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정보

모공 각화증 치료 알기

by 기린 남 2020. 12. 27.
반응형

모공 각화증 치료 관련하여 아시나요? 모공이라고 하면 사전적인 의미로는 우리 신체 피부에서 털이나는 작은 구멍이라고 하는데요. 간혹 보면 이러한 모공이 다른 사람들에 비해서 크거나 하는 경향을 보신 적은 있으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미용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이러한 피부질환이 발생되면 민감해지는데요. 우선 모공 각화증이란 어떠한 것인지 모공 각화증 치료는 어떻게 진행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공 각화증이란 무엇인가? 

우리가 흔히 닭살난다라고 표현을 많이 하는데요. 모공 입구가 융기되어서 오돌한 피부결 증상이 나타나는 피부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호르몬의 분비가 왕성하게 되면 각질이 모공 주변으로 과도하게 형성이 되고, 쌓인 각질이 모공 입구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염증을 동반하여 색소 침착 또는 붉게 변할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모공 각화증이 각질 덩어리가 모낭내에 축척되는 것인데요. 털이 주로 나는 다리, 팔, 허벅지 등에 발생할 수 있고, 피부 표면에는 돌기들이 발생하여 딱딱해질 수 있어 거칠하게 될 수 있습니다. 

 

모공 각화증 증상으로는? 

위에서 언급했듯이 피부에 오돌오들하게 돌기가 생길 수 있는데요. 증세가 조금 심해지면 다리 팔, 엉덩이 등 전신으로 모공 각화증이 퍼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 모공 각화증이 다른 질환이나 합병증을 발생시키지는 않고 모낭염 정도가 동반될 수 있는데요. 

 

 

모공 각화증이 발생되면 피부가 다시 재생되는 것이 그렇게 쉽지는 않아서 상처가 발생되면 건드리지 않는 것이 좋고, 샤워시 타월 같은 것으로 문지르지 않도록 합니다. 

 

모공 각화증 치료와 예방은? 

모공 각화증 치료와 예방은 우선적으로 피부에 바르는 보습제품을 사용하는 것인데요. 피부에 보습막을 유지해주어서 촉촉한 상태로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추운 날씨로 인해서 난방을 많이하실텐데요. 그로 인해 건조한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수분이 없어지게 되어서 피부가 건조해질 수도 있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겨울철이 되면 모공 각화증으로 불편함을 느끼는 분들이 더욱 많다고 합니다. 

 

따라서 건조한 환경 개선을 위해서 가습기 가동이나 물에 적신 천 같은 것을 군데군데 놓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한마디로 날씨에 따라 습도를 조절해주는 것이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분을 적정하게 섭취해주는 것인데요. 추운 날씨에는 수분 섭취가 줄어들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의식적으로 적정량의 수분을 채워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모공 각화증 치료로는 피부 타입에 따라서 치료가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양방치료보다는 한방으로 약초침 치료로 불필요한 각질들을 제거하는 식으로 진행되는 것이 괜찮다고 합니다. 

 

모공 각화증 치료는 빠를 수록 좋다고 하는데요. 나이가 들수록 노화가 진행되기에 치료가 빠를 수록 회복이 빠르고 피부 부가 다시 재생되는 속도도 빠를 수 있습니다. 시기가 늦어지면 재생 능력이 쳐질 수 있고, 색소 또한 깊이 자리를 잡아서 치료가 힘들어질 수 있으모로 빠르게 전문가와 상담해보시기 바랍니다.

모공 각화증 치료와 전반적인 것들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피부미인이라는 말이 있을 만큼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시대가 되었는데요. 따라서 모공 각화증 증상이 있으시다면 빠른 치료하시기 바라며,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정보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모마일차 효능 여기  (0) 2020.12.30
난소암 초기증상 이것?  (0) 2020.12.28
동충하초 효능 체크  (0) 2020.12.24
대상포진에 좋은 음식 먹자  (0) 2020.12.23
오미자 효능 이것  (0) 2020.12.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