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강산도 식후경

대전 대덕구 중리동 맛집 오문창순대국밥

by 기린 남 2019. 10.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린남입니다 ^^

오늘 하루도 다들 잘 보내셨나요 ? ?

요즘은 저녁에는 날이 쌀쌀해서 따뜻한 국물이 생각나더라구요 ~ 순대국밥 다들 좋아하시나요 ? 순대국밥, 뼈다귀 해장국... 길가다가 조금만 돌아보면 한군데는 찾아볼 수 있는 식당이죠. ^^. 중리동에 오래되고 가격과 맛으로 꽤나 입소문이 난 순대국밥 식당이 있다고 해서 처음 가봤는데 맛과 느낌을 한번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전 대덕구 중리동

오문창순대국밥





중리동에 위치한 오문창순대국밥입니다. 아직까지는 뜨끈한 국물과 소주한잔 땡기면서 추위를 이길 수 있는 날이라 정문 입구 야외 테이블서도 많이들 드시더라구요. 간판에도 보이듯이 24시 영업입니다.

 

 

후문 바로 뒤쪽에 주차장 있어서 괜찮더라구요 ~

 

 

후문을 통해서도 주차하고 많이들 들어오시더라구요. 후문쪽에는 약간 음침하더라구요 ... ^^

 


 

메뉴&분위기

 

 

요즘 식당에서 많이 볼 수 없는 메뉴판에 쓰인 가격이 많은 분들에게 사랑받는 첫번째 이유가 아닐까요 ~ ? 주류 빼고는 가격이 정말 착하더라구요. 24시 영업에 가격 경쟁력으로 밀어 붙히니 가게 내부에는 사람들이 끊이질 않더라구요. 

 

 

왕족발 포장과 소막창구이도 파는 것 같았습니다. 

 

 

사람이 정말 많았어요 . . . 맛도 맛이지만 좋은 가성비로 박리다매 효과가 나는 것 같았습니다 ~ 사진에는 몇 테이블이 비어있지만 금방 테이블이 차더라구요. 일하시는 종업원 분들이 정신없이 움직이시더라구요... 방문하시는 손님들을 보면 어느정도의 연령대가 조금 있으시고 대부분 메뉴를 안주삼아 술을 즐기시는 것 같았습니다.

 

 

가게 내부는 좌식 테이블 8개 정도와 의자에 앉아서 먹는 테이블이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테이블 수가 적은 것도 아닌데 손님들이 많아서 먹기전부터 맛에 대한 궁금증이 생기더라구요.



 

맛&특징

 


기본 상차림이구요. 저희가 시킨 메뉴는 모듬순대안주곱창볶음입니다. 그리고 순대국밥 국물로 보이는 국물도 뚝배기에 하나 나오더라구요.


 

모듬순대안주(소) 시켰습니다. 허파와 간이 같이 나왔어요. 우선, 비주얼로 봤을 때는 직접 만드신 것 같은 느낌이 딱 들더라구요.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순대 딱 나왔을 때 비주얼은 상당히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 저도 순대를 잘 먹는 편인데 생각보다 순대는 제 입맛에 안맞는 것 같았어요. 뭐라고 해야되지 . . ? 음. . . 뭔가 겉 돼지창자 껍질과 속이 조금 따로 노는 느낌 ?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저는 일반 찰순대가 더 입맛에 맞는 것 같아요.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니깐요 ~ ^^.

 

 

곱창볶음(순한맛) 입니다.

곱창볶음이 제 입맛에 맞더라구요 ~ 대부분 곱창전골은 다 드시더라구요. 국물이 음 ~ 괜찮았는데, 그 비슷한 맛이 나더라구요. 닭볶음탕 닭고기 다 먹고나서 남은 살고기 몇점에 몇번 끓여서 국물을 진하게 우려낸 ? ? 그런 ? ? 완전히 똑같은 맛은 아닌데 고런맛이 떠올랐던 것 같습니다.  내용물은 곱창과 돼지내장들이 있었는데, 밥이랑 같이 먹으니 더 괜찮더라구요.

대부분 다른 테이블에 초록색병이 있더라구요. 메뉴에 모듬순대'안주' 라고 적혀 있는 것 부터 알았습니다. 대부분 메뉴를 안주로 해서 음주를 하시더라구요. ^^.

 

 

밥도 볶아 먹을 수 있다던데 그냥 공기밥만 먹었네요.

 

곱창볶음 + 모듬순대안주(소) + 공기밥 = 16,000원 나왔습니다. 저는 계산 할때 얼마 나올지 크게 신경 안쓰고 있었는데 영수증 보고 깜짝 놀랬네요 ... ^^.

아, 족발도 많으들 드시고 맛있다던데  배가 불러서 못먹었네요... 다음번에 먹어보도록 해보려구요. 방송에도 많이 출현한 것 같더라구요.

아무튼 가성비가 최고인 것 같고, 24시 영업하는 것도 상당히 좋은 것 같습니다. 순대가 집집마다 약간 비린맛을 내는 곳과 그렇지 않은 곳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선호도에 따라 집집마다 호불호가 갈리는 것 같습니다. 그래도 기본적인 맛과 가성비까지 생각하시면서 순대, 곱창전골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 가보시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

 


 

위치

 

 


 

별점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