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배달음식 베스트 추천 이것

by 기린 남 2021. 1. 27.
반응형

요즘 같은 시기에는 외식을 하는 것에 대한 자제를 권고하는 시기인 만큼 집에서 요리를 해먹거나 배달음식을 많이 드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코로나로 인한 시기 이전에도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서 배달의 문화가 발달되면서 어플 중에서도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 등의 어플리케이션이 상당히 대중화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큰 대도시 지역 위주로 배달음식을 시켜 먹을 수 있었는데 요즘은 지역 전반에 많이 생겼습니다.

 

외국 사람들이 우리나라에 와서 놀라는 사실이 휴대폰만 있으면 집 앞까지 배달음식이 도착한다는 것에 정말 놀라워 한다고 합니다. 10명 중에 4~5명은 한달에 꼭 한번은 시켜 먹는다는 배달음식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 이 배달음식 베스트 추천 몇가지를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달음식 베스트 추천 


족발

배달음식 베스트 추천으로 먼저 족발을 꼽아보았는데요. 족발은 정말 야식으로 많이 먹는 음식 중 하나인데요. 한약재 등의 여러 가지를 넣고 잘 삶은 윤기가 찰찰 흐르는 족발은 입에서 살살 녹는데요. 비릴 수 있는 껍데기 부분도 맛집의 족발이라면 탱글하고 쫀쫀함 식감으로 살코기와 아주 조화로워서 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최고의 안주로도 손 꼽히죠.

 

치킨

다음 배달음식 베스트 추천은 치킨입니다. 치킨의 나라라고 할만큼 치킨의 수요는 엄청난데요. 배달음식으로 딱히 생각나는 것이 없다면 무난하게 가장 먼저 떠오르는 메뉴로 생각됩니다. 혼닭이라는 메뉴가 나오는 만큼 1인 1닭의 개념이 나오면서 혼자서도 무난히 먹을 수 있는 배달음식이죠. 치킨의 튀김 옷의 바삭함과 속에서 나오는 닭의 육즙은 하루 피곤을 날아가게 하는 맛인 것 같습니다.

중국집 음식

탕수육, 짜장면, 짬뽕도 배달음식 베스트 추천 음식이죠. 중식의 3대 메뉴라고 할만큼 정말 많이 시켜먹는 것 중 하나이죠. 이 음식들은 저녁보다는 주로 점심에 많이 시켜 먹는 편인 것 같은데요. 저녁에 안주로 하기보다는 점심에 식사로 많이 드시는 것 편인 것 같습니다. 걸죽한 짜장이나 얼큰한 짬뽕과 함께 쫀득쫀득한 찹쌀탕수육을 소스에 찍어 먹으면 안성맞춤인 것 같습니다.

 

피자, 햄버거

배달음식 베스트 추천으로 피자와 햄버거인데요. 개인적으로는 많이 시켜 먹는 배달음식은 아니지만 피자를 좋아하는 분들은 일주일에 적어도 한번씩은 먹는다는 피자. 쭉 늘어나는 고소한 치즈와 고기와 식감 좋은 야채들을 한번에 먹을 수 있는 꿀맛 배달음식이죠. 햄버거 또한 필자는 자주 시켜먹지 않지만 식사나 간식 대용으로 좋은 메뉴인데요. 버거의 빵과 패티와 양상추나 토마토 등의 야채와 소스의 조합 또한 입맛을 자극시키는 것 같습니다.

 

보쌈

푹 삶아 보들보들하고 야들야들한 보쌈도 배달음식 베스트 추천 중 하나인데요. 보쌈은 비릿내가 나지 않는 것이 중요하고 비계와 살고기의 비율이 적정한 것이 아주 중요하죠. 그래서 삶아서 오래 두거나 비릿내를 제거하지 않은 집은 피하시는 것이 좋아요. 보쌈에 쌈장하나만 있으면 꿀맛입니다.

 

돈가스

두툼한 돈가스를 썰어 한입에 넣으면 스트레스가 확 날아가는 느낌인데요. 돈가스의 생명은 튀김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튀김가루를 잘 사용해 보기만 해도 바사삭한 튀김에 잘 다진 돼지고기의 육즙이 별미인 것 같습니다.

 

닭발

매콤한 것이 중독성이 있는 닭발 또한 배달음식 베스트 추천 음식인데요. 거의 술안주로 아주 매니아들이 많이 찾는 배달음식으로 인기가 많은데요. 하지만 이 음식은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데요. 보통 매운 맛을 좋아하거나 쫀쫀한 닭발 만의 살을 좋아하는 매니아들의 메뉴인 것 같습니다.

 

분식

배달음식 베스트 추천으로 순대와 튀김 그리고 떡볶이와 같은 분식 메뉴도 있습니다. 세월이 지나가도 변함 없는 맛이죠. 솔직히 개인적으로 떡뽁이는 양념 떡에 양념을 발라 놓은 맛 같아서 크게 선호하지는 않지만 떡볶이도 매이나들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이 양념에 바삭한 고추 튀김과 새우 튀김, 오징어 튀김이나 찰순대를 찍어 먹는 맛 또한 꿀맛이죠. 예전에는 이러한 음식들을 포장마차에서만 먹을 수 있었는데 배달음식으로 먹을 수 있다는 것이 아주 편해진 세상입니다.

 

쪽갈비

 

숯에 구워서 그 향이 물씬 나는 갈비대를 물고 있으면 군침이 절로 도는데요. 뼈의 두툼한 살점을 물어 뜯으면 갈빗대만 싹 남는 그 재미와 양념이 뼈까지 배어 물고 뜯는 재미와 스트레스도 싹 날아가는 배달음식인 것 같습니다.

 

찜닭

배달음식 베스트 추천 마지막 음식으로는 찜닭인데요. 치킨과 더불어 찜닭 또한 아주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메뉴죠. 찜닭의 묘미는 짭쪼롬한 닭과 들어가 있는 당면을 호로록하는 재미와 맛이 아주 좋죠. 찜닭의 양념에다가 밥까지 같이 비벼 먹으면 밥이 술술 넘어가기도 하구요.

 

이상으로 배다음식 베스트 음식 추천을 해보았는데요. 집에서 해먹는 음식도 맛있지만 하루 종일 일과에 지쳐 온몸이 축 쳐지고 밥을 해먹기 힘든 날이나 뭔가 기름지거나 자극적인 음식이 땡기는 날에는 배달음식이 생각나고는 합니다. 그런 날에 자신에게 보상을 해주어서 스트레스를 날려버리시기 바랍니다.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