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review)/식품 리뷰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후기

by 기린 남 2022. 2. 4.
반응형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후기

 

오늘 하루도 다들 잘 보내셨나요 ? ? 피자 좋아하시나요 ? ? 개인적으로 치즈를 좋아해서 피자를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마트에 살 것이 있어 갔다가 냉동고에 오뚜기 피자가 보이는데, 유심히 보니 전자레인지에 조리해서 먹어도 되어서 집에서 간단하게 먹을 수 있겠다 싶어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가격 대비하여 맛이 괜찮다고 생각되더라구요. 그래서 맛과 느낌을 한번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귤러 사이즈(2~3인분용)이구요.

피자 황금 배합 비율이 있다고 하네요.

-▶ 20시간 이상 저온에서 숙성.

-▶수분을 촉촉하게 담은 생(生) 이스트로 반죽.

-▶자연치즈를 블랜딩함.

 

 

 

 

 

◆ 스톤베이크드 피자라고, 돌판오븐에 구워서 만들었다고 합니다.

◆ 전자레인지에 꽉 차는 25센치의 크기라고 합니다.

1/4 컷팅선이 있어서 파자를 싸고 있는 비닐을 벗기기 전에 눌러서 깔끔하게 분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포장박스 뒷편에 맛있게 먹는 방법(조리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 오븐 조리법

1. 냉동상태의 피자를 준비.

2. 오븐팬에 피자를 놓고, 230˚C 로 예열된 오븐에 치즈가 충분히 녹을 정도로 10~12분간 조리.

 

* 전자레인지 조리법

1. 냉동상태의 피자를 준비.

2. 접시에 피자를 놓고, 전자레인지에서 피자가 충분히 녹을 정도로 6~7분(700w 기준)간 조리.

 

* 에어프라이 조리법

1. 냉동된 피자를 비닐을 벗기기 전 눌러 쪼개준 뒤 피자의 비닐을 제거. 

2. 받침대에 피자를 놓고, 200˚C 로 예열된 에어프라이에서 치즈가 충분히 녹을 정도로 4~5분간 조리.

 

* 프라이팬 조리법

1. 상온에서 1시간 가량 해동 후 피자의 비닐을 제거.

2. 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두른 후 뚜껑을 덮고 약불에서 치즈가 충분히 녹을 정도로 10~12분간 조리.


 

 

포장박스 옆면에는 원재료명영양정보 등이 나옵니다. 총 내용량은 415Gg이고, 150g 당 370kcal 로 나오네요.


 

 

옆면쪽을 보면 뜯는 곳이 있습니다. 피자를 꺼내어 보면 얇은 비닐에 감싸져 있습니다.

 


 

 

 

비닐을 뜯어보았습니다. 비닐은 아주 얇은 재질이라 쉽게 뜯기더라구요. 피자에 들어가 있는 성분이, 모짜렐라 치즈, 고다치즈, 토마토페이스트, 불고기탑핑, 스모크햄, 소시지, 양파, 피망, 새송이버섯, 블랙올리브 가 보이는 것 같습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치즈의 양 자체는 많아보였습니다. 들어간 다른 재료들도 양이 그렇게 작아보이지는 않았습니다. 


 

 

저는 한판 중 약 1/4 가량을 잘라서 접시에 놓고, 전자레인지에 조리해보기로 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치즈가 녹을 때까지 충분히 돌렸네요. 치즈가 쭈욱 ~ 늘어나더라구요. 콤비네이션이라 들어가 있는 재료들이 꽤 있지만, 치즈, 불고기탑핑, 스모크햄, 소시지가 단백질의 식감을 돋우어 주었고, 피망과 양파, 블랙올리브가 또 다른 식감과 맛을 더해주니 담백, 고소, 짭쪼롬 한 것이 콤비네이션 답게 조화가 아주 좋은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토마토페이스트가 치즈로 인해 느끼할 수 있는 것을 조금 잡아주는 것 같기도 했구요.

 

 

 

 

 

보통 피자 끝부분 잘 드시나요 ? ? 끝부분 빵 부분에 치즈가 들어가 있으면 그래도 먹을만 한데, 그냥 밀가루 도우만 있으면 퍽퍽하고 딱딱해서 남기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근데 오뚜기 피자는 끝 빵 부분도 생각보다 쫄깃하면서 담백하더라구요. 포장지에 적혀 있듯이 20시간 저온에서 숙성한 반죽이라 그런듯 한 느낌이 있었네요 ~

 


 

 

프라이팬에 조리해보았습니다. 1/4 은 전자레인지에 조리하고, 남은 3/4은 프라이팬에 조리하였습니다. 우선, 프라이팬을 조금 가열시키고 식용유를 조금 두른 후에 피자를 올렸네요 ~ 피자 밑 도우가 타지 않게 약간 중불로 조리했습니다.

 


 

 

피자가 스르륵 자연스럽게 녹았네요. 전자레인지에 조리할 경우 치즈가 이글이글 거리면서 녹는데, 프라이팬은 스무스하게 자연스럽게 녹네요 ~

 

 

 

 

 

피자 밑 도우도 노르스름하게 구워졌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자레인지에 조리한 것 보다는 프라이팬에 조리한 것이 더 부드럽고 담백한 것 같았습니다. 

왜그런고 생각해보니 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좀 더 부드럽고 서서히 구워서 반죽이 강하게 타지 않은 것이 조금 영향을 받지 않았나 라는 생각이 드네요 ~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

 

오뚜기 콤비네이션 피자를 집에서 조리해서 먹어보았습니다.

 

가격은 거의 6000원이 조금 안되었는데, 그에 비해서 퀄리티가 전반적으로 괜찮았습니다. 치즈부터 해서 포함된 재료들 양도 적지 않은 듯 했습니다. 

그리고 기본적으로 반죽이 잘 된 것 같아 전반적인 피자의 맛이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집에서 간식이나 식사대용으로 먹기에 가성비가 좋은 피자인 것 같습니다. 레귤러 사이즈로 2~3인분용인데, 저는 혼자 한판을 다 먹었습니다 ... ㅎ 그 정도로 혼자 먹을 수 있는 양인 것 같고, 좀 적게 드시는 분들이라면 2명 정도는 괜찮을 것 같은데, 3명이서 먹기에는 조금 모자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무튼, 오늘 하루도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모두 내일도 화이팅입니다 ~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