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인내는 쓰고 열매는 달다

조선업 관련주 HD현대미포조선 매수 매도 시 주가 익절 후 오리온 주문!

by 기린 남 2024. 4. 28.
반응형

조선업 관련주 현대미포조선 매수 매도 주가 익절 후 오리온 체결

일전에 포스팅했던 처참한 계좌 상태는 지금 생각해도 참 암답했습니다. 현재 글을 쓰는 시점에도 그리 호전되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더 악화되지 않았다는 것에 아주 위안이 됩니다.. ㅎㅎ. 그전에 일전에 점점 지하실로 내려가는 필자의 수익률을 한번 보시겠습니까?

2024.04.21 - [재테크/인내는 쓰고 열매는 달다] - 재테크 종류 중 주식투자 성공 확률은? 나는 실패..?!

 

재테크 종류 중 주식투자 성공 확률은 ? 나는 실패 ..?!

재테크 종류 중 주식투자 성공 실패 확률 요즘 물가도 계속 올라 생활 살림하시는 것이 녹록지 않다고 생각됩니다.. 필자 역시 혼자 살고 있어 생필품이나 식재료등을 구입하려고 보면 가격이

lucky7day.tistory.com

선박

중동 전쟁과 고금리가 지속될 수 있다는 그러한 상황에 마이너스 퍼센티지가 점점 커지고 있었죠. 그 이후 급격히 하락했던 주가들이 조금이나? 안정이 되어가고 있었습니다. 조선업 관련주 중 하나로 현대미포조선을 보유하고 있었는데요. 이것이 거의 9%대까지 떨어지고 있었죠.. 결론적으로는 제목과 같이 현재는 마이너스를 복구하고 플러스로 돌아서며 익절로 마무리를 했답니다. 십년감수했습니다..^^. 현재는 상호명이 HD현대미포로 변경되었고, 이것으로 약 10퍼센트가량 수익으로 마무리하고 오리온이라는 종목을 매입했습니다.

계좌잔고

현재 계좌잔고입니다. 약 14%가량 퍼~런색을 보이고 있네요. 허허. 일전에 거의 -17%까지 갔던 것 때를 떠올리면서 안도의 한숨을 쉽니다. 

거래내역
거래내역

한 번씩 거래내역을 살피곤 합니다. 어느 정도의 가격선에서 거래를 했고 마감을 했으며, 수익률을 체크해 보기 위함인데요.

조회를 누르면 나무증권 같은 경우에는 1주, 1개월, 3개월 또는 직접 조회기간을 설정하여 조회를 하면 자신이 거래한 것을 파악할 수 있답니다.

카카오 매수 알림톡

저 거래내역에서도 볼 수 있지만, NH투자증권에서 알림톡을 보내기도 합니다. 위 사진을 보면 현대미포조선 매수 전량체결되었다고 알려주네요. 당시 체결단가가 64,700원에 총 76주를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할 당시가 3월 말 경이었는데, 그 당시만 해도 전체적으로 플러스는 아니었지만, 수익률 저조가 그렇게 심하지는 않았는데 말이죠.. 허허.

매도 알림톡

알림톡에서도 종목명이 HD현대미포로 변경되었네요~ 한 달 정도 후인 4월 말 경에 전량 매도를 했습니다. 우리나라 조선업이 올해 수주량이 목표치를 넘어섰다~ 조선 호황 사이클이 왔다~ 이러한 뉴스도 꽤 나오곤 했죠. 그래서 왔다 갔다 하던 주가가 순간 치솟더라구요. 당시 체결 단가 71,300원으로 10% 좀 안 되는 정도죠. 얼마 저 지하 터널 상황을 떠올리면 이 정도는 아주 감사한 수익입니다. 아주 고맙습니다. ㅎㅎ

거래내역을 조회하면 이렇게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조선업 관련주 중에서도 현대미포조선은 기대감이 약한 편엔 속하기는 하나 그래도 아주 감사하게도 플러스로 마무리하게 되어서 다행입니다. ㅎㅎ

오리온 매수 알림톡

HD현대미포를 정리하고서는 식품 관련주 중 하나인 오리온을 매수했는데요. 총 54주를 매수했습니다. 이 오래된 식품기업이 바이오 쪽으로 투자를 하면서 얼마 전에 주가가 급락을 맞이했죠. 그 바이오 기업이 레고켐바이오인데요. 이 기업의 사명이 현재는 리가캠바이오로 변경되었습니다. 오리온의 본업과 시너지가 제한적일 것이라는 여러 우려로 인해서 주가가 한순간에 연초에 20% 넘게 빠져버린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리온은 다시 일어설 것이라는 것을 믿습니다. ㅎㅎ

 

이 주식이라는 것으로 수익을 내어 가계 상황을 좀 더 나아지게 만드는 것이 여간 쉬운 일이 아닌 것 같아요. 더구나 요즘 국내 시장에서 개인들은 외국장으로 조금씩 떠나는 경향도 보이고요. 하지만 그 와중에 수익을 내는 분들을 보며 필자 역시 좀 더 힘내보려고 합니다!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