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선팔도

대전 오정동 농수산물시장

by 기린 남 2019. 8.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 기린남입니다. ^^

다들 주말은 잘 보내셨나요 ? ? ?

확실히 기온이 내려가서 이제는 물놀이 가고 싶다는 생각은 안들더라구요... ㅎ 그래도 한낮에는 뜨거워서 땀을 많이 흘려서 수분 보충이 많이 필요한 것 같아요. 


개인적으로 활동이 많다 보니 땀을 많이 흘려서 물을 많이 마셔도 갈증을 느끼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음료수나 뭔가 갈증을 해소할 뭔가가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음... 음료수 보다는 비타민도 섭취하고 수분이 많은 과일이 낫겠다 싶더라구요. 

그래서 과일을 살 수 있는 곳이 어디 있을까 생각하다가 가까운 마트는 거의 선물용 식으로 많이 팔아서 농수산물시장을 가기로 했습니다. 


농수산물 시장 가보셨나요 ? ?

안가보신 분들이라면 이곳에서 과일을 구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리네요 ~ 우선 농수산물시장 한번 보실까요.


대전 대덕구 오정동

농수산물시장





오정동 농수산물시장입니다. 

출입구 게이트를 딱 통과하면 좌측에 보면 이렇게 수많은 판매장들이 쫙 모여있는 걸 볼 수 있구요. 수시로 상품들이 왔다갔다 하니 트럭이나 지게차들이 많더라구요. 그리고 배달도 가능한 걸로 아는데, 얼마 이상의 금액을 사야지 배달이 가능한지는 파악을 못했네요.

 

 

내부에 이렇게 엄청 많은판매장들이 있구요. 저는 일 끝나고 가서 도착한 시간이 대략 저녁 6시 조금 넘었던 것 같아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아직 장사를 하는 곳도 있지만, 포대기로 덮어놓은 곳도 많았습니다. 절반 이상 판매장들은 장사를 하루 장사를 접으셨고, 한1/3, 1/4 ? 정도의 판매장들은 아직 장사중 이셨어요. 제가 구경할 때도 마감하시는 분들도 계셨구요. 대략 7시 정도면 다 마감할 것 같은 분위기 였습니다.


간판 같은게 있는게 아니라, 숫자로 000(땡땡땡) 판매장, 번호로 판매장을 구분하더라구요.

 

 

다양한 과일들이 많이 보입니다. 제가 산 복숭아입니다. 개인적으로 복숭아를 아주 좋아합니다. ^^

B급 6,000원 이라고 상자에 종이로 적어놨더라구요.

 


이 상품은 온전한 상품이구요.



포도도 나오기 시작했네요.



토마토수박자두도 있네요. 

싱싱한 과일들을 진열해놓은 걸 보니 박스 채로 다 사가고 싶은 마음이 마구 생기더라구요 ... ㅎ


 

포도, 수박, 사과, 토마토 바나나, 블루베리...등 맛있는 과일들 이쁘게 나열되 있는 것을 이집 저집 왔다 갔다하면서 구경하다 보면 뭔가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

그리고 다양한 과일의 향기가 스물스물 풍기는데 코가 즐거웠습니다. ㅎ


 

옆에 수산물 시장도 있어요~ 다음에는 수산물도 저렴하게...켘


 

들고 갈 수 있게 박스 중앙으로 테이핑해서 손잡이를 만들어 주셨습니다... ㅎ


제가 오정동 농수산물시장까지 간 이유가 집 앞 시장보다, 확실히 도매큰시장이라 가격도 저렴할 뿐만 아니라 판매처들이 많으므로 더욱 괜찮은 품질을 고를 수도 있기에 농수산물시장을 택했네요. 운전해서 가야하는 것도 있지만 바람 쐬러 가는셈치고 가니 괜찮더라구요. ㅎ


역시나 어마무시한 차이더군요, 제가 구매한 것은 B급 상품인데,

B급이 무엇이냐면 살짝 기스가 있거나, 썩었거나 해서 B급이라 하는데 실제로 보면 많이 티도 나지 않더라구요. 어차피 선물 할 것도 아니고 제가 먹을거라 ...ㅎ 저도 이런 상품이 있는 지는 몰랐는데 가서 보니 이런 것을 저렴하게 살 수 있습니다. 19과가 들은 1박스가 6,000원 뿐이 하지 않았습니다. 깜놀쓰... 한과에 3~400원 정도 ?되겠지요.

그리고 A급 상품도 1박스에 보통 1만원~2만원 정도 하드라구요. 이것도 상당히 cheap 하지요 ! (복숭아 기준, but 다른것도 저렴합니다.)

지금이 또 복숭아 철이라 맛이 제대로입니다.





오정동 농수산물시장


집이 가깝지 않으면 과일자체가 무게가 있기 때문에 들고 오는 문제가 있어서 차량을 이용해야 되는데, 차량 이용해서 갈 만큼 가격적인 면에서도 저렴하고 품질 좋은 상품들이 많이 있어서 갈 만한 것 같습니다. 과일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가보시는 걸 추천드리네요 ~


무튼, 무더운 여름 수분 섭취 충분히 하시고 과일도 간간히 드셔서 비타민 및 수분 까지 섭취하시고 건강까지 챙기시기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다들 수고하셨고, 내일도 화이팅 하시기 바랍니다 !

 


 

위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