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강산도 식후경

[대전 서구 맛집 탐방] 괴정동 조마루 감자탕

by 기린 남 2020. 7. 24.
반응형

대전 서구 맛집 탐방 괴정동 조마루 감자탕


감자탕 좋아하시나요 ? 많은 사람들이 자주 먹는 음식 중에 하나인 것 같은데요 ~ 저 또한 식사 때가 되면 뭐 먹지 ~ ? 고민하다가 길거리를 지나가다 보면 감자탕집을 한번씩 들리곤 합니다. ^^


감자탕집을 방문해보면 뼈해장국은 거의 있다는 것 아시죠 ? 감자탕에도 뼈가 들어가니깐요 ~

뼈해장국을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생각하시는 포인트가 뼈가 얼마나 큰지 뼈에 붙어 있는 고기의 비율과 그리고 제일 중요하게 보시는 것이 뚝배기 안에 들어가 있는 뼈의 개수가 아닐까 생각되네요. ^^





조마루 감자탕이라고 아시나요 ? 꽤 유명한 감자탕 체인이죠. 저도 정말 예전에 한번 가본적이 있었는데요. 시간이 너무 오랜지라 기억이 가물가물한데 이번에 한번 방문해보았습니다. 맛과 느낌을 한번 포스팅하겠습니다.


대전 서구 맛집 탐방 괴정동 조마루 감자탕



괴정동 상권 도로변 옆에 위치한 조마루 감자탕 괴정점입니다.



식당 내부입니다.

내부는 평범했구요. 평범한 사각 목재 테이블과 등받이 의자가 비치되었습니다.



그리고 신발은 신고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입구 앞에 벗어 놓고 들어가야 되더라구요.



메뉴판입니다.

뼈다귀 감자탕, 우거지 감자탕, 해물콩나물뼈찜 小中大가 있었고, 




뼈해장국, 설렁탕, 갈비탕, 육개장, 뚝배기불고기, 제육정식, 묵은지해장국, 만두, 미니족발 이 주메뉴로 보였구요.



기본 상차림입니다.

깍두기, 김치, 쌈장과 고추, 당근, 양파가 있었구요. 두부도 있었네요. 



뼈 담는 그릇을 앞접시와 같이 내주셨구요.



뼈해장국(8,000원)입니다. 

공기밥과 뚝배기입니다.



뼈가 나온 뚝배기는 그렇게 큰 사이즈는 아니었구요. 

뼈 위에 파 고명들깨가 올려져 나왔습니다.



인데요. 

뼈는 2개였는데요. 예전에는 뼈다귀 해장국 식당을 가면 기본 3개는 들어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뼈다귀 가격도 거의 8,000원대 인곳이 많아졌고 뼈의 양까지 줄어든 것 같습니다. 

뼈의 양도 그렇지만, 뼈다귀 해장국은 뼈에 붙어 있는 살점을 발라 먹는 재미와 맛이 있는데요. 뼈에 고기가 생각보다 많지는 않더라구요.


저도 뼈다귀를 사서 뼈 찜을 해먹어 봤지만, 뼈의 원가가 생각보다 얼마하지 않더라구요. 그런데, 이렇게 자영업하시는 분들이 가격은 올리고 양까지 줄이는 것을 보면 경기가 좋지 않아 장사를 유지하는 것이 쉽지 않으시구나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제육 정식(8,000원)입니다.

같이 간 친구의 메뉴였는데요.



정식이라고 상추쌈이 같이 나왔습니다. 

상추는 신선해 보였습니다.



제육 정식이라고 해서 제육을 볶아서 나오는 걸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국물이 상당히 많더라구요. 거의 제육 불고기인 것 마냥 조리되어 나왔습니다. 

고기 맛과 국물 맛은 무난했던 것 같습니다.


대전 서구 괴정동 맛집 탐방 조마루 감자탕


조마루 감자탕 괴정점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얼마전에 먹었던 뼈다귀 해장국에 비해서는 조금 입맛에 맞지 않았던 것 같네요. ^^ 얼마 전에 세종에 위치한 감자탕 식당이 한 곳이 있는데요. 먹으면서 다시 또 가봐야지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 식당 갔던 후기를 아래에 링크로 남겨 놓을테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

무튼, 오늘도 즐거운 저녁 식사 되세요 ~


 2020/07/10 - [금강산도 식후경] - 세종시 맛집 추천 맛드린 감자탕


구독과 로그인 필요 없는 하트(공감), 댓글은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





위치





My rating


3.4 / 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