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review)/생활용품 리뷰

키친아트 냄비 굿가성비

by 기린 남 2020. 11.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키친아트 냄비를 얼마전에 구입하여서 사용 후기를 한번 남겨볼까 합니다. 집에 다들 냄비 사용하고 계시죠? 개인적으로 이사를 오면서 냄비 같은 것은 다 놓고 약간 부러진 것도 다 버리고 와서 제대로 된 냄비가 하나도 없더라구요. 그래서 며칠 동안 귀찮아서 구매를 하지 않다가 도저히 안되겠더라구요. 

 

 

세라믹으로 된 좋은 냄비를 사고 싶었지만, 다음 이사를 할 때 완전히 구비하기로 하고 이번에는 가성비가 괜찮은 키친아트 냄비를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예전에도 키친아트 제품을 사용했는데 무난했던 기억이 있었던 것도 있구요. 그래서 이번에 저렴하게 우선적으로 쓸 냄비를 하나 온라인 주문을 하였습니다. 그럼 치킨아트 냄비 사용 후기를 간단하게 남겨보겠습니다.

 

키친아트 스테인레스 냄비입니다. 손잡이가 있는 박스에 포장이 되어 왔구요.

 

정확한 상품명은 키친아트 올가 IH 인덕션 냄비입니다. 인덕션과 가스레인지가 혼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필자의 집은 가스레인지라 구매를 했습니다.

상자 하단 이미지에도 보면 GAS STOVE, INDUCTION 이라고 보입니다. 또한 전기레인지, 할로겐, 식기세척기에도 사용이 가능한 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20이라는 숫자는 외경 지름이 20cm를 뜻하구요. 뚜겅을 제외하고 높이는 10.3cm라고 합니다.

 

박스 뒤 제품 이미지인데요. 상자에 보이는 이미지와 같이 제품도 거의 동일했구요.

 

박스를 개봉해보았습니다. 비닐로 한번 더 덮혀있었고 고무줄로 밴딩이 되어있었습니다.

 

품질보증기간 및 교환,환불 여부 기준이 적힌 증서인데요.

 

사용설명과 품질보증서도 같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많은 내용이 적혀 있지는 않았구요.

 

치킨아트 냄비 취급 시 주의사항인데요. 제가 봤을 때 크게 주의해야 될 것들로는 빈용기를 가열하지 않고, 금속 용기이므로 전자레인지나 오븐에 가열하지 않고, 조리시 강불로 오래 동안 있을 경우에는 조리 손잡이도 열전달이 그대로 되기 때문에 화상에 주의하는 것으로 보이네요.

 

 

그리고 사용 전 용기에 2/3정도의 물을 붓고 식초 1스푼을 넣고 끓이고 중성세제로 깨끗이 세척한 후 사용하라는 사용법이 나와있습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가 스테인레스에 광을 내기 위해서 연마제를 쓰는데 냄비 안이 검은 물질이 있습니다. 이것을 깨끗히 해주어야 유해하지 않겠죠.

 

냄비에 씌여 있는 비닐까지 완전히 제거해보았는데요. 동그란게 두드러지고 광이나는 것이 티가 확 났는데요. 손잡이도 양옆으로 일한 모양으로 두개가 있고 뚜껑 위에도 손잡이가 하나 있었고 강화유리로 되어 있었습니다. 강화유리로 되어 있어서 조리시에 내부를 확인할 수 있어서 좋더라구요. 전반적으로 디자인이 심플해보였습니다.

 

저는 지름 20cm를 구매했는데, 18cm를 샀으면 조금 작을뻔했던 것 같아요. 어떤 요리를 해먹던 혼자 먹을 경우에는 딱 적당한 크기로 보였습니다. 

옆에서 대충 높이를 확인하기 위해서 보았는데요. 높이도 10cm이상이라 내용물을 어느 정도 들어가는 요리도 충분히 할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바닥이 3중이라고 하는데요. 스테인레스 스틸의 내구성과 알루미늄 합금이 열전도를 빠르게 하여서 바닥의 열이 변형이 크게 없이 장기간 사용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고 하네요.

 

냄비 내부를 보면 물 조절이 용이하도록 용량이 표기되어 있었는데요.

 

 

500ml 단위로 1500ml까지 표기되어 있었습니다.

 

설명서에 적혀 있듯이 냄비를 세척하기 위해서 집에 있던 식초를 준비했는데요.

 

물을 어느 정도 채워주고 식초를 붓고 팔팔 끓여주고 난 뒤 다시 한번 세척을 해주고 사용을 했네요. 

키친아트 냄비를 구매해서 사용해보았는데요. 사용하는데 그렇게 나쁘지도 않고 빠른 열전도가 괜찮더라구요. 더구나 구입 택배비까지 만원 중반대라 가성비가 좋았는데요. 사용하면서 조금 불편하다고 하면, 손잡이까지 열전도가 되기 때문에 혹여 실수로 맨손으로 손잡이를 만지면 화상을 입을 수 있으니 항상 행주나 열을 막을 수 있는 것으로 잡고 사용해야 된다는 것이였네요.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