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정보

장어 효능 체크

by 기린 남 2021. 1. 28.
반응형

스태미나 음식으로 알려진 장어 즐겨 드시나요? 조금 더 나아가 말하면 남성들의 정력에 도움이 되는 식품으로 거의 자리매김 한 것 같아 보이기도 한데요. 예로부터 기운이 딸리거나 하면 장어를 찾아 먹고 힘을 내곤 했답니다. 우리나라 문화로 여름철 복날이 되면 기운을 내기 위해 삼계탕과 같은 요리를 먹는 것과 같이 장수의 나라로 유명한 일본에서는 특정날에 장어를 먹는 문화가 있다고 하는데요. 장어의 생김새를 보면 뱀과 같이 생겨 약간 꺼려하는 분들도 있는데요. 영양을 아는 분들은 찾아서 먹습니다. 이러한 장어 효능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어란?

5월~6월이 제철인 장어인데요. 이 때 장어가 아주 싱싱하며 부드러우며 고소한 맛을 내는데요. 민물과 바다 장어가 있는데 바다에 서식하는 놈들은 몇천키로미터를 아무 것도 먹지 않은 상태로 활동하는 만큼 아주 원기왕성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단백질의 함량이 매우 높고 불포화지방산, 필수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해 사르르 녹는 맛으로 마니아들이 많은 음식이죠.

 

장어 효능 


항산화 효과

레티놀과 비타민e라는 성분이 장어를 섭취함으로써 얻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것들은 우리 체내에서 활성산소를 저지하여 노화를 억제하고 면역 증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눈 건강

장어의 효능으로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장어에는 비타민a 성분이 소기기와 일반 생선에 비해 몇십배 이상으로 상당수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비타민a는 레티놀이라는 성분으로 체내에서 합성이 되고 이것은 망막을 튼튼히 해주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모니와 스크린을 장시간 보는 현대인들의 눈 질환 예방으로 좋은 음식이 되겠습니다.

 

성장발육 및 정력 증강

청소년이나 어린이들의 성장기에 도움이 되는 것 또한 장어의 효능인데요. 철분, 마그네슘, 칼륨, 칼슘, 인 등 다양한 영양들이 장어에 함유되어 있어서 허약하거나 어린이들의 성장을 돕습니다. 그리고 장어 효능으로 정력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뮤신이라는 성분이 스태미나를 돕고 비뇨기 기능 개선을 지원하여 정력이 감퇴되는 것에 도움을 주는 음식이라고 합니다.

혈관 건강

장어를 드셔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기름기가 없지 않아 있는데요. 하지만 불포화지방산으로써 콜레스테롤 수치 조졸에 도움을 주어 심혈관 건강에도 좋다고 합니다. 따라서 장어에 기름이 있더라도 너무 신경쓰시지 않고 드셔도 되겠습니다.

 

뇌 기능 향상

위에서 언급한 불포화지방산으로 인해서 혈류 흐름을 개선하고 DHA나 레시틴과 같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장어 효능으로 두뇌 활성에 도움이 되어 집중력이나 기억력을 높혀 치매 예방에도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위장 기능 개선

장어의 효능으로 위장 건강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뮤신이라는 성분이 장어에 함유되어 있는데 이것이 위장을 보호하고 단백질의 흡수도 돕는다고 합니다. 위장 기능이 좋지 않아 속이 좋지 않으신 분들이 장어나 장어즙을 많이 먹고는 합니다.

 

싱싱한 장어 고르기

 

5월이 되면 장어 제철로써 많은 분들이 찾곤 하는데요. 싱싱한 장어를 보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것이 빛깔인데요. 등을 보면 진학 녹색 또는 검정과 회색 빛이 약간 나는 것과 장어만의 미끈한 점액이 느껴지는 것이 괜찮다고 합니다. 식당에서 드시지 않고 장어를 구매해서 드시는 분들은 등 쪽을 절개하여 뼈와 내장을 제거해 준 뒤, 뜨거운 김을 주어 얼음 물에 넣어서 진액까지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장어를 요리할 때 같이 활용하면 좋은 재료들이 몇가지 있는데요. 먼저 마가 있는데요. 장어의 찬 성질이 있어서 소화효소로 좋은 마를 곁들여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또한 식당에 가보면 생강과 장어를 같이 많이 먹는데요. 이유는 생강의 살균효과가 있어서 식중독도 예방해주고 단백질을 분해하는데도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이상으로 장어 효능과 관련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영양이 많은 장어를 원기회복을 위해서 체력이 딸릴 때 한번씩 찾아 드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정보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피칸의 효능 좋은가?  (0) 2021.01.30
강황가루 효능 및 먹는법 몇가지  (3) 2021.01.29
메이플시럽의 효능 몇가지  (0) 2021.01.26
견과류 종류별 효능 체크  (0) 2021.01.25
녹차 효능 모음  (0) 2021.01.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