오는 것 같았구요. 양념과 소금구이 절반씩 나오는 것 같았습니다. 




양념이나 소금 한가지 종류만을 선택할 수 있는지는 물어보지를 못했네요 .. 그리고 떡 몇조각과 같이 나왔습니다.



우선, 양념을 한점 해보았습니다. 초벌이 되어서 나와서 어느정도 더 구워서 먹으면 되었습니다. 양념이 그렇게 강하진 않았구요. 고기가 아주 부드럽더라구요. 입에서 살살 녹으면서 식감이 아주 좋았던 것 같아요.



소스도 있었는데요. 찍어먹어 보았는데 그렇게 입맛을 확 사로잡는 정도까지는 아니었구요. 양념은 양념의 달달함이 있어서 그냥 먹어도 충분히 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소금구이인데요. 숯에 구워서 그 숯향과 고기 자체의 담백함이 있어서 깔끔하더라구요. 고기의 질 자제가 괜찮았던 것 같구요. 와사비도 있었는데, 많이 먹다보면 느끼해질 수 있는데 와사비를 약간 덜어서 같이 먹으면 그런감을 조금 잡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쟁반막국수인데요. 세트메뉴에 포함되어있구요. 쟁반막국수는 2인분에 10,000원에 판매하고 있는 사이드 메뉴이구요. 무튼, 양배추, 적양배추, 오이, 당근, 상추가 들어가더라구요.



비닐장갑을 주었습니다. 막국수를 손으로 비비라고 비닐장갑을 주는데 양념이 잘 버무러지게 비벼줍니다.



막국수는 보통 족발집에서 나오는 그런 맛과 비슷했습니다.



나머지 고기 더 나왔습니다. 처음에 먼저 한번 나오고 다 먹어갈 때 쯤이면, 직원분에게 남은 고기 더 돌라고 하면 준비해줍니다. 



치즈퐁듀입니다. 세트메뉴에 포함되어 있죠. 치즈퐁듀도 사이드 메뉴로 4,000원에 판매되고 있었네요. 치즈가 굳지 않게 그릴 끝에 나두고 약간의 열기를 유지해주면 되구요.



봉쪽을 먹어보았는데요. 고기를 숙성시켰는지 질감도 좋고 먹어도 크게 질리는 감이 없더라구요.



치즈퐁듀에 고기 한점을 푹 담궈 먹어보았습니다. 퐁듀라 그렇게 치즈가 늘어지는 감은 없었구요. 치즈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꼭 찍어먹어 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 치즈퐁듀의 고소함과 진함이 고기맛을 더욱 풍미있게 만들어 주는 것 같았습니다.



다시 한번 더 푹 담궈서 ... ㅎ 개인적으로 치즈를 좋아하기에 완전 치즈로 도배를 해서 먹으니 좋더라구요.



대전 갈마동 맛집 탐방 중 한가네 숯불닭갈비를 방문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역시 철판에 먹는 것보다는 닭갈비는 숯불에 먹는 것이 더 풍미를 느끼는 것 같아요. 1인분 가격이 그렇게 싸지 않다고 생각하지 않으실 수도 있지만 고기의 맛이 그것을 커버해주더라구요. 여러사람이 간다면 세트를 먹는 것이 괜찮다고 생각되구요. ^^.


무튼, 구독과 로그인 필요없는 하트(공감), 댓글은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즐거운 저녁 시간 되세요. ^^.






위치





My rating


4.7 / 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