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강산도 식후경

대전 서구 탄방동 홍삼돼지 수육국밥

by 기린 남 2019. 9.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기린남입니다. ^^

오늘 하루도 다들 잘 보내셨나요 ? ?

추석연휴도 끝나고 헬요일 ? 시작 ? 다시 일상으로 돌아와 많은 활동량으로 추석 때 먹은 기름진 음식들을 소화시키자구요... ? ^^.

다들 식사는 하셨나요 ? 수육국밥 좋아하시나요 ? ? 저는 점심으로 수육국밥 한그릇 했습니다. 조미료 맛도 크게 나지 않고 깔끔한 것 같아서 대략적인 맛과 느낌을 한번 올려볼까 합니다.


대전 서구 탄방동

홍삼돼지(홍삼먹은 돼지고기) 수육국밥




 

홍삼먹은 돼지고기 홍삼돼지 수육국밥



 

메뉴


 

메뉴입니다. 수육국밥 말고도 순두부, 콩나물 국밥, 뚝배기 불고기 등의 국밥도 하시더라구요. 

대체적으로 메뉴들의 가격이 저렴했습니다. 국밥 종류는 거의 6,000원이 마지노선이더라구요. 요즘 국밥집 가보면 대게 기본 7,000원인 곳이 많은데, 가격적으로 아주 착한 곳인 것 같습니다. 

그 외 메뉴로는 삽겹살, 수육, 불고기전골, 부대전골 등이 있네요. 거의 돼지고기 위주의 메뉴들이었습니다. 간판 이름에 맞게 홍삼 먹은 돼지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곳인 것 같습니다.



 

맛&특징

 

 

우리 돼지고기의 우수성

동맥경화증, 고혈압 등 성인병을 예방한다. 수은, 납 등 공해물질을 체외로 배출 시키는 해독작용을 한다. 젋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어린이 성장 발육에 좋다. 빈혈 예방과 간장을 보호한다. 라고 천막으로 프린팅해서 붙여 놓으셨더라구요.


이제껏 돼지고기 먹으면서 돼지고기에 이런 특성이 있는지 진심 몰랐습니다 ... ㅎ 우선 돼지껍데기 부분은 콜라겐이 많아서 피부 미용에 좋다는 이야기는 익히 알고 있었지만, 그것을 제외하고는 저 천막에 적혀 있는 돼지고기의 효능과 효과들은 처음 알게 된 사실이라 조금 갸우뚱했네요 ~ 


 

기본 세팅입니다. 

새우젓, 다대기, 부추, 깍두기, 겉절, 쌈장, 양파 이렇게 나옵니다. 부추는 수육국밥을 시키면 나오구요. 

 


수육국밥입니다.



간을 하지 않고 내어 오니 새우젓을 한 두스푼 넣었습니다. 새우가 탱글한게 식감이 살아있었습니다. 

간도 소금을 넣지 않고 새우젓을 넣으니 새우젓의 감칠맛이 더해져서 깔끔한 것 같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국밥집을 가면 소금간을 조금 해서 오는 곳도 있는데, 그것보다 이렇게 새우젓을 내어 주어서 스스로 간을 맞추는게 새우젓의 풍미를 낼 수 있는 것 같아서 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수육국밥 하면, 안에 들어있는 수육 맛 아니겠습니까 ? ? 수육도 중요하지만 육수가 더 중요할 수가 있겠네요 ~ 안에 들어있는 수육이 돼지 비린내도 나지 않고 어떻게 잘 삶으셨는지 보들보들한게 식감이 괜찮았던 것 같습니다. 

육수도 잘 고아낸 것 같았습니다. 돼지 사골로 육수를 우려낸 듯한 느낌이었습니다. 뭔가 가루로 낸 것 같은 밍밍한 느낌이 크게 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추가로, 부추도 나오는데 바로 부추를 넣으면 부추가 뜨거운 육수에 숨이 슬 죽으면서 보들보들해집니다. 약간 보들해진 부추와 수육이 입안에서 같이 씹히는게 잘 놀아나는 것 같았습니다~

 

 

 

다른 메뉴, 뚝배기 불고기입니다.

먹어본 사람이 맛이 쏘쏘하다고 다음에 오면 뚝배기 불고기 먹어보라고 권하더라구요 ~ 딱 보기에 간장을 쓴 것 같아 조금 짜게 보여서 개인적으로 크게 눈길은 가지 않더라구요 ~ 혹시나 다음에 가게 된다면 한번 먹어보려고 합니다... ㅎ


홍삼먹은 돼지고기 홍삼돼지 수육국밥


이 가게 주변에는 상권이 그렇게 크게 발달되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그나마 도로 4거리에 딱 위치하고 있어서 눈에는 잘 띄더라구요. 저희도 찾아서 갔던 곳은 아니고 가게 입지 특성상 눈에 띄어서 가게 되었네요. 

우선, 메뉴들의 가격들이 한끼 하기에는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사람들이 다시 찾아오기 쉽게 장사를 하시는 것 같습니다. 가격이 다운되있다고 해서 맛이나 전반적인 반찬 상태들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라, 다른 국밥집들에 비해 퀄리티가 뒤떨어지는 것도 아니었고, 오히려 더 비싼곳보다도 이곳보다 못한 곳도 있긴 하더라구요.

아무튼, 깔끔한 육수와, 비린내 나지 않고 부드러운 식감의 수육이 나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가게 내부에 적힌 돼지고기의 우수성을 보면 돼지고기가 그렇게 나쁘지 않은 것 같네요 .. ^^. 

대중적인 음식이 돼지고기이고 적당히 맛있게 먹는다면 괜찮겠죠 ~ 


무튼, 오늘도 모두들 수고하셨고, 내일도 즐거운 하루되세요. ^^

 


 

위치

 

 


 

별점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