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정보

겨드랑이 통증 왜그런가?

by 기린 남 2020. 11.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겨드랑이 통증이 생기는데 왜그런가에 대해서 한번 이야기를 이어나가볼까 합니다. 혹시 겨드랑이에 통증이 나타나서 멍울 같은 것이 만져지고 덜컥 암이 아닌가라는 의심을 하게 되는데요. 그래서 여성들은 보통 30대가 지나면서 주기적인 유방암 진단이 필요합니다.

 

 

아니면 스스로 자신의 신체를 자가검진하여서 손으로 만졌을 때 느껴지는 멍울이나 피부의 변화가 있다면 발견할 수도 있죠.그러나 겨드랑이 통증과 멍울 같은 것이 느껴진다고 해서 유방암이 아닐까라는 생각을 하시는 사람이 있을 수도 있지만, 겨드랑이가 아니라 유방 부위에서 멍울이나 혹이 확인되는 것이 유방암의 증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겨드랑이 통증이 유발된다면 다른 질환으로 생각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따라서 겨드랑이 통증이 유발되는 멍울이 있다면 임파산염으로 의심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겨드랑이로 임파선이 지나가는데요. 이 임파선이 붓게 되고 겨드랑이 통증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겨드랑이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이 부유방?

 

 

유방과 겨드랑이 사이 부분의 통증 유발 혹인 멍울 증상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도 있다고 하는데요. 멍울이 잡히고 겨드랑이 부분의 살이 외관상으로 보기에도 튀어 나와 있다고 하는데요. 일반적인 사람들이 이렇게 튀어 나온 살들이 갑자기 체중이 증가하여 나타나는 증상으로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치만 이 튀어 나온 멍울이 겨드랑이 통증 뿐만 아니라 외관상, 미용상으로도 좋지 않기 때문에 치료가 필요한데요.

 

이러한 부유방 증상은 왜 나타날까?

가슴 부위 외에 유방 조직이 다른 곳에 있는 것을 부유방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얼핏 보기에도 겨드랑이 부위에 멍울이 보이고 살이 많이 나와 있어서 겨드랑이 통증을 유발한다면 부유방으로 의심할 수 있는데요. 

 

이 부유방이 나타나는 원인으로는 선, 후천적으로 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선천적인 원인으로는 유선 조직이 유방 아래 부위나 겨드랑이에 발달하게 된다고 하는데요. 대게 태아가 9주 정도 될 때 가슴 부위를 제외하고는 모두 퇴화하게 되는데, 이것이 잔존하여 부유방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임산부나 청소년 남성 학생들에게도 후천적으로 나타날 수 있다고 하네요. 청소년 남성 학생들에게 생기는 원인으로 왜냐하면 가슴 부위만 조직이 남고 퇴화하는 것이 정상이지만, 이것이 남게 되어 신체 성장과 호르몬 변화로 인하여 부유방으로 발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부유방 증상이 건강상 괜찮을까?

겨드랑이 통증과 멍울이 나타날 수 있는 부유방은 그대로 두어도 괜찮을까요? 이것이 있다고 해서 당장 우리 신체에 영향을 준다고 할 수 없지만, 혹여 이것이 유선 조직으로 인해 발달 된 것이므로 유방암의 위험성이 있다고 하는데요.

 

그리고 겨드랑이 통증 뿐 아니라 미용적으로도 좋지 않은데요. 혹여 남성이 이렇게 유방처럼 볼록하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지적을 당하거나 조롱을 당하면 엄청난 스트레스가 될 수도 있어서 대인관계도 힘들어지고 자존감 또한 저하 될 수 있죠. 겨드랑이 통증까지 있다면 더욱 참을 수 없을텐데요.

 

겨드랑이 통증과 튀어 나온 부유방은 치료가 가능할까?

유선 조직이 많은 환자 같은 경우는 조직을 제거하는 수술이 진행된다고 하는데, 겨드랑이 부위 1,2센치를 절개하여 제거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방흡입술로도 인해 진행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지방 조직인 많은 사람의 경우 지방흡입으로 인해 어렵지 않게 수술이 진행 가능하다고 합니다. 

 

 

겨드랑이 통증에 관하여 부유방이라는 것에 대해 이야기해보았느데요. 겨드랑이 통증이 있고 멍울 등의 증상이 보인다면 전문의와 상담을 해보시는 것이 좋구요. 이것으로 계속 스트레스를 받으신 분들은 여름이 다가오면 노출이 더 심해지기 때문에 겨드랑이 통증 뿐 아니라 외관상으로 좋지 않기 때문에 빠르게 치료 받아서 쾌차하시기를 바랍니다. ^^.

반응형

'정보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질염 증상 원인 이것 때문?  (0) 2020.12.03
자궁근종 증상 혹시?  (0) 2020.12.01
목디스크 증상 알아보자  (0) 2020.11.24
엉덩이 통증 알아보자  (0) 2020.11.24
작두콩차 효능 살펴보자  (0) 2020.11.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