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강산도 식후경

대전 서구 괴정동 청춘 문방구 롯데점

by 기린 남 2019. 10. 13.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린남입니다 ^^

오늘 하루도 다들 잘 보내셨나요 ? ?

벌써 주말도 다 가렸네요. 노곤한 하루에 지친 하루에는 한잔씩 생각나지 않나요. . . ? 과음 하지 않고 적당히 먹으면 혈액순환에도 괜찮다고 하네요. 변명인가요 ... ^^ 요즘 날씨에 저녁부터는 쌀쌀하기 시작하는데 알코올이 들어가니 몸이 뜨끈뜨끈한게 추위를 모르겠더라구요. 

 

어느 한 술집을 방문해봤는데요. 어릴적에 동네 문방구에서 뽑기도 하고 ~ 오락도 하고 ~ 불량식품도 많이 씹어 먹고 ~ 봉봉도 타고 ~ 많이 했는데, 청춘문방라는 술집이 있더군요 ... 어느정도의 예전 문방구 분위기를 만들려고 한 티가 나더라구요. 어떠한 분위기인지 한번 올려보도록 할게요.

 

대전 서구 괴정동

청춘문방구 



 


청춘문방구 롯데점입니다.


 

메뉴판이구요. 문방구라 하길래 전반적으로 조금이나마 저렴할 줄 알았는데, 어느 정도의 저렴한 것도 있긴 하지만, 완전히 저렴한 편은 아니고 그래도 적당한 것 같았습니다 ~

 

 

이 벽면을 봤을 땐 문방구스러운 디자인은 아니었고, 그냥 조명 디자인이 잘 된 것 같았어요.

 

 

이 부분이 문방구스럽게 꾸며 놓은 것 같아요 ~ 의자가 보면 저 옛날에 앉았던 나무 의자 ...^^. 요즘은 초중고 학생들 어떤 책걸상을 쓰는지 모르겠네요...ㅎ 책걸상을 보니 예전 초,중시절이 슥 스쳐지나가더라구요. 

 

 

예전 문방구에서 팔던 쫀쫀이, 사탕, 아폴로, 브이콘 등등이 있더라구요. 오우... 옛날에 문구점, 문방구에 들려서 몇백원들고 저거 먹겠다고 발걸음을 돌렸던게 웃음이 나네요 ^^. 저때는 저만큼 맛있는 것이 없었던 것 같습니다. 요즘 세상에 맛있는 걸 많이 두고서 그렇게 먹고 싶진 않았어요. ㅎ 아무튼 문방구 식품으로 문방구 스럽게 꾸미고 이걸로 장사도 하시더라구요. 현금을 부탁하시네요.ㅎ 

 

 

뽑기 ㅋㅋㅋ. 1등 옛날 통닭스~ 로또도 그렇지만 제가 봤을 땐 1등은 없을 것 같다는 느낌이 쌔 ~하게 들었습니다.. 몇판 해보았지만 ... 띠로리... 아 ! 과자 1개 걸렸습니다. 트위스트라고 달달한 과자아시나요 ? 그거 하나 몇천원 투자해서 그거 하나 건졌네요 ... 차라리 메뉴 하나를 더 시켜먹었음이 더 나았을 것을 ... ㅎ 그래도 옛날 뽑기하는 감성이 느끼려고 한번 시도해봤습니다. 마음같아서는 저 뽑기 다 뜯어보고 싶었지만 마음만 먹고 자중했네요 ... 아무튼, 한판에 500원이고, 1등- 옛날통닭 , 2등 - 오다리튀김, 3등 - 바삭쥐포, 4등 - 과자 1개, 5등 - 꽝ㅜ.ㅜ 입니다. 혹시 방문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1등 뽑기를 한번 하시고, 댓글 달아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 

 

 

야외에도 테이블 있구요 ~

 

 

병 색깔과 디자인이 옛날 감성의 소주로 핫하더라구요. 진로 소주 이때 처음 먹어 본 것 같습니다. 저만 몰랐..스

 


사우나오징어땅콩(11,900원)입니다. 맛이 없을 수가 없는 메뉴지요 ~ 배가 불렀기에 간단하게 씹을거리 하나 주문했습니다.


 

황도(8,900원)입니다. 방울토마토 몇점과 함께 얼음 넣어서 시원하게 내어 주네요. 국물이 약간 필요해서 아주 무난한 황도를 주문했습니다. 안주는 보시면 아시겠지만 어딜가도 맛이 비슷한 안주만 시켜서 딱히 드릴 말씀이 없네요. ^^


청춘문방구 

문방구처럼 가게 내부도 미니멀사이즈하고 몇몇 문방구 포인를 줘서 느낌을 살린 것 같았어요. 완전히 문방구 같다? 까지의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청문문방구는 국민,초등학생시절 그 학교 앞 문방구 느낌을 살려서 나온 것 같아요. 이 느낌도 좋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가게 내부에 들어갔을 때 청춘 문방구라는 이름을 보고 들어갔을 때 기대한 것 만큼의 임팩트가 크지 않은 것 같아서, 예를 들어서 교복이나, 교과서 요런 아이템까지 조금 더 추가해서 십대까지의 학창시절까지의 감성을 살릴 수 있는 분위기를 조금 더 표현하면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아무튼, 저렴하게 먹을 수도 있어서 그런 생각으로 가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번주 동네친구와 술 한잔 기울이면서 예전 추억거리를 안주로 삼아 시간 가지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네요. ^^


그럼 내일 하루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는 그런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 ^^

 


 

위치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