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쉽나?

by 기린 남 2020. 11.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직업을 찾는 것이 그렇게 쉽지 않죠? 그래서 오늘은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까 합니다. 이 바이러스로 인해서 많은 산업 전반이 위축되고 있고 언택트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죠. 하지만 의료 계통은 반대로 더욱 활발한 수요를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의료 계통쪽으로 자격증을 취득하면 전망이 괜찮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의료 기술은 물론이고 요즘은 그 병원에서 제공되는 서비스도 평가되는 한 요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친절하고 알맞은 상담, 병원의 쾌적한 환경 등 또한 환자들 또한 많이 중시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러한 분야에서 필요한 것이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이하고 할 수 있는데요.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병원코디네이터는 어떠한 직업인가?
병원코디네이터는 한마디로 서비스 직종인데요. 마케팅, 내부 조직관리, 환자 관리 등의 업무를 한다고 합니다. 요즘은 메디컬 빌딩이라고 많은 진료과가 있는 조금 규모있는 곳을 방문해보면 의사나 원장님들이 모든 업무를 보는 것이 아니고, 병원코디네이터가 중간 역할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진행되야 할 진료 및 시술 같은 것도 추가 상세한 상담을 진행하곤 하는데요.
병원코디네이터가 이렇게 곳곳에서 업무를 진행하거나 초기에 환자들이 방문했을 때 응대를 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의사를 제외하고도 상냥하고 전문적인 상담으로 병으로 인해 걱정하고 불안해하고 있는 환자에게 안정과 편암함을 줄 수 있는데요.
 

남들에게 무언가 설명하는 것을 좋아하고 사람들이 많은 곳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병원코디네이터로 적성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주위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병원의 그러한 분위기로 인해서 병원을 방문하면 더 병이 심각해지는 기분이다 라는 그런말도 많이 듣는데요.
맞습니다. 몸이 아픈 사람들이 모여있기에 그렇게 분위기가 좋지 않을 수 있으니 그러한 생각이 드는 것도 일리가 있는데요.  그래서 의료 기술은 물론이고 지금 나의 상태를 잘 알아주고 상냥한 상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일 수록 사람들이 찾아올 수 있겠죠. 또한 이러한 직종에 적성이 맞다면 충분한 직업적 보람도 느낄 수 있기에 괜찮다고 여겨지는데요.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취득 시 관련 분야로 나갈 수 있다고 합니다.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 취득 과정 어려운가?
요즘은 사이버로 자격증을 많이 취득하죠.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이라고 검색해보면 많은 평생교육기관들을 볼 수 있는데요. 많은 교육기관들이 있지만 꽤 많은 사람들이 진행하고 있는 한국직업능력진흥원이라고 있습니다. 홍보하는 것은 네버 아닙니다. ^^.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을 따라면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등록된 국가기관에서 진행해야 된다고 합니다. 제가 알아보았을 당시만 해도 한국직업능력진흥원 회원가입 시 1인 최대 3과정까지 무료 수강이 가능했는데요. 또한 시험비용, 기출문제, 교안까지 무료 지원이 진행되고 있었습니다.
온라인 강의를 모두 듣고 나서는 시험 또한 온라인으로 치고 기준 점수에 해당된다면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진행되는 강의를 허투로 보지 않고 잘 본다면 큰 어려움 없이 합격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합격 기준은?
우선 시험성적은 100점 만점이고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출석률이 40점 이상이 충족이 되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의와 자료만 충분히 숙지하여도 합격하는데 큰 어려움이 없다고 하니 너무 겁부터 내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병원코디네이터가 하는 역할이 있기 때문에 이미지가 병원가 직결 될 수 밖에 없는데요.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수업에서도 고객 응대시 쓰는 화법, 전화 고객 관리나 마케팅, 예약 및 접수, 수납과 대기환자 관리 등등 실무 교육도 있습니다. 따라서 온라인 교육이라고 해서 대충 듣지 마시고 지식을 통하여 실전에서 자신만의 스킬로 만들 수 있는 그러한 자세로 공부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병원코디네이터 자격증과 전반적인 이야기를 해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병원코디네이터가 근무하는 범위가 큰 것 같더라구요. 클리닉, 한의원, 다양한 전문 진료 병원 등등 에서도 많이 근무들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는데요. 많은 분들이 요즘 취업에 대한 고민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우선 수요가 늘어나고 있고 그에 맞게 적성에 맞다면 괜찮은 직종이 아닐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직업에는 귀천이 없다고 하잖아요? 특정 직종이 좋다고 하는 그러한 남의 시선에 따라가지 말고 자신의 기준과 적성에서 판단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




반응형

'정보 >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간호사 국가고시 코앞  (0) 2020.11.19
산수유 먹는법 간단  (0) 2020.11.18
간이과세자 기준 얼마?  (0) 2020.11.16
가상화폐 시세 비트코인?  (1) 2020.11.16
에누리닷컴 가격비교 저렴?  (0) 2020.11.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