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review)/식품 리뷰

신라면 건면 칼로리 보고 맛을 보니 ?

by 기린 남 2020. 9. 18.
반응형

신라면 건면 칼로리 보고 을 보니 ?


라면 좋아하시나요 ? 저도 식사로 간단하게 자주 먹고는 한답니다.

자주 먹는 것 중 하나가 신라면 이었는데요. 개인적으로 자주 먹어도 질리기 않고 꾸준하게 먹을 수 있는 맛이어서 초이스를 하게 되는데요.


라면이 거의 없어서 구매를 하러 마트를 갔는데, 평소에 보이지 않던 신라면 건면이라는 것이 보였습니다.

언제 출시되었는지만 모르겠지만, 가격표를 보니 그냥 신라면 보다는 조금 더 나가더라구요. 그걸 보고 우선 퀄리티면에서 좀 더 높겠구나 생각했는데, 건면이더라구요. 




요즘 라면 시장에서 건면이 많은 유행인 것 같더라구요. 다른 기업에서도 많이 출시되는 것 같습니다. 

무튼, 과연 맛이 어떨까 확인해보고 싶은 마음에 구매를 했는데요. 맛과 느낌을 한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신라면 건면 칼로리와 맛은 ?



신라면 건면 농심사인 것 아시죠 ?

한봉지를 구입했습니다. 총 5개입이었구요.



표지 설명입니다.

- 신라면의 매콤함은 살리면서 건면(non-frying)으로 만들어서 맛있고 깔끔.

- 야채 조미유로 국물의 맛과 향을 높임.



칼로리는 350kcal 입니다. 지방은 3.6g 이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신라면 건면 칼로리와 지방을 강조하는 것 같은데요. 기존 신라면의 칼로리를 확인해보면 505kcal 이었고, 지방은 16g 이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칼로리를 줄여 다이어트 때문에 라면 먹는 것을 신경쓰는 분들을 위한 공략으로 보였는데요.



끓이기 위해 한봉지를 꺼내보았습니다.



원재료명이 표기되어 있습니다.(위 사진 참조)



영양정보 표기입니다.(위 사진 참조)



내용물을 꺼내보았습니다.

확실히 기존 신라면과 면발의 비주얼 자체가 달라보였는데요. 우선, 면의 색부터 달라서 바로 티가 나더라구요.



분말스프입니다.

스프 봉지는 기존 것과 비슷해보였구요.



후레이크입니다.



야채 조미유입니다.

포장만 보면 짜파게티 안에 있는 올리브유와 비슷하게 생겼는데, 안에 있는 조미유 색이 다르더라구요.



뒷면을 봤는데요.

꼭 ! 조리 시 분말스프와 함께 넣어라는 문구가 있었습니다.



저는 물조절을 위해서 면을 먼저 익히고 후레이크 투하하고, 그 다음 스프를 넣는 순서로 합니다 ... ^^.

무튼, 건면을 끓여보았는데요. 면발이 탱글탱글한 느낌이 바로 오더라구요.



꼭 ! 분말스프와 함께 아채조미유를 넣었습니다.



팔팔 끓여서 완성했습니다.

일반 신라면 같은 경우에는 가스레인지에 조금 오래 올려 놓으면 면이 불어서 젓가락으로 집으면 끊어지기도 하는데요. 

신라면 건면 같은 경우에는 조금 오래 불에 올려 놓았는데도 면발의 탱그러움이 살아있더라구요. 그리고 국물은 조금 얼큰하기는 한데, 조금 깔끔한 맛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신라면 건면 칼로리은 ?


신라면 건면을 맛보았는데요.

개인적으로 신라면 건면 칼로리를 신경쓰고 구매를 한 것은 아닌데요. 확인해보니 조금 저칼로리로 확인이 되네요 ~

그것보다 우선 면의 탱그리움과 쫄깃한 식감이 좋았고, 국물도 뭔가 깔끔한 맛이 괜찮은 느낌이었습니다. ^^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