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정보

메이플시럽의 효능 몇가지

by 기린 남 2021. 1. 26.
반응형

평소에 시럽을 자주 사용하시나요? 필자는 예전에 아메리카노를 처음 먹을 때 너무 쓰디쓴 맛이 먹기 힘들어서 시럽을 몇번 첨가해서 먹곤 했는데요. 이때 시럽을 먹어보고서는 이 존재를 알고서는 설탕보다는 이것이 낫겠다 싶어서 이후에는 메이플시럽을 사서 먹곤했습니다. 메이플시럽은 방금 말씀 드렸듯이 커피 등의 차를 먹을 때 더해 먹거나 바삭바삭한 와플이나 아이스크림, 케익, 요거트 등과 같이 먹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 메이플시럽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하는데요.

 

메이플시럽이란?

주로 미국 북부나 캐나다 동부 지역에서 다량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생산되는 시기는 지역에 따라서 약간 차이가 있지만 보통 2~4월 경이며 단풍나무에 튜브를 삽입하여서 수액을 채취합니다. 메이플의 영어로 단풍나무이며 이 나무의 수액을 채취하여 가열한 것으로 단풍나무 시럽이라고도 합니다. 이 단풍나무에서 얻은 수액의 당도는 그렇게 높지 않아서 가열하여 수분을 없앤 뒤 당도를 높이는 과정을 거쳐 메이플시럽을 제조합니다. 메이플시럽을 얻는 나무는 상당수 사탕단풍 나무에서 얻습니다.

 

메이플시럽의 효능 


메이플시럽의 효능, 당뇨 예방

메이플시럽의 아브시스산이라는 성분은 혈당 수치 조절에 도움이 되도록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또한 지방세포에 대해 민감하게 반응하여 당뇨와 대사 증후군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메이플시럽은 달달하지만 설탕처럼 혈당에는 크게 영향을 미치지 않아 당뇨 예방에는 괜찮다고 합니다.

 

메이플시럽의 효능, 항산화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메이플시럽에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항산화 작용은 우리 신체에서 아주 좋은 영향을 미치는데요. 항산화로 활성산소를 억제하여 독소 및 노폐물 제거를 도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여 심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활성산소 제거로 인해 더불어 피부의 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메이플시럽의 효능, 다이어트 도움

설탕과 같은 용량으로 비교했을 때 메이플시럽의 칼로리는 절반 이하에 해당한다고 하는데요. 이 메이플시럽을 한수저 정도 먹게 되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과식을 방지에 다이어트를 하는 분에게 도움이 도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설탕을 쓰는 것보다 도움이 되는 이유는 콜레스테롤이나 포화지방이 없는 것인데요. 따라서 혈당을 높일 수 있는 설탕보다는 메이플시럽이 더욱 건강에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분이 없는 것은 아니니 한번에 과도하게 드시는 것은 피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메이플시럽의 효능, 항암 효과

 

위에서 언급한 메이플시럽의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있다고 했는데요. 이것은 암세포가 발생될 수 있는 좋지 않은 물질들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어서 항암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상으로 메이플시럽의 효능과 관련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메이플시럽을 가정에서 쓰는 분들을 본적은 많이 없는데요. 하지만 우리 일상에서 보면 와플이나, 토스트, 요거트, 케익, 드레싱 등으로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맛도 있으면서 일반 설탕보다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메이플시럽을 드셔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정보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황가루 효능 및 먹는법 몇가지  (3) 2021.01.29
장어 효능 체크  (0) 2021.01.28
견과류 종류별 효능 체크  (0) 2021.01.25
녹차 효능 모음  (0) 2021.01.24
콜린성 두드러기 원인 및 치료 체크  (0) 2021.01.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