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정보

복숭아 가격 효능 칼로리 및 보관법 여기

by 기린 남 2021. 8. 8.
반응형

올 여름에도 코로나로 인해서 휴가를 맞이한 직장인 여러분들이 휴가를 온전히 즐기지 못하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습니다. 더운 날씨에 시원한 물가에 가서 몸을 흥건히 적시고 놀다가 고기를 구워 먹고 시원한 과일 잘라 먹고 오는 재미를 여름의 묘미인데 아쉬운 점이 하나 둘 아니네요. 땀을 많이 흘리고 하는 날에는 갈증도 많이 나고 시원한 과일이 생각이 많이 납니다. 지금 한창 철인 과일 들이 비도 많이 오지 않고 해를 많이 받아 당도가 아주 높더라구요. 그 중 하나가 오늘 말씀 드릴 복숭아인데 향도 아주 좋고 맛도 좋습니다.

6월에서 8월이 복숭아 철로써 하얀 백도, 노란색의 황도와 겉이 매끈한 천도복숭아와 같은 품종이 있는데요. 황도는 마트에서 보면 통조림으로 나오는 제품이 있는데 그 용도로도 쓰입니다. 이런 복숭아 가격 효능 칼로리 및 보관법과 관련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복숭아 효능 

Number 1, 베타카로틴이 있는 복숭아는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되어 시력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유전적으로 어릴 때부터 시력이 좋지 않은 분들도 있겠지만 요즘 사람들의 생활 패턴을 보면 전자기기의 근접 사용이 잦아지면서 안구건조증 등으로 눈의 피로도가 쌓이고 여러 안구 질병에 가까이 있습니다. 이러한 복숭아 성분으로 야맹증 및 안구 건조를 예방하여 눈의 노화를 늦춰 전반적으로 눈 건강에 좋은 복숭아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Number 2, 복숭아 효능으로 가래가 발생하거나 기침이 나는 등의 증상에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흡연자들은 타르와 니코틴 흡입으로 가래가 들끓고 헛기침을 많이 하는데 복숭아를 챙겨드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흡연을 하는 남편을 위해 와이프가 복숭아를 챙기는 모습이 주위에서 보면 꽤 있더라구요.

Number 3, 복숭아를 섭취해 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잘 익은 것은 아주 당도가 높아 맛이 좋은데, 그럼에도 낮은 열량을 가지는데요. 더불어 다량의 식이섬유소가 있어 포만감을 주며, 팩틴, 비타민, 유기산 등의 성분이 원활한 배변활동을 도와 체중 감량을 하시는 분에게 좋은 과일이 될 수 있습니다. 추가로 복숭아 효능으로 아연과 비타민 등이 풍부해 면역 향상에도 좋아 무더운 여름을 이기는데 도움이 되겠습니다.

Number 4, 우리 체내 유해한 콜레스테롤을 저하시키고 유익한 콜레스테롤은 늘려 인체에 치명적일 수 있는 심혈관 질환 예방에 좋아 혈관 건강을 지킬 수 있는 복숭아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칼륨이 함유된 복숭아 섭취로 혈압이 높거나 짠 음식을 많이 드시는 분에게 노폐물과 나트륨 배출을 하여 혈압 안정에도 좋다고 합니다.

Number 5, 피로를 회복하는 복숭아 효능도 있다고 하는데요. 복숭아에는 흡수가 좋고 피로 회복에 좋은 여러 무기질, 비타민과 당류가 있고, 그리고 품종 중 천도복숭아에는 피로를 푸는데 좋은 아스파르타산이 제일 많이 있다고 합니다. 복숭아 효능으로 피부 미용에도 좋다고 하는데, 이는 눈에 좋다고 하는 루테인 제아잔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것이 피부 손상 예방도 도와 노화를 억제하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 복숭아 칼로리 및 영양성분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복숭아 칼로리는 100그람 당 약 34kcal 내외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비타민e, c, b6, b2, b1, a와 단백질, 식이섬유, 지방, 미네랄, 칼륨, 철분, 지질, 식이섬유, 엽산, 베타카로틴, 철분, 아연 등의 성분이 있습니다.

¶ 복숭아 가격 

상품 가치와 판매처 등등 여러 요소들에 따라 복숭아 가격이 어느 정도 차이가 있겠는데요. 보통 백도로 딱딱이 복숭아 가격은 2.5~3kg이 2만원 중반 정도 하며, 4.5kg 내외가 대략 3만원 후반에서 4만원 정도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천도 복숭아 가격은 이보다 만원 가량 조금 더 저렴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러한 복숭아를 구입하실 때 팁은 껍질이 얇으며 향기가 은은하게 올라오며 멍이 없고 선명한 것을 초이스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사진에 보이는 것은 제가 농수산물 시장에 가서 직접 구입한 것인데요. 이건 기스가 나거나 멍이 난 제품으로 상품 가치가 조금 떨어지는 것인데, 상처난 부위가 그렇게 크지도 않고 그러한 부위만 조금 제거한 뒤 먹어도 괜찮습니다. 당도 또한 아주 높아 맛에는 전혀 문제거 없으며, 큰 메리트는 이 복숭아 가격이 5,000원 밖에 하지 않아 비용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이러한 것을 잘 찾아보시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이 드네요.

¶ 복숭아 보관법 

보통 복숭아를 구매하시면 박스에 과일에 상처를 막기 위해 스펀지나 얇은 종이로 감싸 놓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복숭아 보관법으로 먼저 구입한 과실을 확인하고 썩고 문들러진 것은 빼서 먼저 제거해주는 것이 더 그 부위가 퍼지지 않고 벌레도 꼬이지 않습니다. 그리고 과일이 너무 딱딱한 경우에는 이틀 정도 비닐을 덮어 두면 후숙이 되어서 조금 맛이 더 들게 됩니다.

요즘 같은 무더운 날에 상온에 오래 두면 금방 물러지고 수분이 날아갈 수 있기 때문에 복숭아 보관법으로 신문지를 이용하는데요. 수분이 마르지 않는 것을 신문이 막으며, 냉장고의 낮은 온도로 인해 당도가 떨어지는 것 또한 어느 정도 신문이 방지해주기 때문입니다. 필자 또한 아래 사진과 같이 신문에 잘 싸서 냉장고에 보관해두었답니다. 냉장고에 둔 복숭아를 바로 꺼내 드시는 것 보다는 먹기 전 한 최소 10분 정도 밖에 두시고 섭취하면 더 좋은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상으로 복숭아 가격 효능 칼로리 및 보관법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얼마 전까지 날이 좋아 과일이 아주 당도가 높은 것 같습니다. 맛과 건강을 둘다 잡을 수 있는 철 과일을 섭취하시면서 더운 날 스트레스도 날려버리세요. 그럼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