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review)/식품 리뷰

오뚜기 불고기피자 후기

by 기린 남 2020. 5. 31.
반응형

오뚜기 불고기피자 후기


집에서 피자 자주 드시나요 ? ^^ 일전에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후기를 포스팅 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오뚜기 불고기피자 후기를 한번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오뚜기가 냉동 피자 제품이 콤비네이션을 먹어보고서는 가격 대비 퀄리티가 괜찮다고 느껴졌는데요 ~ 그래서 불고기피자도 맛이 어느정도 보장이 되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불고기가 콤비네이션 피자와 약간 맛차이는 있긴한데요 ~ 




맛과 느낌을 한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장박스는 거의 정사각형에 가깝구요. 레귤러 사이즈(2~3인분용 입니다.)



뒷면조리법영양정보 등이 나와있습니다.



조리법입니다.

오븐 조리법 - 냉동 피자의 비닐을 벗기고, 약 230˚C로 예열된 오븐에 치즈가 충분히 녹을 정도로 10~12분간 조리합니다.

전자레인지 조리법 - 냉동 피자의 비닐을 벗기고, 접시에 피자를 놓고 5~7분간 조리합니다.

프라이팬 조리법 - 상온에서 1시간 정도 해동한 후 프리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뚜경을 덮고 약불에서 치즈가 충분히 녹을 정도로 조리합니다.



모짜렐라 치즈, 고다치즈, 불고기피자 소스, 바싹불고기, 양파, 새송이버섯, 피망 등의 재료가 들어가는 것 같습니다.



보시면 박스 모서리 중안 부분에 빨간색으로 된 반원 모양의 뜯는 곳 표시가 있습니다.



뜯는곳을 눌러 뒤로 재껴주면 실선으로 표시가 되어 있는 박스가 쉽게 뜯어 집니다.



안에 들어있는 피자를 꺼내어 보면 얇은 비닐로 감싸져 있습니다.



비닐을 제거해 보면 다량의 치즈와 피망 불고기가 가장 눈에 띄는 것 같습니다.



우선 저는 오븐이 없어서 ... ㅎ 프라이팬과 전자레인지에 조리할건데요 ~ 그래서 우선 모든 요리에 사용하는 카놀라유 식용유를 프라이팬에 열을 올리고 적당히 둘렀습니다. 



프라이팬에 듬성듬성 두른 기름이 눈에도 보이네요 ~ ㅎ 



피자를 올리자마자 기름이 고루고루 퍼지게 하기 위해서 프라이팬을 들고 마구마구 돌려주었습니다 ~ ㅎ




왜 중간에 피자 한조각이 비었냐구요 ? 한 두조각 분량은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려고 미리 짤라두었습니다 ~



자, 포장박스에 나와있듯이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어느정도의 약불을 유지하고 뚜껑을 덮었습니다. 

이 상태로 조금 기다려보겠습니다.



프라이팬에 조리하기전 한두조각을 잘라 접시에 담아두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려구요 ~ ㅎ



전자레인지에 조리하는 맛과 프라이팬에 조리하는 맛을 비교해보기 위해서 이렇게 시도해보았네요 ^^. 두조각을 전자레인지에 돌려보았습니다.



저는 처음에 해동모드로 한 3분가량 조리하고 한 1~2분 정도 그냥 보통 조리 모드로 돌려봤습니다. 그러니 이런 상태가 나오더라구요 ~

치즈는 아주 잘 녹았습니다.



뒷 쪽의 도우도 타거나 그런 흔적없이 뽀송뽀송하게 유지되었습니다.



콤비네이션 피자나 불고기피자나 둘 다 종합적으로 봤을 때 피자의 함유량이 꽤 있는 것 같았습니다. 치즈가 아주 쭉 ~ 잘 늘어나더라구요. 




전자레인지에 돌린 맛은 부드러우면서 치즈의 쫀득함이 느껴졌고, 도우 자체도 쫀득하고 부드러우면서 숙성한 반죽의 느낌이 물씬 느껴졌습니다.



자,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조리한 피자를 먹는동안 약불로 프라이팬에 조리한 남은 피자가 치즈가 몰캉몰캉하게 잘 녹아진 상태가 되었습니다.



기름을 두르고 조리하니 바닥은 약간 먹기 좋게 노르스름하게 탔구요 ~ 뭔가 바삭한 식감이 예상되었습니다.



접시로 덜어내어 한번 시식을 해보았습니다. 결과로는 개인적으로 전자레인지에 조리해먹는 것보다는 기름을 둘러 프라이팬에 조리해서 먹는 것이 낫다 ! 라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도우가 더욱 바삭하면서 쫀득한 식감이 더욱 살아나는 것 같았습니다. 역시 기름의 맛은 ... 



오뚜기 피자가 자랑하는 것이 20시간 이상 저온에서 숙성하여서 반죽 사이에 맺힌 기공이 쫄깃하고 담백한 맛을 선사한다고 하는데, 그 말이 이해가 되는 것 같았습니다. ㅎ 반죽이 딱딱하거나 퍽퍽하지 않고 쫀득함이 살아있음이 느껴지더라구요.


오뚜기 불고기피자 후기


이번에는 오뚜기 불고기피자를 시식해보았습니다. 

콤비네이션과 비슷한 담백함과 도우의 쫀득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냉동피자이지만 집에서 간단하게 조리해서 먹을 수 있어서 괜찮은 것 같습니다. 가성비를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초이스가 될 것 같네요 ~ ㅎ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후기를 일전에 포스팅 한 것이 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2020/05/20 - [사용후기(review)/식품 리뷰] - 오뚜기 콤비네이 피자 후기



무튼, 구독과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하트), 댓글은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 남은 오늘 하루도 좋은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