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강산도 식후경

[대전 맛집 추천] 대전 서구 맛집 탐방 별미동태

by 기린 남 2021. 2. 10.
반응형

겨울철이 되면 따뜻한 탕이 많이 생각나는데요. 이번에 대전 맛집 추천으로 얼큰하고 시원한 동태집을 소개해드려볼까 하는데요. 점심 때가 되서 줄을 서서 기다리는 것을 보면 대전 서구 맛집으로 소문이 난 것 같은 느낌이었구요. 개인적으로 어릴적부터 동태탕은 그렇게 선호하지 않아서 식당에서 이렇게 먹는 것은 거이 기억이 없는 것 같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메인요리도 좋았고 나머지 부분도 손님을 끄는 요소들을 갖추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그럼 대전 서구 맛집 추천 별미동태의 맛과 느낌을 한번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전 서구 맛집 추천 별미동태


대전 서구 도안동에 위치하고 있는 양푼이 동태탕 전문점 별미동태입니다. 

식당 내부입니다. 심플한 인테리어였고 공간은 좁은편은 아니었습니다.

점심 때가 되면 거의 만석이더라구요. 12시가 되기 전에 가야 몇 테이블이 남아있고 그 이후로 가면 거의 웨이팅을 해야될 것 같습니다. 당시에도 웨이팅을 하는 분들이 몇팀이나 있더라구요.

메뉴판입니다. 양푼이 동태찌게, 양푼이 고니탕 이렇게 심플하게 두가지 메뉴인데요. 2인 이상 주문 가능하면 1인 1주문을 해야되더라구요. 1인분에 7,000원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추가메뉴로는 고니, 알, 두부, 라면사리가 있고 고기추가가 5,000원인데 이것은 아래 보시면 이해가 되실겁니다.

기본 상차림입니다. 불고기, 표고버섯, 시금치, 쌈, 김치, 김치전이었는데요. 한두가지 반찬은 날에 따라 바뀌는 것 같습니다. 그릇도 이쁘고 깔끔하게 나온 것 같은데요.

이 불고기가 메뉴판에 있던 고기 추가 라는 것인데요. 메뉴에 고기는 없고 동태탕을 주문하면 따라서 나오는데요. 같이 먹으러 간 3명중에 한 분이 동태찌게를 먹지 못해서 2인만 시키고 고기를 추가하는 것으로 주문했구요. 

고기가 거의 메인 메뉴라고 해도 될 것 같았는데요. 그렇게 짜지도 달지도 않으면서 자극적이지 않고 입에 잘 달라붙더라구요. 동태찌게가 7,000원인데 이 정도의 반찬이면 가성비가 좋은 것 같구요.

표고버섯인데요. 나머지 시금치나 기본 밑반찬 또한 맛이 좋았는데 특히나 이 버섯이 취향저격이었습니다. 잘못 조리하면 물컹한 식감에 입맛을 버리기 마련인데요. 테이블 순환이 잘 되니 재료 또한 신선한 것 같고 식감 또한 탱글하면서 쫀득한 것이 좋았구요.

양푼이 동태찌게(3인)입니다. 양푼이 크기가 꽤 컸고 얼핏 보기에도 야채도 많아보이는데요.

기본적으로 고니가 반주먹 정도 들어간 것으로 보이구요. 이 고니 매니아들이 생각보다 많더라구요.

앞접시에 한 국자 떠보았습니다. 두툼한 동태 몸통 하나와 고니, 두부, 대파를 적당히 덜어보았는데요.

위에서도 말씀드렸듯이 손님 회전이 많고 빨라서 동태의 신선도도 좋아보였는데요. 솔직히 동태살의 터벅하고 깨지는 식감을 좋아하지 않는데 신선한 동태와 잘 조리한 덕인지 나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고니인데요. 우리 뇌 생김새와 비슷한게 쭈글쭈글한 고니를 노리는 분들이 많았는데요. 이 고니가 생각보다 많이 나오지도 않고 생각보다 선호하는 분들이 많아서 조금 맛만 보았습니다. 쫀득하면서 고소한 것이 역시 실망시키지 않더라구요.

대파입니다. 찌게 안에 들어가 있는 대파 양이 꽤 많았는데요. 두툼한 것이 달달하면서 씹는 재미가 있구요.

두부입니다. 두부도 또 다른 별미인데요. 보들보들한게 국물과 어우려져서 간이 적당한게 고소하니 좋았습니다.

숭늉인데요. 식사가 거의 끝나갈 때 쯤 되니 테이블로 가져다 주셨는데요.

구수하게 한입 하면 식사를 마무리 한 느낌이 드실 것 같네요.

 

이상으로 대전 서구 맛집 추천 별미동태였는데요. 식사 때가 되서 웨이팅을 할 정도인가 라는 생각을 가졌었는데요. 그것은 7,000원이라는 가격적인 면과 그리고 기본으로 나오는 고기 및 나머지 기본 반찬들의 맛 또한 겸비된 것이 이유인 거 같습니다. 시원한 국물이 속을 뜨끈하게 해준 것 같네요.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My rating

4.7 / 5.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