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스테인레스 냄비 처음 사용할 때 및 연마제 제거 방법 이렇게 해보세요!

by 기린 남 2022. 5. 24.
반응형

일반 가정집이라면 거의 요리를 해먹는 것이 아주 일상적이지요. 그래서 냄비나 프라이팬 등을 사용이 아주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요리를 하다 보면 다양한 종류가 필요하기도 한데요. 반찬에 따라 용도를 다르게 하여서 쓰는 경우도 있으며, 또 쓰다 보면 태워 먹거나 크기가 맞지 않아서 새로운 제품을 구입하기도 하는데요.

이렇게 냄비를 새로 샀을 때 걱정되는 것이 냄비를 제조할 때 특성상 나오게 되는 연마제를 제거하는 일인데요. 사용하기 전에는 연마제를 제거하고 써야지 우리가 이것이 우리 인체에 들어가지 않겠지요. 개인적으로도 그냥 세제에 한번 씻어서 사용하면 되는것 아닌가..? 라는 생각을 가졌는데, 그렇게 하기 보다 좀 더 깨끗하게 하는 방법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오늘 이 스테인레스 냄비 처음 사용할 때 연마제 제거 방법과 관련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맨 처음에 나타난 사진이 제가 구매한 냄비 사진이었구요. 아래에는 스테인레스 냄비 연마제 제거를 위해 물을 부었답니다. 아직 세척 전이고 아무것도 하지 않은 상태로 깨끗하게 보이고, 이물질이 우리 눈에 보이진 않더라도 꼭 깨끗하게 한 다음에 사용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위처럼 물을 2/3 가량 넣어주신 다음 2~3 스푼 정도의 식초를 첨가해주는데요.

식초를 위처럼 넣고 난 후에는 아래처럼 물을 팔팔 끓여줍니다. 물을 팔팔 5분 내외 정도 끓여주시고 불을 꺼준 뒤 바로 물을 버리지 마시고 그 상태로 식혀줍니다. 식히고 난 뒤 부드러운 수세미로 물에 한번 간단히 세척해주시구요.

이제 아래와 같이 가정에서 많이들 사용하시는 키친타올에 식용유 몇방울을 묻혀서 연마제가 나오지 않도록 충분히 닦아줍니다.

그리고 나서 위에서 사용한 부드러운 수세미를 다시 한번 사용하여 세척해주는데요. 까칠까칠한 수세미는 스테인레스 냄비를 상하게 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중성세제를 이용하여 구석구석 한번 문질러주었답니다. 그리고 다시 흐르는 물에 잘 세척해주시면 되구요. 이렇게 하시면 스테인레스 냄비 연마제 제거를 위한 고생이 끝~이 난답니다!

가정에서 냄비를 많이 쓰지만 그 사용기간이 꽤 길기 때문에 새 제품을 구입하여 많이 쓰는 경우가 그렇게 많이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그래서 스테인레스 냄비 처음 사용할 때 저 역시 그랬고 조금 찝찝하고 어떻게 사용해야 되는지 의문을 가지기도 했구요.

앞서 설명드린 대로 인체에 유해한 것을 없애고 청결한 냄비를 사용해야 맛있는 요리를 즐기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위 두장의 사진은 제가 구매한 냄비 업체에서 같이 보내준 필독사항 및 관리법입니다.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되네요~ 제품을 구입하여 쓰는 것 좋지만 제대로 쓰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꼭 신경써서 관리하셔서 모두들 개인적으로 구입하신 소중한 제품 오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