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정보

피스타치오의 효능 좋은가?

by 기린 남 2021. 3. 26.
반응형

우리가 건강을 위해서 챙겨먹는 견과류가 여러가지가 있을텐데요. 우리 신체에 미치는 여러 효능이 많아 간식 대용으로 찾는 사람이 상당히 많은데요. 꾸준히 적정량을 먹게 되면 성인병 등을 방지할 수 있는 효과가 있어서 맛과 건강을 챙길 수 있어서 좋은데요. 많은 견과류 중 피스타치오라는 것이 있는데요. 아마 한팩이나 세트로 여러가지가 들어 있는 제품들을 보면 포함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피스타치오의 효능과 관련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스타치오란 무엇인가?

중앙, 서아시아가 원산지인 피스타치오는 지중해 연안에서도 재배되었으며 아프가니스탄, 이란, 터키, 이탈리아에서 많이 찾아볼 수 있습니다. 타원형으로 달걍모양 형태이며 과육을 제거하고 난 흰 내과피를 피스타치오라고 합니다. 기원전 몇천년전 경에도 기록이 있다는 피스타치오는 티아민, 비타민, 철, 망간, 지방, 단백질, 탄수화물 등의 영양분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이 피스타치오의 지방의 대부분은 불포화지방으로 구성되어 좋으며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이 큰 편이지만 단, 칼로리가 높은 편이라 너무 과다하게 섭취하게 되면 체중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피스타치오를 구입할 시 녹색이 선명하고 진한 것을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피스타치오의 효능 

피스타치오의 효능 


피스타치오 효능 빈혈 방지

필수적인 미네랄 성분인 철분이 피스타치오에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산소를 조직과 세포로 이동시키는데 지원을 한다고 합니다. 더불어 구리도 함유되어 있는데 철을 이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철이 헤모글로빈의 합성에 사용될 수 있도록 구리가 지원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구리와 철이 함께 있는 피스타치오를 먹으면 빈혈에 좋으며 더욱이 여성들은 철이 결핍될 가능성이 크므로 빈혈 예방으로 여성들이 드시기에 괜찮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피스타치오의 효능 

피스타치오의 효능 심혈관계

위에서도 잠깐 언급했지만 피스타치오는 지방 함량이 높고 칼로리가 낮은 편이 아닌데요. 하지만 이 지방은 거의 불포화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고 심혈관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피토스테롤이라는 것이 있다고 하는데요. 고로 고지혈증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유해한 콜레스테롤은 억제하고, 인체에 유익한 콜레스테롤은 증가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해주는 칼륨이 다량 있어서 과다하게 쌓여있는 나트륨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여 혈압을 내리는데도 좋다고 합니다.

 

피스타치오의 효능 항산화

비타민e, 폴리페놀과 카로틴 같은 항산화 물질이 다량 있는 피스타치오인데요. 이것들로 인해서 피스타치오의 불포화지방산이 산화되는 것을 방지하고 더불어 체내 세포들의 산화 방지에도 도움을 주어서 항암, 노화 억제와 여러 성인병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피스타치오의 효능 

피스타치오의 효능 변비 개선과 다이어트

체중을 조절하기 위해서 많은 분들이 다양한 식품들을 찾고 계시겠고 그 중 하나가 견과인 것 같습니다. 그 중 피스타치오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개선하고 체중을 조절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조금의 섭취로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서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지만, 칼로리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생각없이 먹게 되면 되려 비만이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피스타치오의 효능 

피스타치오의 호능 두뇌 건강

오메가 3는 불포화지방산으로 피스타치오의 핵심 성분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 오메가는 따로 영양제로 시중에 상당히 많이 팔리기도 하는데 이것이 우리 두뇌가 돌아가는 것을 원활히 하여서 두뇌 발달의 한창 시기인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되고 또한 치매 예방을 하는 것으로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피스타치오의 효능 눈 건강

눈에 좋다고 알려진 루테인, 제아잔틴인 카로티노이드가 피스타치오에 있어 눈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이 성분들은 항산화 성분으로써 망막에서 역할을 하는데, 눈에 좋지 않은 블루라이트나 자외선 등에 의해 생기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황반 변성이나 백내장과 같은 눈에 발생되는 질병을 예방하는데 좋다고 합니다.

 

피스타치오의 효능 

피스타치오 키우기

피스타치오의 원산지는 우리나라가 아니라 품종을 흔히 보기는 힘든데요. 그나마 씨앗 상태로 자란 나무를 구해서 키우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스페인, 이탈리아, 미국, 그리스, 터키 등의 온난한 환경에서 자라는 피스타치오는 따뜻하고 건조한 환경을 조성해 줄 필요가 있다고 하는데요. 피스타치오에게 약 3500ppm 내외의 염분을 지닌 물을 주게 되면 괜찮다고 합니다. 그리고 원활한 배수를 만들어 주어야 하며 따뜻한 환경을 유지해주는 것을 요한다고 합니다. 기온이 떨어지면 뿌리가 섞을 수 있다고 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피스타치오의 효능 

피스타치오 더 알아두기

피스타치오를 보면 알맹이가 녹색인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간혹 보면 노란색을 띄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많이 익은 것으로 맛도 떨어질 수 있고 향도 거의 없을 수 있습니다. 미국산과 터키, 스페인산이 있는데 터키, 스페인산이 맛은 조금 더 낫다고들 하는데 크기는 조금 작은편이구요. 피스타치오를 드실 때 껍질을 까다 손을 다치는 경우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피스타치오를 구입하고선 실온데 두시지 말고 냉장보관해야 오래 둘 수 있습니다. 시중에서 유통되는 많은 피스타치옹 제품들을 보면 나트륨 함량이 많은 것이 많은데 잘 확인하시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피스타치오의 효능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피스타치오를 과다하게 드시게 되면 프락탄이라는 성분으로 소화 장애를 일으켜 설사 등의 증상이 발생될 수 있으니 적당히 드시기 바라며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래에는 다른 견과류에 대한 포스팅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1.02.22 - [정보/건강정보] - 브라질너트 효능 파악하기

 

브라질너트 효능 파악하기

견과류 자주 챙겨 드시나요?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간식으로 먹거나 음식을 만들 때 재료로 많이 사용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종류가 상당히 많아서 요즘은 팩으로 구성되

lucky7day.tistory.com

2021.01.21 - [정보/건강정보] - 잣 효능 알아가자

 

잣 효능 알아가자

예전에는 견과류를 시중에서 그렇게 많이 보지 못했는데. 요즘에는 견과류가 건강에 좋다고 하여서 다양한 팩으로 구성되어서 많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볼 것은 잣인데요. 잣은 보

lucky7day.tistory.com

2021.01.30 - [정보/건강정보] - 피칸의 효능 좋은가?

 

피칸의 효능 좋은가?

건강을 챙기기 위해서 배가 고프거나 입이 심심할 때 msg가 많이 들어간 스낵이나 설탕이 많이 들어간 초콜릿과 같은 것보다 대용으로 견과류를 챙겨 먹으면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

lucky7day.tistory.com

피스타치오의 효능 

 

반응형

'정보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몬드 효능 파악하기  (0) 2021.03.29
동상 치료방법 및 증상 파악하기  (0) 2021.03.28
수족냉증 치료법 무엇인가?  (0) 2021.03.25
티트리오일 효능 파악  (0) 2021.03.24
작약 효능 이것  (0) 2021.03.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