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강산도 식후경

대전 송촌동 오리고기 맛집 오리몽

by 기린 남 2019. 10. 5.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린남입니다 ^^

오늘 하루도 다들 잘 보내셨나요 ? ?

일주일이 어떻게 가는지 모르겠네요 ~저한텐 시간이 요즘 너무 빨리 지나가네요 ...

 

오리고기 다들 좋아하시나요 ? ? 평소에는 오리고기 잘 안먹는데, 그래도 한번 씩은 찾게 되는 것 같아요 ~ 송촌동에 오리고기 먹을만 한 곳이 있다고 해서 가봤습니다. 처음 가보는 장소였는데, 맛과 느낌을 한번 올려보도록 할게요.


대전 송촌동 오리고기 맛집

오리몽




 

송촌동 오리몽 대전본입니다.



 

메뉴&분위기

 


메뉴이구요. 



가게 내부입니다. 


 

이쪽은 2층에서 창 밖이 보이는 의자에 앉는 테이블이구요,

 

 

한쪽에 일려로 있는 좌식 테이블 이구요,

 

 

내부에 유아들 뛰어 놀 수 있는 놀이공간이 있어서 꼬맹이들이 많이 있더라구요~ 오락기도 몇개 있더라구요.

 


 

맛&특징

 


기본 상차림이구요.



추가반찬은 셀프바 이용입니다.



오리초벌석쇠불고기 + 오리양념불고기 + 수제비 오리탕60.000원 입니다.

(왼쪽)오리초벌석쇠불고기, (오른쪽)오리양념불고기 

보시기에도 불판이 크죠 ? 불판이 두개인데 붙여서 제작했더라구요. 붙어 있으니 따로 다른 종류의 메뉴를 시켜서 양 옆으로 한 종류씩 두고 먹기 좋게 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중앙에는 수제비 오리탕입니다. 수제비 오리탕은 개인적으로 취향이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 ^^

 


오리양념불고기인데 무난한 양념오리였던 것 같습니다. 깻잎에 한점 했는데요. 오리불고기와 같이 나오는 야채들이 숨이 죽으면서 익은 고기와 함께 먹으면 궁합이 잘 맞는 것 같습니다.


 

오리초벌석쇠불고기입니다. 석쇠불고기도 초벌해서 나오니 어느정도의 불맛과 불고기 양념 맛인데 오리고기의 맛을 느낄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오리양념불고기와 오리초벌석쇠구이 둘 중 맛을 꼽으라면 꼽기 보다는 둘 다 요리 방식에 맞는 맛을 가지고 있어서, 둘 다 맛은 먹을만 했던 것 같습니다.  

오리몽

 


오리 고기가 비리지 않고 쫀득한게 괜찮았어요 ~ 양념도 크게 자극적이지 않고 고기에 잘 베인 것 같았어요.

석쇠 불고기도 마트에서 파는 그런 불고기 양념이 아니라 은은한게 불고기 양념을 잘 한 것 같았습니다.

아... 그리고 남은 고기를 자르고 볶음밥을 먹었는데, 볶음밥 먹는라 정신이 팔려 증거를 남기질 못했네요. 남은 고기에 볶은밥도 괜찮더라구요 ~

 

오리고기와 뿐만 아니라 오리 기름 또한 몸에 좋다고 합니다. 오리가 효능이 많은 식품이라고 하는데 한번 알아볼까요.

오리고기 효능

우선, 오리기불포화지방을 다량 포함하고 있어서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잡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오리기름이 수용성이라 소, 돼지기름과 같이 몸에 쌓이는 것이 나이라 배출되므로, 혈관 내 콜레스테롤이 쌓여서 발생되는 고혈압, 중풍 등등의 발병을 예방한다고 합니다.

또한, 오리고기알칼리성 식품이고, 고기에 함유 된 리놀레산이라는 것이 세포의 산화를 막아주므로, 피부미용과 신체의 노화를 억제하는 효능까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오리고기가 고단백질 저칼로리 식품이라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우리 신체에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 오리고기인데요, 한번씩 챙겨 드시고 건강도 같이 챙기시기 바랍니다. ^^.

 


 

위치

 

 


 

별점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