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인내는 쓰고 열매는 달다

수소 관련주 두산퓨얼셀 태양광 관련주 한화솔루션 매도

by 기린 남 2024. 5. 28.
반응형

수소 관련주 두산퓨얼셀 태양광 관련주 한화솔루션 미미한 수익 실현 매도

엊그제 비가 많이 오고 나서 바람이 꽤나 부네요~ 점점 오르는 더위를 조금 식혀주었던 것 같아요. 더우니 이제 기력이 딸리게 되고 먹는 것 잘 먹고 적당한 운동으로 체력관리 잘하세요~ 제목에 보이듯이 이번에 제 꽤 오래 가지고 있었던 종목들 몇 개를 정리했습니다. 큰 수익이 나서 오예~하면서 정리한 건 아니고요.. 일전에 다짐했듯이 너무 많이 분산되어 있는 종목들을 줄여나가면서 한두 가지에 집중하여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이것들을 매도하면서 이번에도 참 여러가지 느낀 점들이 있네요. 기다리는 자에게 복이 있나니, 인내는 쓰고 열매는 달다! 오르지 않는 주식에 많이들 속상하실 겁니다. 저 역시 주체할 수 없이 오르락내리락하는 주가를 보고 있으면 순간 기분이 다운될 때도 꽤 많습니다. 이럴 때는 휴대폰을 없애버리고 싶더라고요~ 그럴 수는 없기에 어플이라도 삭제를 해버릴까 하는 생각도 합니다. ㅎㅎ 

한화솔루션 매수
한화솔루션 매수 체결

사용하고 있는 어플에서 종목명만으로 거래내역을 검색하는 것은 없는 것 같더라고요. 내가 못찾는 건가.. 그래서 매수 매도 시에 알려주는 카카오톡 알람도 있기에 알림톡으로 검색해 보았습니다. 한화솔루션 매수를 한 것이 올해 2월 말 정도가 되더라고요. 약 4개월 정도 묵혀있었네요.. ^^. 저는 단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그 당시 체결 단가가 32,050원에 주문 수량은 147주였습니다. 이렇게 무난한 게 가다가 웬걸.. 제가 주문하고서 바로 1~20%가량 폭락해 버리는 거예요..

 

화학 업종이 중각 저가 공세에 좋지 않다.. 이러한 뉴스들이 나오더군요. 야 그 당시 주가도 그렇게 오름세는 아니라 짐작했건만 더 덜어져 버리니 어이가 없었네요. ㅎㅎ

한화솔루션 매도
한화솔루션 매도

어찌 되었든 약 3달 경 이후에 전력이 또 대두되면서 태양광이 언급되고 단시간에 상승하는 걸 포착하고 바로 매도해 버렸습니다. 수익이 금액으로 치면 십만 원 조금 넘는 정도인데, 조금 더 나둘까 하다가 현재 거의 10개가 되는 종목 보유 중이라 분산된 것을 빠르게 정리하려고 팔아버렸습니다.

두산퓨얼셀 매수
두산퓨얼셀 매수

우리나라 수소 관련주 대장주로 유명한 두산퓨얼셀이죠. 필자가 매수했던 당시에는 수소가 인기를 끌기에는 너무 초기였던 것 같습니다. 작년 8월 말 경에 매수를 했었네요. 43주 + 추가 매수해서 총 161주를 주문했었습니다.

두산퓨얼셀 매도
두산퓨얼셀 매도

무려 작년 8월부터 들고 있었던 이 녀석. 탄소배출권 등 환경적 문제로 인해서 친환경 에너지가 대두되면서 수소, 태양광 등 이야기가 많이 돌았었습니다. 그래 수소 좋아! 하면서 주문을 했었죠. 오래 기다렸습니다. 이 역시 약 약 마이너스 20퍼센트까지 가는 것을 경험하고 다시 제자리로 돌아오자 마자 정리했습니다.

이렇게 미미한 수익으로 계좌가 변할 리가 없겠지요~ 저 처참한 수익률 보이시죠? 허허. 이 퍼런색으로 마이너스가 되어있는 것들을 하나, 둘 정리하면서 이제 장기투자 시작하려고 합니다. 제가 겪고 보니 이게 참 사람이 오르내리는 주가에 사람 마음도 왔다 갔다 합니다. 참.. 쉽지 않습니다. 큰 수익 내는 것 쉽지 않지만 지치지 마시고 주식을 통해서 가계에 도움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저도 할아버지 될 때까지 주식 가지고 갑니다! 이상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