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review)/식품 리뷰

사조참치 야채참치 괜찮 ?

by 기린 남 2020. 10. 18.
반응형

사조참치 야채참치 괜찮 ?


참치 좋아하시나요 ? 참치 회는 고급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 제가 말씀드릴 것은 참치회는 아니구요 참치캔입니다. 

참치캔이 시중에 판매된지는 꽤 된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어릴적부터 먹었던 걸로 기억이 나네요 ~


예전부터 밥 한공기에 캔 하나면 한끼를 무난하게 넘어갈 수 있었는데요. 생각보다 밥과 같이 비벼 먹으면 양도 적지 않고 포만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통조림 제품이 건강상에 그렇게 좋지는 않지만 어느 정도의 보장되는 맛과 간편함의 장점을 무시할 수가 없더라구요.




그래서 보통 동원 제품의 마일드나, 야채참치를 먹곤 했는데요. 동원이 있다면 그에 경쟁사 사조참치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사조참치 제품을 한번 구매해서 먹어보았습니다. 사조참치는 개인적으로 처음 먹어보는 걸로 기억하는데요 ~


맛과 느낌을 한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사조참치 야채참치 괜찮 ?



사조참치 야채참치입니다.

택배로 배송되었는데, 박스를 개봉해보니 이렇게 뾱뾱이를 같이 넣어두었더라구요. 참치캔이 잘 찌그러지기 때문에 제품을 보호하기 위해서 넣어둔 것 같네요 !



제품을 따는 방향인데요.

손이 안전한 안심따개라고 합니다. 국내 업계 최초라고 적힌 것을 보니 처음으로 개발한 것 같네요 ~



반대편인데요.

캔 디자인은 초록색 계열로 되어있었구요. 특이한 것은 없었습니다. 



총 150g이구요. 

원재료명입니다. (위 사진 참조)



영양정보입니다. (위 사진 참조)

총 205kcal 이구요. 



가다랑어 46%라고 합니다. 

참치가 새치류, 다랑어를 총괄해서 말한다고 하는데요. 가다랑어는 다랑어의 종인데요. 보통 참치캔에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회로 쓰이는 것은 참다랑어로 많이 쓰이구요. 



오뚜기밥인데요.

개인적으로 정말 밥을 차려 먹기 귀찮거나 반찬이 없을 때, 전자레인지용 밥과 참치캔 하나를 준비합니다 .. ^^



국내 업계 최초로 만든 안심따개라는 것 같은데요.

보시면 약간 은박 재질의 뚜껑으로 보입니다. 손으로 잡고 있는 조금 튀어 나온 부분을 잡고 뒤로 당겨주면 벗겨지는 것 같습니다.

여담으로 이 안심따개가 정말 좋다고 생각했는데요. 개인적으로 어릴 적에 손에 힘도 별로 없을 때였죠. 그 때 참치캔 하나 뜯기 힘든 나이였던 것 같네요 .. ^^. 

집에 아무도 없어서 혼자 캔 하나 뜯어서 먹어보겠다고 낑낑대다가 그 날카로운 캔 옆면에 손바닥을 순식간에 베여버렸습니다 .. 손바닥이었는데요. 바로 손을 보니 일자로 쭉 살이 벌어지고 한 1초 뒤 바로 피가 줄줄 쏟아져서 난리였죠 .. 

안심따개가 없는 캔을 딸 때 항상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 



뚜껑을 벗겨보았습니다. 손쉽게 벗겨졌구요.

비주얼은 동원 제품에 있는 야채참치와 색부터 달랐습니다.



안을 한번 보았는데요.

살짝 보니 완동콩, 당근, 스위트콘 등이 보입니다. 왜 이렇게 빨간 것을 보니 원재료에 토마토 참치소스와 토마토 분말 등이 들어가 있더라구요.



자, 볼품없지만 .. 밥 위에 사조참치 야채참치를 올려서 비벼주면 끝이죠.

아주 간단한 한끼 .. ^^



쓱싹 다 비벼보았습니다.

전반적인 맛은 토마토가 들어가서 그런지 토마토 케첩맛은 살짝 나더라구요. 색을 빨가스름하지만 그렇게 맵거나 한 것은 없었구요. 

안에 든 가다랑어와 야채들은 동원 제품과 비슷했던 것 같습니다.


사조참치 야채참치 괜찮 ?


사조참치 야채참치 맛을 한번 보았는데요.

동원 제품과는 달리 토마토가 들어가서 맛을 달리 한 것 같습니다. 비교해보았을 때, 둘 다 각각의 매력이 있는 것 같네요 ~

통조림 제품은 왠만해서 먹지 않고 해먹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는데, 너무 편리하고 맛도 괜찮아서 계속 먹게되네요 .. ^^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