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정보

복숭아즙 효능 및 가격 알아보자

by 기린 남 2020. 8. 8.
반응형

복숭아즙 효능가격 알아보자


복숭아 좋아하시나요 ? 개인적으로 복숭아를 좋아하는데요 ~ ^^. 복숭아의 그 물컹물컹하고 어느 정도의 딱딱한 식감과 달달함의 조화가 너무 좋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근처 시장이나 마트나 심지어 농수산물 시장까지 가서 한번씩 복숭아를 구매하기도 한답니다. 

특히나 농수산물 시장에 가서 구매하게 되면, 대형마트나 일반 시장에서 구매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하게 살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제가 작년에도 농수산물에서 구매한 적이 있는데 그것을 포스팅 한 것이 있어 아래에 링크를 남겨두었으니 참고하실 분은 하시면 될 것 같아요 ~


▶ 2019/08/26 - [조선팔도] - 대전 오정동 농수산물시장


지금이 딱 복숭아 철인데요. 

보통 6월부터 8월까지라고 합니다. 여름철 과일인데요. 보통 여름철 과일이 과육이 많아서 수분이 많은 것이 특징인데, 여름철 특성상 비도 많고 일조량이 많죠. 

하지만, 지지난주 부터 시작된 장마가 벌써 끝났어야 하는데, 8월 초중순이 다된 아직까지도 멈출 기세를 안보이고 계속 이어져 나가는 것을 보면서 생각이 드는 것이 과일의 당도나 상품 가치가 많이 떨어졌을 것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내용을 말하기 전에 주저리주저리 말이 길었네요 ... ^^. 그럼 복숭아즙에 관하여 한번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대표적인 복숭아즙 효능 및 가격 알아보자




항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폴리페놀이라는 성분 아시나요? 이 성분이 발암 물질 생성하는데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복숭아 자체가 따듯한 성질을 가져서 몸이 찬 사람이 드시면 좋다고 합니다.  우리 몸 자체는 항상 일정한 온도를 유지해야 좋은데요. 

예를 들어 배가 차갑거나 하면 배탈이 나듯이 복숭아처럼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노폐물 해독 및 니코틴 배출에 도움.


복숭아는 비타민 A,C 섬유질, 아미노산과 무기질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 체내의 독소나 노폐물 해독과 니코틴 또한 그런 독소이므로 해독 및 배출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흡연하는 분들이 복숭아를 많이 찾거나 남편이 흡연하는 경우 와이프가 남편을 위해 복숭아나 복숭아즙을 자주 챙기는 것을 주위에서도 볼 수 있네요 ~




복숭아즙입니다. 

복숭아 자체를 먹으면 먹는 맛이 더욱 좋겠지만, 복숭아 자체가 오래 두면 빨리 변하는 과일이라 복숭아를 좋아하는 본인을 위해 본가에서 복숭아즙을 보내주었는데요.



복숭아 100%라고 하네요.

국내산을 사용하고 있었구요. 



제가 먹은 것은 50포 1박스였구요. 




복숭아즙 가격30,000원 가량이었습니다. 1포당 약 600원 가량이네요. 막대 아이스크림 하나 먹는 가격이랑 비슷하네요 ~



포장지에 담겨서서 가지런히 박스에 담겨져 왔습니다.



보관방법으로는 직사광선을 피하여서 5˚C이하 냉장보관 하구요.

복숭아즙이 담긴 포장용기는 끓는 물에 살균이 가능하고, 특수 재질의 무공해 위생용기라고 합니다. 그리고 탕전에 의한 침전물이 생길 수도 있으니 흔들어서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



색깔이 어떤지 투명컵에 한번 따라보았는데요.



색깔은 약간 묽은 탄약색과 비슷하더라구요.

맛은 원래 복숭아가 달달하듯이 달달하면서 씁스름한 맛도 아주 약간 나는 것 같았습니다. 전반적으로 건강한 당도가 느껴진 것 같아요. 


복숭아즙 효능가격


복숭아즙 효능과 제가 먹어 본 것을 한번 포스팅해보았는데요. 

복숭아즙 가격은 비싸다면 비싸고 싸다면 쌀 수 있는데요. 홍상이나 인삼 그런 것에 비하면 큰 가격은 복숭아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나쁘지 않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구독과 로그인 필요 없는 하트(공감), 댓글은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