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진행상황은?

by 기린 남 2020. 11. 2.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법원 나의사건검색에 대해서 한번 알아볼까 하는데요. 

각자 말못하거나 피치 못할 개인 사정으로 소송 중에 있는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저 또한 그런 상황이고, 들어보면 주위에도 안타까운 상황에 있는 분들이 꽤 많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이번에 법률사무소를 이용하여 사건을 진행하게 되었는데요. 내 사건이 잘 진행되고 있는지가 궁금할 수 밖에 없을 것인데요.

그래서 현재 나의 사건이 어떠한 상황인지에 대해서 볼 수 있는 절차를 알려드려볼까 합니다. 대법원 나의사건검색이라고 온라인으로도 검색이 가능해서 손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그럼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검색 절차를 한번 보겠습니다.

우선 인터넷 검색창에 대법원 나의사건검색이나 나의사건검색이라고만 입력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하단에 관련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클릭하여서 들어가줍니다.

 

자, 들어가면 바로 이 화면이 보입니다. 여기서 나의사건갬색 - 사건번호로 검색이 보입니다.

 

그리고 스크롤 하여 조금만 내리면 사건을 검색하기 전에 자신의 정보를 입력해야 될 항목들이 보이는데요. 

 

대법원 나의사건검색을 할 수도 있지만, 대법원에서 진행되는 사건이 아니라도 자신이 현재 진행되고 있는 법원을 아래 화살표를 클릭하여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바로 옆에 년도를 선택하여 입력해주시구요.

 

사건번호를 받으셨다면 [년도,사건,사건번호] 이런식으로 받으셨을텐데요. 자신에게 해당되는 사건을 골라주면 됩니다. 

 

그리고 왼쪽 네모에는 사건번호를 입력해주시구요. 오른쪽 네모에는 사건 당사자명을 적어줍니다.

 

이렇게 하고 검색을 해주면 해당 내용이 나옵니다. 사실상 대법원 나의사건검색 별거 .. 없죠. ^^

 

 

이 내용은 제가 실제 진행하고 있는 내용입니다. 사건 일반내용인데요. 사건번호, 재판부, 사건명, 접수일 등등 자신의 현황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기일내용 및 최근 제출서류 접수내용도 보입니다. 

본인이 직접 사건을 맡는 분도 계시겠지만, 대부분 변호사, 법무사, 노무사가 대신하여 맡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이렇게 대신하고 있는데 실제로 서류가 어떻게 접수되고 어떠한 내용들이 있는지는 대리인이 하므로 본인은 알 수가 없어서 상당히 궁금하실 수도 있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대법원 나의사건검색을 통하여서 현재까지의 내용들을 볼 수 있는 것입니다.

 

당사자 내용이구요.

 

사건진행 내용입니다.

 

사건 처음 시작된 부분부터 일괄적으로 내용이 나타나더라구요. 

이렇게 직접 눈으로 보고 나면 안심하고 안전하게 진행되고 있구나 하는 생각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대법원 나의사건검색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해보았는데요. 사건번호가 없다면 공인인증서를 가지고 있으시다면 가능하구요. 진행상황은 알 수 있지만 선고형량 및 구형 등의 정보는 알 수가 없다고 합니다. 

아무쪼록 현재 진행중인 일 잘 해결되어서 빠르게 회복하시기를 바랍니다. ^^

반응형

'정보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양도소득세율 얼마나?  (0) 2020.11.02
언택트 뜻 의미는?  (0) 2020.11.02
초파리 없애는 방법 알아보자  (0) 2020.11.01
자급제폰이란 알아볼까?  (2) 2020.10.30
전기차 충전비용 저렴한가 ?  (0) 2020.10.2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