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정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효과 및 부작용 이것

by 기린 남 2021. 3. 10.
반응형

시중에서 거래되고 있는 다이어트 보조제는 한두가지가 아니라 셀수가 없을 정도라고 생각되는데요. 자기관리가 철저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이러한 시대에서 살을 빼게 해주겠다는 그러한 특효약이 있다면 가격이 아무리 비싸도 그것을 쟁취하려고 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라는 식물이 있는데요. 이것은 생소하여 많이 들어보지 못하셨을 수도 있을텐데요. 이것 또한 체중 관리를 위해서 거래되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이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효과 및 부작용과 관련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르시니아란

우리나라가 원산지가 아니라 인도에서 나는 물레나물과 식물로써 카르시니아 캄보지아라는 열매 껍질에서 나오는 hca라는 성분인데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하여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 상품이 거래되고도 있는데요. 오렌지에서 볼 수 있는 구연산과 hca가 유사하다고 하는데 많이 찾아볼 수 없는 성분이라고 합니다. 이 가르시니아는 오래전에는 소화를 촉진시켜 주는 소스로 활용했다고 하는데요. 이것이 미국 한 연구에서 지방합성의 감소 효과가 있다는 결과를 얻고 체중관리에 도움이 되는 성분으로 수요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이 가르시니아는 우리 체내에서 미토콘드라아라는 것을 생산하는 기관에서 지방산을 감소시키는 특정 효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쉽게 말하자면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전환되는 것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식습관을 보면 탄수화물 섭취가 많은데 이러한 효과로 인해 다이어트 보조제로 유명해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효과 

위에서 언급했던 hca라는 성분으로 인해 식욕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이 성분으로 인해 글리코겐이라는 것이 축적되고 뇌의 시상하부에 당질이 과하다는 것이 전달되어 식욕을 감소시키는 영향을 준다고 합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효과로 또 다른 것은 지방합성을 막는데 좋다고 하는데요. 이는 구연산이라는 것이 구연산이라제라는 것으로 인해 우리 체네에서 분해가 진행되고 지방산으로 변한다고 하는데요. 그치만 hca가 구연산이라제와 결합되어 구연산이 분해되는 것을 저지하여 지방합성이 되는 것을 차단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효과로 염증 억제, 당뇨 예방, 대사량 증가와 같은 효능도 나오는 이야기이지만 검증이 완전하게 되지는 않았다고 합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효과 및 부작용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부작용 

설사 및 구토, 두통, 간질환 등의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부작용이 있다는 이야기가 있기는 하나 명확하게 입증된 것은 없다고 하는데요. 인체에 치명적인 영향을 주는 것은 아직 파악되지 않았다고 하여 적정량을 섭취하신다면 크게 무리되는 것은 없다고 보여진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효과가 있다는 연구와 그렇지 않은 연구와 의견이 분분한데요. 한 실험에서는 약 7주에서 10주 가량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추출물을 연구 대상에게 일정량과 일정 패턴으로 섭취하게 한 결과 약 1~3kg가량 체중이 감소한 결과를 얻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다른 한 연구에서 약 8주가량 비슷한 실험을 진행하였는데 체지방 및 체중이 감소되는 변화를 보지 못했다고 합니다. 한 실험에서는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효과를 보았으나 다른 실험에서는 그렇지 못했다는 것인데요. 이것에 대한 원인도 확실하게 밝혀지지는 않았는데 추정되는 것은 실험의 기간이나 hca의 농도 및 유전적인 요인이 다른 것이 작용이 되어 그렇다는 추정을 하고 있고 더 장기간의 연구가 필요하다는 것으로 이야기 되고 있습니다.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효과 및 부작용 

따라서 사람마다 모든 것이 동일하게 적용될 수는 없고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부작용이 크게 없다고 하니 사용을 해보시고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효과가 있다면 계속적으로 이용을 하는 것이고 그렇지 않고 전혀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사용을 멈추시는 것이 좋지 않을까라는 것입니다. 가르시니아를 섭취하여 체중 관리를 하여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었다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이죠.

 

 

가르시니아 섭취량

한 연구 내용을 보면 약 75g을 주기적으로 섭취한 대상은 유의미한 체중 감소의 결과를 보았지만 약 150g의 가르시니아를 복용한 대상은 오히려 그 효과를 거의 보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연구 결과도 있으니 되려 과섭취를 하는 것보다 적정량을 드시는 것이 나은 것으로 보이는데요. 750~2800mg이 가르시니아 권장량이라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가르시니아 캄보지아 효과 및 부작용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자기 관리를 위해 체중 관리를 하는 것은 바람직하며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너무 보조 식품이니 약에 기대지 마시고 꾸준한 운동과 식단관리를 통해 유의미한 결과를 얻으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되네요.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정보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빌베리 효능 좋은가?  (0) 2021.03.14
울금 효능 체크하기  (0) 2021.03.12
구절초 효능 이것  (0) 2021.03.08
곶감 효능 좋은점  (0) 2021.03.07
콜라겐 많은 음식 챙기기  (0) 2021.03.0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