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인내는 쓰고 열매는 달다

미국 주식 환전 s&p500 etf voo 지수 추종 적립식 투자 무지성 매수 start!

by 기린 남 2024. 5. 22.
반응형

미국 주식 환전 s&p500 etf voo 지수 적립식 무지성 매수 투자

필자는 주식 시장에 입문한 지 현시점으로 거진 1년 반이 된 것 같습니다. 이 시간이 결코 적은 시간으로 볼 수는 없는 것 같아요. 과연 이 기간 동안 수익률이 얼마나 될까요? 허허.. 안타깝지만 - 마이너스랍니다. 시작 초기 에코프로비엠이라는 종목에 우연히 들어갔다가 약 100프로 가까이 되는 맛을 보고 화들짝 놀랐지 뭡니까..^^. 그때 생각했지요! 와 이거다! 됐다! 이제 돈 벌어보자~~ 이랬었지요. ㅎㅎ 지금 생각해 보면 그 당시가 참 좋을 때였죠.

s&p500
s&p500

허나.. 지금은 약 -10%로 손실이 거의 6~7백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지금은 조금 무덤덤하니 지나가지만 급속도로 불어나는 마이너스 계좌를 보는 초기에는 참 일이 손에 안 잡힙니다. 이 주식이라는 것이 그냥 두면 우상향 하겠지만, 빠르게 수익을 증가시키려고 시작하게 되면 왔다갔다 하는 주가에 멘탈이 제대로 잡히지 않습니다. 해보신 분이라면 잘 아시겠지요~ 그래서 지금 일전에 다짐했듯이 이제 전략을 수정하기로 한 것을 시작했답니다.

바로 미국 주식 s&p500 etf 중 voo 라는 종목입니다. 이건 우리나라 사람들도 상당히 많이 알고 있더라고요. 저 역시 알고는 있었지만 급격한 수익을 바라는 1인이었기에 그냥 방관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장기투자로 가고자 마음을 먹고 이번에 또 한번 환전을 하고서 바로 적립식 투자 ! 자본이 생길 때마다 무지성 매수를 하기로 plan을 세웠습니다~ ^^. 이제부터 복리의 효과를 누리기 위한 긴 여정을 한번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먼저 가고 있는 분들은 천천히 따라가겠습니다. 이제 따라오실 분들은 천천히 따라오시는 걸 신중히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투자는 절대 권유하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인생의 모든 선택은 내가 하는 것이고 내 자신을 믿고 책임감과 함께 나가는 것이 인생 아니겠습니까 ^^.

nh 투자증권 카카오톡 알림톡

7백 4십만원이 입금되었다고 알려주네요~ 이번에 돈을 넣은 것도 환전해서 미국 주식으로 넘어가기 위한 출발점입니다!

현재 나무 증권을 쓰고 있습니다. 곧 다른 곳으로 옮길 수도 있지만 아직은 계좌에 묵혀 나의 골머리를 아프게 하고 있는 종목들을 정리를 좀 하고서 이동할 계획에 있습니다. 환전을 위해 이렇게 들어갑니다. 그런데 요즘에는 굳이 환전을 하지 않고 원화(한국돈)로 매수를 해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 환전하는 것이 생각보다 귀찮더라고요. 평일 9~4시 사이에 해야 돼서 직장인이라면 좀 번거로울 듯해요.

현재 매수 환율이 나오네요~

송금했던 7백 4십 + 원래 계좌에 있던 약 80만 원 = 8백 20만 정도를 달러로 바꾸었습니다.

환전

다시 한번 자신이 하고자 하는 금액이 맞는지 확인하고요~

환전 내역 확인

이렇게 해서 나의 한국 머니가 약 6,086 달러로 바뀌었네요~

카카오에서 또 외화를 매수했다고 알려줍니다!

vanguard s&p500 etf 총 12주 매수했습니다. 환전을 하고서 당일이었나 그 다음날 바로 금액이 되는 만큼 매수했습니다. 현재 한 주에 원화로 60만 중반 대입니다. 적은 금액이 아니라 일반 직장인 경우에는 많은 수량을 사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을 수도 있겠더라고요~ 아 저는 일하는 도중 잠깐 쉬는 시간에 오전 중에 매수를 했답니다. 미국 주식 정규장이 한국 시간 밤 10시 반으로 알고 있는데 그 때는 너무 늦어서요.

현재는 빨간색을 보이네요~ 이것이 다시 파란색이 될 수도 있겠지만, 역사적으로 우상향했고 그것을 믿고 적립식 투자라는 긴 여정을 기록해보려 합니다. 무지성 매수 시작합니다. ㅎㅎ 쓰디쓴 인내의 거름을 뿌려 먼 훗날 달콤한 열매를 한번 따 먹어보겠습니다. 시간 금방 갑니다. 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축구공 찰 때, 중고등학교 때 친구와 공부안하고 .. 알바하고 놀러 다닐 때.. 대학교, 군대까지 생생합니다. 벌써 시간이 이렇게 됬네요. ㅎㅎ

 

voo 위에는 예전에 매수했었던 리얼티인컴이네요. 퍼렇죠.. ㅎ 이 역시 역사적 배당킹 종목이라 우선은 매달 나오는 배당금으로 위안을 삼으며 인내하고 있습니다. 무튼 s&p500 지수를 추종하는 etf voo 첫 매수 기록이며, 앞으로 계속적인 수익률 변화를 남겨보도록 할 계획입니다.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