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해피트리 키우는법 이렇게

by 기린 남 2021. 1. 19.
반응형

추운 겨울철에 실내에서 식물을 키우면 인테리어 효과도 있고 초록색 잎을 보고 있노라면 힐링까지 되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릴 식물은 해피트리라고 하는데요. 친척댁에 갔다가 이 화분을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큰 키에 화분도 큰 것에 키우고 있었는데요. 개인적으로도 키울 욕심이 나서 해피트리 키우는법을 상세하게 여쭤보고 여러가지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는데요. 대형 화분에서 키우기 때문에 관리하기가 많이 힘들 것 같다는 생각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 계실텐데 생각보다 그렇게 복잡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해피트리 키우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해피트리란?

두릅나무과에 속하는 해피트리는 행복하라는 의미의 꽃말을 가진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행복나무라고 불리기도 한다고 한답니다. 기후가 따뜻한 대만, 베트남, 인도 중국 등이 원산지이며 우리나라에서는 실내에서 많이 키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해피트리 키우는법 


물 주는 주기

어느 식물이나 물주는 것을 신경써야 하듯이 해피트리 키우는법 또한 물주는 것을 신경써주셔야 하는데요. 우선 물주는 것이 그렇게 어렵지는 않은데요. 대게 일주일에 한번 정도 주는데 식물을 키우는 환경마다 다르기 때문에 조금 차이가 있을 수는 있겠는데요.겨울 이전에는 흙 표면이 말랐다고 판단되면 관수하면 되는데요. 겨울철이 되면 토양이 상당히 건조해졌을 때 물을 주시면 됩니다. 여름철에는 생장기로 새순이 나기 시작하고 광합성이 일어나는데요. 이 여름철에는 토양이 건조해지면 그때 그때 주시면 좋고, 겨울철이 되면 생장이 되지 않으므로 약간 건조한 상태라도 괜찮습니다.

 

혹여 과하게 관수를 하여서 토양에 수분기가 많으면 해피트리 뿌리와 목대 및 잎이 검게 변하는 증상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해피트리 잎이 거무스름해지면 습할 가능성이 크고 노리끼리한 색으로 변한다면 수분 흡수가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토양을 수시로 잘 체크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잎에 분무기로 물을 분사해주면 풍성한 잎을 볼 수 있겠습니다.

적합한 장소

위에서 언급했듯이 해피트리는 기후가 따뜻한 곳에서 왔기 때문에 강한 추위는 취약한데요. 따라서 온도 관리를 잘 해주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해피트리 키우는법으로 이러한 온도 조절을 위해 적정 장소는 실내에서 발코니나 거실 창가측 부근에 두면 괜찮겠습니다. 겨울철에는 영상 10도 아래의 환경에 노출되지 않도록 관리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직사광선에 장기간 노출된다면 잎이 노랗게 타들어가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는데요. 완전한 직사광선과 음지만 피하시면 되겠는데요. 생각보다 생명력이 좋아서 해가 많이 없는 그늘에서도 자라지만 그곳에서 오래 방치하게 되면 잎이 쉽게 떨어질 수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따라서 해가 적당히 드는 곳과 통풍이 적당한 곳에 두면 좋겠습니다.

 

가지치기

 

해피트리 키우는법으로 가지치기 또한 신경써 주어야 할 부분인데요. 해피트리 가지가 한쪽으로 치어치거나 잎이 무성할 경우에는 정리해주시는 것이 필요한데요. 오래된 가지부터 정리를 해주시고 그 후에는 새순들이 잘 자랄수 있도록 해가 비치는 곳으로 두면 좋겠습니다. 해피트리는 성장이 상당히 빨라서 잎이 금방 자라는데요. 따라서 목대 상태가 괜찮다면 잎사귀를 상당수 잘라도 풍성하게 다시 자랄 가능성이 큽니다.

 

해피트리 키우는법으로 주의 아닌 주의해야 될점이라고 하면 나무 목대를 한번씩 체크해보고 단단하지 않고 물렁한 느낌이 난다면 썩었을 가능성이 있으니 물을 과도하게 주시는 것을 주의하시고 너무 습한 환경도 피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해피트리 키우는법과 관련하여 알아보았습니다. 해피트리는 생각보다 키우는 것이 그렇게 까다롭지가 않습니다. 적당한 물과 햋빛 그리고 병충해 정도만 신경써주시고 이쁘게 키우시기 바랍니다.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아래 링크에는 키우기에 이쁜 식물들에 대한 포스팅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21/01/08 - [정보/생활정보] - 게발선인장 키우는법 배우기

 

2021/01/05 - [정보/생활정보] - 로즈마리 키우기 이렇게

 

로즈마리 키우기 이렇게

로즈마리 좋아하시나요? 향수나 방향제 같은 것을 구매할 때도 보면 로즈마리 향이라고 하는 등 일상 생활에서도 보이는데요. 그만큼 향이 유명하다는 것이겠죠. 그래서 오늘은 이 로즈마리 키

lucky7day.tistory.com

2021/01/02 - [정보/생활정보] - 행운목 키우는 방법 쉽게

 

행운목 키우는 방법 쉽게

집에서 식물 많이 키우시나요? 개인적으로도 요즘 겨울철이고 집안이 뭔가 휑한 느낌을 받아서 식물 하나를 들여볼까 하는 찰나에 예전에 행운목을 집에서 키운적이 있는데 그 기억으로 행운목

lucky7day.tistory.com

2020/12/09 - [정보/생활정보] - 포인세티아 키우는 법 이렇게!

 

포인세티아 키우는 법 이렇게!

포인세티아라고 아시나요? 오늘은 포인세티아 키우는 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이어나갈 것인데요. 실제로 보면 아실 수도 있겠지만 이름만 들었을 때는 식물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아니라면 모르

lucky7day.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