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조선팔도

경주 감포해수욕장

by 기린 남 2019. 8.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린남입니다. ^^.

오늘도 정말 무더운 하루였습니다.. 더운데 다들 고생하셨죠... ? ? 모두 고생하셨습니다 ...


저번주 부터 본격 휴가철이라 물가나 시원한 곳으로 많이 떠나셨을 거라고 생각됩니다 ~ 산으로 강으로 바다로 계곡으로 등등 좋은 곳으로 많이들 떠나셨겠지만 제가 얼마전 갔다 온 곳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괜찮은 것 같아서 추천드려볼까합니다 ~ 경주에 있는 바다입니다.


경주 감포해수욕장





감포지구 지진해일 대피 안내판 


큰 화제가 되었던 경주 지진 ..... 으로 인해서 경주시에서 친절하게 표지판을 세워 놓았더라구요. 해변가에서 지진이 발생되면 해일으로 인한 큰 피해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세워놓은 것 같습니다.

신경은 쓰일 수도 있겠지만 지진때문에 안 가시는 건 아니겠죠 ... ? ㅎ

 


우선, 해변가에 사람들이 별로 없더라구요. 평일이긴 했지만 휴가철인데도 한산한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해변가도 그렇게 긴편도 아니었습니다. 



반복적으로 밀려오는 파도와 그 파도에 젖어드는 자갈들의 모습을 가만히 보고있자니 잡생각이 없어지면서 마음이 평온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시원한 바람과 더불어 경치가 말로 이루 표현할 수 없었습니다 ... 


구름들 사이로 보이는 하늘색의 하늘과, 바다 표면 왼쪽 끝에 서있는 아파트 및 건물들이 멀리 핀 안개들로 살짝 가려진 모습이 뭔가 몽환적이라고 해야될까요 ? 몇초간 멍하니 바라보고 있었네요 ~ 가는 날이 장날이라고 이때가 또 날씨가 아주 좋았던 것 같습니다.


 

쭉 보시면 아시겠지만, 해수욕장의 모래사장이라고 하는 곳이 이 해수욕장에서는 8,90 퍼센트가 자갈밭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수없이 계속 땅굴을 파도 무수한 돌이 계속 나오더라구요. 

돌도 맨들맨들하고 심심한 김에 저렇게 자갈밭을 파고 파고 계속 파다 보니 이런 것이 나오더라구요.

 

 

유리인지 .... 무슨 돌인지 모르겠지만 저렇게 특이한 빛깔의 돌땡이들이 발견되었습니다... 뭔가 보석인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것 마냥... 눈에 띄는 빛깔로 사람의 시야를 사로잡더라구요. 


빛깔이 하도 예뻐서 계속 저 돌맹이를 찾으려다가 땅굴을 계속파다 보니 나중에 팔이 얼얼.. 하더라구요... ㅎ 집에 가져다가 장식을 하려고 하는데, 이 돌맹이가 소주병이나 맥주병이 파도에 닳고 달아 이렇게 됬다며 집안의 어른이 완강히 말씀하시면서, 그냥 버리라고 하셔서 그냥 나두고 왔네요 ... ㅎ 진실인지 아닌지는 저도 모르겠네요 ...

 

 

해변가가 자갈로 되있다보니 옷을 저 위에 나두면 순식간에 말라버리더라구요. 돌맹이 자체가 우선 면적도 꽤나 있는 것도 많고 표면이 맨들맨들해서 열이 더 많이 잘 받는 것 같습니다. 

해수욕을 하러 들어갔는데 물이 얼음물 처럼 너무 차가워서 오래 있지 못하고 나와서 벌벌 떨었는데, 쨍쩅한 햇살에 달궈진 돌떙이 위에 누워 있으니 제 몸이 순식간에 뜨끈뜨끈해 졌습니다. ㅎ 누워있는데 뭔가 돌맹이 찜질하는 것 같았습니다. 

찬물에 들어갔다가 따뜻한 자갈에 몸을 녹이고 누워있자니 잠이 절로 솔솔오더라구요 ~ 기분이 묘하게 좋았습니다.

  

 

화장실이구요,

 

 

그늘막 대여랑 사워관리 하는 곳입니다.

 

 

해변에 강아지들도 몇몇 데리고 왔던데, 저희집 강아지도 데리고 올 걸 후회했답니다... 강아지가 왔으면 얼마나 좋아했을지 상상이 되더라구요. 그런데 자갈이 강아지 발바닥에는 조금 따가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감포해수욕장


생각보다 물도 깨끗하고, 사람들도 그렇지 붐비지 않았고, (해운대 처럼 복작복작 거리지 않은 분에게 추천) 그 돌맹이 해변이 너무 최고였던 것 같습니다. 저도 사람이 꽤 있고 북적이는 해변도 싫어하는 편은 아닌데, 이런게 한산한 분위기의 해변도 또 다른 매력이 있더라구요.


저희는 반나절 정도만 있다가 오려고 했는데, 강아지 데리고 와서 1박을 하고 갔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집으로 다시 돌아가려하는 순간 너무 아쉬운 마음에 계속 들더라구요... 

다음에는 캠핑 준비를 해서 1박을 해볼까 하네요 ~ 무튼, 경주에서 여름에 가볼만한 곳 ! 감포 해수욕장 추천하기에 괜찮은 것 같습니다.


무튼 오늘 하루도 다들 고생하셨고, 내일도 활기찬 하루 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