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생활정보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까사니(CASKNI) 쿠치나 곰솥

by 기린 남 2022. 7. 17.
반응형

우리가 식사를 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위해 필요한 조리 도구들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쓰이는 것이 냄비와 후라이펜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필자도 몇가지 자주 쓰는 냄비가 있지만 큰 솥이 하나 필요해서 구매하게 되었는데요. 까시니 쿠치나 곰솥이라고 아주 대용량 사이즈였습니다. 곰탕이나 삼계탕 같은 것을 요리하기 위해서 큰 용량이 필요해서인데요. 냄비를 살 때 마다 조금 귀찮은 것이 있지요.. 스테인레스 제품을 산다면 제품 표면에 뭍어 있는 연마제를 제거하는 것이 일입니다!

스테인레스 곰솥 냄비
까사니 쿠치나 곰솥

이것을 제대로 제거하지 않고 사용하신다면 그 물질이 그대로 우리 신체로 들어가기 때문에 좋지 않아요.. 따라서 꼭 스테인레스 냄비 처음 사용할 때는 꼭 이 점을 유의하시는 것이 필요하답니다. 따라서 오늘 이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과정을 한번 쭉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에는 제가 이번에 온라인으로 구입한 까사니 쿠치나 곰솥입니다. 크기는 알고 있었지만, 저 아래에 제품 사진이 나오는데 뜯어 보니 생각했던  것 보다 조금 큰 느낌을 받았어요~

제품 박스
제품 박스

가스레인지, 인덕션, HOT PLATE, HALOGEN 다양한 열원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나와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해보았습니다. 박스 안에 제품을 보호해줄 수 있는 어떠한 완충 역할을 할 수 있는 쿠션 같은 것이 없는게 조금 아쉬웠습니다. 후기를 보니 배송시 약간 찌그러져서 도착했다는 글이 보이더라구요~

자 이렇게 제품에 비닐이 덮여있구요. 그리고 설명서로 보이는 것 같이 것이 있었습니다.

디자인은 아주 심플해보였습니다. 양수냄비이고 뚜껑은 유리로 되어 있어서 요리할 시 안이 보이는 장점이 있는 것 같아요~

새제품이라 안이 광이 번쩍번쩍하네요~ 30cm라 사이즈가 큽니다. 사용해보았는데 삼계탕을 한다면 닭 두세마리는 충분히 넣을 수 있을 것 같아요.

크기가 좀 있다보니 꽤 무거울 것이라고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무게는 그렇게 많이 나가는 편은 아니었습니다.

USER'S GUIDE이라고 사용서인데요. 이 설명서에도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방법이 기술되어 있답니다.

USER'S GUIDE
USER'S GUIDE

사용법과 주의사항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품질보증서의 역할도 같이 하는 것으로 보였구요.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용법 및 주의사항
사용법 및 주의사항

자 우선, 아래처럼 집에서 많이 쓰시는 식용유와 키친타월을 준비해주세요. 식용유를 몇방울씩 떨어뜨려가며 타월로 문지르면서 닦아내주시면 되는데요.

식용유와 키친타월
식용유와 키친타월

보이시나요? 저 검게 닦여나온 물질이.. 이렇게 공장에서 만들어져 나온 새 제품에는 이렇게 검댕이가 많답니다.. 이것은 제품에 광을 내주기 위한 연마제라 인체에는 좋지 않습니다!

이 작업을 수차례 반복해주세요~ 심한 제품의 경우에는 닦아도 닦아도 계속 묻어나올거에요.. 생각보다 노동력이 많이 들어간답니다.

이렇게 눈에 검댕이가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닦아내셨다면 이제 한번 세척을 해주시구요.

자 그리고 아래에 보이는 것은 베이킹소다입니다. 이것을 냄비에 넣고 이제 끓여주기 위해서인데요.

베이킹소다
베이킹소다

냄비에 베이킹소다를 첨가해주고 물을 부어줍니다~

그리고 집에 요리할 때 많이들 사용하시는 식초도 준비해주세요~

다시마식초
식초

식초까지 첨가해주셔서 아래와 같이 물을 팔팔 끓여줍니다. 보글보글 끓어오르는 모습이 보이시죠~

5~10분 팔팔 끓여주시고 이제 마지막으로 중성세제로 잘 세척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럼 뽀드득~ 잘 세척이 되더라구요. 타월로 다시 닦아 봐도 연마제가 묻어 나오는 것이 없이 깨끗한 상태가 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이렇게 스테인레스 연마제 제거 방법과 관련하여 알아보았는데요. 그리고 신경써야 될 부분이 냄비 안만 세척을 하는 것이 아니라 뚜껑 부분에도 연마제거 많이 묻어 있으니 뚜껑도 잘 세척해주셔야 한답니다~ 스테인레스 냄비 처음 사용할때 꼭 이 연마제 부분 관리해서 청결하게 쓰시기 바라며,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