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review)/식품 리뷰

리얼 프라이스 떡볶이 황금레시피 만드는법 꿀팁 !

by 기린 남 2023. 6. 18.
반응형

개인적으로 평소 떡볶이를 그렇게 즐겨하는 편은 아닙니다. 주위 지인들이 한 번씩 먹자고 권유하거나 해서 분식집에 가는 경우 한 번씩 먹곤 한답니다. 예전 떡볶이 만드는법 생각해 보면 그냥 고추장을 넣고 요리해서 아주 심플했는데요. 그래서 그렇게 딱히 당기는 편은 아니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요즘 식당에 들러보면 로제 떡볶이 등 다양한 맛들이 존재하고 소스도 손이 계속 갈 정도로 중독되는 맛집도 많이 생긴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러한 사람들의 입맛을 잡기 위해서 기성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고, 한번씩 떡볶이가 생각날 때 마트에서 이렇게 구입해 본답니다.

이번에 구입해 본 것은 리얼 프라이스에서 출시된 것으로 동성식품에서 제조한 것이라고 합니다. 이것을 구입해서 이것저것 집에 있는 간단한 재료들을 넣어서 좀 더 풍미를 내보려고 했답니다. 개인적으로 아주 다양하고 복잡한 소스를 넣어서 만든 떡볶이 황금레시피라고는 할 수는 없지만, 간단하게 맛을 즐길 수는 있으니 귀엽게 한번 참고해 주시면 좋겠네요. ^^

동성식품이라는 제조업체에서 출시된 것으로 보입니다. 역사가 오래된 것으로 보이고요. 떡 300g, 소스, 120g, 건더기 3g으로 구성되어 있어 총량은 423g이라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원재료명입니다. 상세한 원래들에 대한 정보는 위 사진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영양정보입니다. 총 963kcal이고 자세한 성분 함량은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떡볶이 조리법입니다. 사실 이렇게 기성품이 아니더라고 가정에서 떡볶이 만드는법은 그렇게 어렵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생각하면 떡과 고추장 이렇게 넣고 잘 저어주면 끝인데, 맛과 풍미를 올리기 위해 설탕이나 양파, 파, 치즈 등의 다른 재료들을 추가해 주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무튼, 우선 떡을 물에 헹구어 주시고 건더기와 소스를 넣고, 4~5분간 떡이 말랑해질 때까지 잘 저어주시면 된답니다.

위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떡, 건더기, 소스 이렇게 구성되어 있고요~

조리법에 명시되어 있듯이 먼저 헹구어 준답니다~

개인적으로 냉동실에는 만두가 하나씩은 있답니다. 갑자기 생각나서 만두를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냉장고에 기본적으로 있는 계란, 대파, 청양고추 그리고 위에서 본 만두까지 활용하기로 했습니다!

냉동된 만두이기에 먼저 끓는 물에 넣어서 익혀줍니다~

그리고 떡과,

건더기와 소스까지 넣어주었습니다~

보통 떡볶이 가게에 가보면 계란은 삶아서 넣곤 하는데요. 조리하는 시간이 너무 긴 것은 선호하는 편이 아니라.. 그냥 살포시 넣어서 계란이 익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그리고 마트에 들러서 구입해 놓은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입니다. 라면을 끓여 먹을 때나 김치찌개 같은 것을 할 때도 한 두 수저 넣어주는 편입니다. 토마토 소스는 어딜 넣어서 맛을 올려주는 경향이 있는 것 같아서 자주 활용한답니다. 이번에도 넣어봅니다! 

그리고 야채를 넣습니다. 보통 채소들은 마지막에 넣어주어야 너무 흐물흐물해지지 않죠~ 뒤늦게 냉장고에서 찾은 애호박도 넣었답니다.

아~ 그리고 냉장고 저 구석에 있던 메추리알까지 넣고 잘 저어주었습니다.

떡이 몰랑몰랑하게 잘 익었고요~

원래 소스 자체도 맛이 괜찮았지만 개인적으로 넣은 토마토 소스와 야채의 맛까지 더해져서 국물맛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잘 익은 만두와 메추리알 떡, 계란까지 함께 즐기는 더욱 맛이 좋았던 것 같네요~ 떡볶이 만드는법 그렇게 어렵지 않죠? 다양한 곳에 올라온 황금레시피들이 많지만, 이렇게 간단하게 즐기는 것도 괜찮은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이렇게 마트에서 저렴하게 구매해서 떡볶이 만드는법과 관련해서 한번 알아보았는데, 미약할 수 있지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