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review)/식품 리뷰

서울대 약콩두유 솔직맛

by 기린 남 2020. 12. 6.
반응형

안녕하세요. 두유 좋아하시나요? 개인적으로도 두유를 즐겨 먹는 편인데요. 시중에 파는 제품도 많아서 아침에 식사 대용으로 먹거나 일반 음료보다 좀 더 건강할 것 같다는 생각에 사먹곤 한답니다. 그런데 시중에 파는 두유는 콩이 외국산이 대부분이고 설탕 등 첨가한 것이 많아서 크게 영양이 없다는 이야기가 많더라구요. 솔직히 시중에 파는 제품을 먹어 보면 맛은 달달해서 맛이 있긴 하더라구요. 당 성분이 조금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그럴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래서 건강을 위해서 먹는 음료라면 조금 더 건강한 원재료와 성분으로 만든 것을 초이스하는 것이 낫겠다 싶어서 검색해보니 서울대 약콩두유라는 것이 있더라구요. 먹어본 분들의 리뷰를 이러저리 살펴보니 생각보다 먹고 계시는 분들도 꽤 있고 맛에 대한 평이 나쁘지 않더라구요. 괜찮은 평이 있는 제품들이 몇가지 있었는데, 서울대 약콩두유의 평이 괜찮은 것 같아서 한번 구매를 해서 먹어보았습니다. 맛과 느낌을 한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대 약콩두유입니다. 한박스인데요. 겉에는 비닐로 박스가 터지지 않게 덮혀져 있었구요.

BOBSNU 라는 서울대학교 기술지주자회사의 제품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100% 국산 약콩을 통으로 갈아 넣어서 영양성분을 그대로 담아 넣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유근피(유백피) 추출액과 콩에 부족한 칼슘을 더했는데, 이 기술을 서울대 특허기술을 적용하여 건강한 두유를 만들었다고 하네요.

하나, 100% 국산콩 사용. 둘, 예로부터 건강에 더 좋다고 알려진 쥐눈이콩을 첨가. 셋, 해조류에서 추출한 해조분말을 더해서 콩에 부족한 칼슘을 보강. 넷, 서울대 특허기술 적용한 유근피 추출액 첨가. 다섯, 자연에서 온 엄선된 원료를 바탕으로 설탕, 합성향료, 안정제, 유화제 등을 전혀 넣지 않았음. 이러한 장점이 있다고 하는데요.

제품명은 오리지널 약콩두유이구요. 190ML * 24팩입니다. 한팩당 75KCAL입니다. 

자세한 원재료명 및 함량, 영양정보는 위 사진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박스를 개봉해보았습니다. 예전에 할아버지댁에서 많이 먹었던 베지밀 박스와 비슷하게 들어있었네요~ㅎ

하나를 꺼내보았는데요. 팩이 흰색 바탕이고 약콩두유라는 글자 모양이 아주 귀엽더라구요~

뒤쪽을 보면 빨대가 있구요. 이렇게 빨대가 있어서 아침이 정신없이 바쁘신 직장인들은 하나를 들고 가서 차량 이동시에 먹어도 편리할 것 같더라구요. 

팩 안에 들어었는 약콩두유를 컵안에 한번 담아보았는데요. 색은 약간 시중에 파는 검은콩 두유?와 색이 비슷해 보이면서 조금 옅어 보이는 감도 있었구요.

맛을 보았는데요. 확실히 시중에 파는 두유와 서울대 약콩두유 맛이 차이가 났는데요. 우선 시중에 파는 두유처럼 달달한 맛이 전혀 없었구요. 포장에 기재되어 있는 것처럼 설탕 성분이 전혀 들어간 것 같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처음 한팩을 먹었을 때는 이것이 무슨 맛인가 ..? 라는 생각을 하면서 먹었는데요. 처음 몇개까지는 그런 생각이 계속 들었는데요.

그런데 절반 이상이 지날 때부터 고소하면서 정말 약이 되는 그러한 느낌의 두유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달진 않지만 특유의 고소함이 있어서 은근히 다음부터 찾게 되더라구요. 시중에 파는 맛에 길들여진 분들이라면 처음 드실 때는 저와 같은 느낌을 받으실 것 같지만, 계속 먹다 보면 저와 같이 생각이 조금씩 바뀌실 것 같네요~ 든든하고 제대로 된 두유를 찾는 분이라면 추천해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으로 마무리하며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