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강산도 식후경

[대전 중국집 맛집 찾기] 유성 사대천왕

by 기린 남 2020. 9. 15.
반응형

[대전 중국집 맛집 찾기] 유성 사대천왕


중국집 음식 좋아하시나요 ? 짬뽕과 짜장면은 우리나라 사람들이 정말 많이 먹는 것 중 하나가 아닐까요. 

개인적으로는 짜장보다는 짬뽕을 좋아하는데요. 짜장의 그 짜움이 별로더라구요. 그래서 열에 열번은 짬뽕을 시킨답니다. ^^


평소에도 자주 먹지만, 거하게 음주를 하고 난 뒤에 짬뽕이 그렇게 생각나더라구요. 타지에서 친구가 놀러와서 거하게 한잔하고 다음날 일어나서 머리도 아프고 밖으로 나가서 먹기는 귀찮은 상태에서, 둘 다 바로 생각나는 것이 해장해야 겠다 라는 것이었는데요. 

그리고서는 짬뽕시키자 였네요 ... ㅎ 이렇게 뭔가 해장할 때 자주 생각나는 것이 얼큰한 짬뽕인 것 같은데요. 




그래서 배달을 시켰는데요. 

뭔가 하나씩만 잡고 먹기 거시기해서 세트를 시켜보았습니다. 유성에 위치한 사대천왕이라는 중국집입니다.

맛과 느낌을 한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대전 중국집 맛집 찾기] 유성 사대천왕



짬뽕입니다. 급히 먹느라 전체샷은 남기질 못했네요 ...

저희가 주문한 것이 세트였는데요. 짬뽕 2 + 등심탕수육 + 만두 4개 입니다. 가격은 20,000원 이었습니다.



등심탕수육입니다.

먹기 전인데 비주얼이 튀김이 딱 보기에도 찹쌀로 보였고, 쫀득쫀득해보이는 느낌이 들었는데요.



짬뽕은 야채 비율이 꽤 되는 것 같았는데요. 

절이로 쓰이는 모양으로 파도 위에 조금 올려져 있었구요. 홍합, 양파는 비슷했네요 ~



한 젓가락해보았는데요. 돼지고기도 조금 보였네요.

면은 그냥 평범했던 것 같았습니다. 국물이 괜찮았는데요. 얼큰하면서 약간 불맛이 나서 속을 달래는데 좀 도움이 되더라구요.



등심탕수육입니다.

생각보다 한점이 꽤 굵직했구요.



탕수육 소스입니다.

개인적으로 부먹과 찍먹 중 찍먹 취향인데요. 소스를 부어서 먹으면 튀김의 그 바삭함을 놓치기 때문에 별로더라구요 ... ^^. 그래서 소스를 살짝 찍어서 먹었는데요.



탕수육 안을 보니 돼지고기가 잘 익었구요.

예상했던 것처럼 튀김을 찹쌀로 한 것 같았습니다. 그래서 식감이 아주 좋았는데요. 안에 있는 돼지고기와 쫀득한 튀김의 조화가 좋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등심탕수육이 제일 괜찮았네요. ^^



만두인데요.

평범한 만두였습니다. ^^. 만두는 요즘 냉동으로 파는 만두들이 워낙 퀄리티가 높아져서 중국집 만두가 그 퀄리티를 뛰어 넘기가 힘든 것 같아요 ~ 

그리고 속이 좋지 않아서 만두까지는 많이 넘어가지가 않더라구요 ... ㅎ


[대전 중국집 맛집 찾기] 유성 사대천왕


대전 중국집 맛집 찾기편 유성 사대천왕에서 배달을 시켜보았는데요.

세트를 시켰는데요. 등심탕수육, 짬뽕 2, 만두 까지 와서 푸짐한 양과 적당한 가격이었던 것 같습니다. 짬뽕은 국물이 진하면서 얼큰했던 것이 괜찮았고, 등심탕수육은 전반적으로 좋았던 것 같네요 ~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My rating


4.0 / 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