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밑반찬 10가지 종류 살펴보기

by 기린 남 2021. 2. 5.
반응형

집에서 밑반찬 자주 해드시나요? 하루에 시작과 끝은 뭘 먹어야 될까 라는 고민을 한번 정도는 꼭 하는 것 같은데요. 고기를 구워 먹거나 찌개 같은 메인 요리를 먹어도 하나만 먹기는 재미가 떨어지기에 다른 밑반찬도 있어야 제격이죠. 하지만 매번 똑같은 것을 해먹을 수도 없고 그 많고 많은 밑반찬이 있는데 뭘 해먹어야 될지 생각이 많아지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밑반찬 10가지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밑반찬 10가지 종류 


밑반찬 10가지 종류, 애호박 새우볶음

애호박은 생각보다 식감도 좋고 부드러워서 무난한 식재료로 생각되는데요. 우선 소금에 애호박을 절여 놓고 씻어줍니다. 그리고 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고 살짝 볶고 새우 데친 것을 넣고 더 볶아 준 뒤 들기름을 약간 넣고 마무리 하면 되겠습니다.

 

밑반찬 10가지 종류, 콩나물 무침

콩나물 무침은 아주 금방 조리할 수 있는게 장점인데요. 우선 콩나물을 잘 씻은 뒤에 3분 이내로 끓는 물에 데쳐주고 찬물에 행궈주는데요. 그리고 액젓이나 소금, 참기름 조금, 썬 대파, 통깨를 넣고 손으로 마구마구 섞어줍니다. 깨를 고명으로 마무리하면 되고 빨갛게 하려면 고춧가루를 추가하셔도 되겠습니다.

 

밑반찬 10가지 종류, 어묵 볶음

어묵은 우리 일상에서 삶은 어묵이나, 오데탕, 튀김 등으로 아주 많이 활용되고 있는데요. 밑반찬으로는 볶음으로 많이 먹곤 합니다. 우선 어묵을 뜨거운 물에 살짝 데치고 다진마늘을 기름을 두르고 향을 내주는데요. 그리고 야채로는 양파와 당근 정도와 어묵을 넣고 간장과 굴소스, 올리고당도 조금 넣어주시고 볶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밑반찬 10가지 종류, 분홍소세지

아주 추억의 밑반찬인데요. 예전 도시락에 이 분홍소세지 하나 있으면 부러울 것이 없었던 것 같은데요. 우선 적당한 크기로 소세지를 잘라준 뒤 계란 2, 3개를 풀어서 잘라준 소세지에 고루고루 뭍혀서 프라이팬에 기름을 적당히 둘러 달군 다음 겉에 계란이 타지 않게 노릇노릇 잘 구워줍니다.

 

밑반찬 10가지 종류, 비엔나소세지야채볶음

특히나 어린 아이들이 좋아하는 반찬이기도 한데요. 밥은 안먹고 소세지만 먹기도 하죠. 우선 프라이팬에 기름을 넣고 다진 마늘을 넣고 케찹과 간장, 올리고당 조금과 함께 파프리카, 양파, 당근, 소세지를 넣고 잘 볶아주시면 달콤짭짜란 소세지볶음이 탄생하죠.

 

밑반찬 10가지 종류, 시금치 무침

시금치 무침 또한 밥상에 자주 올라가는 대표적인 메뉴인데요. 입안에서 꼬물꼬물 씹히는 것이 고소하면서 좋은데요. 우선 시금치를 흐르는 물에 잘 씻어주고 뜨거운 물에 데쳐줍니다. 그리고 난 뒤 찬물에 헹군 후 물기를 제거해줍니다. 그러한 시금치를 참기름, 소금, 깨를 넣고 잘 무쳐주시면 되겠습니다.

 

밑반찬 10가지 종류, 계란장조림

 

계란으로 많은 요리를 해먹을 수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장조림인데요. 우선 계란을 끓는 물에 넣고 10분 이상 삶아주는데요. 노른자가 완전히 익은 완숙보다 반숙을 좋아하시면 조금 덜 삶으시면 되겠구요. 다 삶은 계란을 찬물에 식히고 껍질을 깨끗하게 까줍니다. 그리고 올리고당, 간장 그리고 물을 넣고 졸이면 탱글탱글하고 부드러운 장조림을 맛볼 수 있겠네요.

 

밑반찬 10가지 종류, 멸치 볶음

우선 지리 멸치를 준비하고 프라이팬에 볶아주는데요. 이 멸치 볶음에 견과류를 추가해서 드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래서 간장, 소금, 올리고당, 견과류를 넣고 마구 볶아주시면 되겠습니다.

 

밑반찬 10가지 종류, 무생채

아삭하고 상콤한 생채도 좋은 밑반찬인데요. 우선 채 썬 무를 준비하고 다진 마틀, 멸치액젓, 고추가루, 설탕, 소금을 준비하면 되겠습니다. 무는 시원하고 달면서 소화도 잘 된다고 하네요.

 

밑반찬 10가지 종류, 메추리알 곤약 장조림

우선 메추리알을 잘 삶아주시고 찬물에 행구어 껍질을 깝니다. 곤약은 먹기 좋게 썰어 데쳐줍니다. 그리고 마늘, 청양고추, 대파, 다시마, 설탕과 간장을 준비하여서 곤약을 먼저 넣고 메추리알을 넣은 뒤 졸여주시면 되겠습니다. 한입에 쏙 들어가는 메추리알의 고소함과 곤약의 쫀득함이 좋아 밑반찬으로 제격인 것 같네요.

 

이상으로 밑반찬 10가지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하루하루 반찬 해드시는 것이 그렇게 쉽지 만은 않지만 밑반찬도 종류가 달라야 질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잘 준비하셔서 즐거운 식탁되시기 바랍니다.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