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강산도 식후경

신통치킨 대전구암점

by 기린 남 2020. 3.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린남입나다. ^^

오늘 하루도 다들 잘 보내셨나요 ? ?

 

어찌어찌 출근을 하고 마무리를 하고 보니 벌써 화요일 저녁이네요.^^ 어제는 월요병에 시달렸는데 말이죠 ... ^^. 야근까지 하시는 분들은 화이팅하시기 바랍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수가 우리나라는 감소 추세인데, 다른 나라들을 보면 확산세더라구요. 특히나 이탈리아는 얼마전 우리나라 상황보다 더 심각해서 나라 전체가 난리인 것 같습니다.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아무튼,

기름진 것이 생각날 때면 우선 생각나는 것이 무난한 치킨이더라구요. 신통치킨이라고 들어보셨나요 ? ? 저도 알고는 있었지만 방문은 처음해봤네요. 저는 유성구 구암동에 있는 매장을 갔습니다. 알아보니 전국적으로 체인점이 꽤나 있더라구요. 옛날통닭처럼 가격적으로 승부를 하는 것 같았습니다. 한번 맛과 느낌을 올려보도록 할게요.

 

신통치킨 대전구암점

 


 

 

 

신통치킨 대전구암점입니다.

 

 

매장 바로 앞쪽이구요. 주인분이신지는 모르겠지만 앞쪽에서 치킨을 분주히 튀기고 계시더라구요. 그리고 앞쪽에 보면 미리 튀겨 놓은 치킨을 쌓아놓으신거 보이시나요 ? ? 이 장면은 옛날통닭이라는 매장에서 많이 봤던 장면인 것 같습니다. 옛날통닭처럼 신통치킨이라는 이름의 메뉴가 통구이로 구워 놓고 다시 뜨거운 기름에 데워서 주는 시스템인 것 같았습니다.

 

 

치킨을 제외하고도 한치, 사우나오징어, 먹태 등의 건어물이나 떡볶이, 황도, 오뎅탕 등 술 안주로 주로 하는 사이드메뉴도 있더라구요.

 

 

메뉴를 보니, 가게 앞쪽에 미리 튀겨 놓은 통구이 닭이 신통치킨인 것 같더라구요. 체인점이 많은 옛날통닭 매장과 비슷한 것 같았습니다.

메뉴입니다.

신통치킨 한마리 - 8,900

신통치킨 두마리 - 17,000

크리스 치킨 - 13,000

치킨 - 13,000

치킨 - 13,000

불칸치킨 - 15,000

순살후라이드 - 13,000

순살 양념 or 간장 - 14,000

똥집 후라이드 - 9,000

똥집 양념 - 10,000

내부입니다. 생각보다 내부는 크더라구요. 벽쪽에는 긴 장의자를 해놓아서 단체손님들이 앉기에 괜찮도록 해놨더라구요. 일반 테이블도 꽤 많이 있었습니다.

 

 

크리스 치킨(13,000원)입니다. 사진은 몇조각 먹은 상태였는데 ... 가격이 보통 치킨 가격보다 조금 저렴해서 그런지 치킨의 양도 그렇게 많지는 않았습니다.

 

 

크리스피 이름처럼 겉 밀가루 튀김을 크리스피하게 한 것 같아요. 크리스피 치킨맛은 괜찮더라구요. 기름이 느끼하지 않고 담백한게 먹을만 했습니다. 다만, 가격이 저렴하지만 그만큼 양도 그렇게 많지 않아서 금방 사라지는 것 같아요. 애초에 많이 드시는 분이라면 차라리 조금 더 비용을 들이더라도 큰 치킨을 먹는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양념(10,000원)입니다. 비주얼로 봐서는 두툼한 것이 순살치킨이 나오는 줄 알았습니다 ... ㅎ 똥집이었습니다.

똥집이 어떤 곳에서는 똥집이 거의 비칠정도로 튀김을 얇게 바사삭하도록 하는 곳도 있는데, 신통치킨 똥집튀김은 튀김 두께가 똥집을 아주 많이 감싸고 있더라구요. 먹기전에는 약간 밀가루 맛만 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튀김에서 밀가루 맛을 거의 못 느꼈고 튀김 자체 식감이 아주 좋더라구요. 거기에도 똥집 자체의 쫄깃한 식감과 어울리는게 더욱 괜찮더라구요.

같이 있던 프랜드가 본인은 신통치킨 오면 똥집양념은 꼭 먹는다고 하더라구요 ... ^^. 왜 그런지 알겠더라구요. 보통 식감을 중요시하는 분들은 똥집을 좋아하실텐데 두툼한 튀김과 똥집의 식감이 좋았습니다. 거기에도 달달한 양념까지 있어서 크게 질리는 것도 없더라구요. 차라리 똥집을 두개 시킬 걸 하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

 

신통치킨

 

2가지 메뉴만 먹었지만, 치킨과 똥집 둘 다 괜찮은 것 같았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메뉴도 한번 먹어볼려구요 ~ 치킨 자체가 원래 맛이 없기가 힘든 메뉴지만 ... 잘 튀기지 못하는 집은 몇점 먹으면 기름으로 인해 느끼하거나 튀김과 고기가 따로 노는곳도 있더라구요. 아무튼, 보통 치킨 가격이 10,000원~15,000원 정도로 메이커 치킨에 비해서 저렴한 편인 것 같습니다. 더구나 신통치킨 메뉴의 한마리는 7,900원이니 저렴하게 방문할 수 있는 곳인 것 같습니다. 치킨 값도 거의 20,000원대를 달리고 있는데, 가격이 저렴하면서 맛까지 챙기시려면 한번 맛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

 

그럼 즐거운 저녁 식사 되시고, 내일도 건강한 하루로 힘찬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

 


 

위치

 

 


 

별점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