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review)/식품 리뷰

블랙보리 효능 부작용 칼로리 가격 카페인 얼마나?

by 기린 남 2021. 12. 17.
반응형

상추나 깻잎, 케일 등등 여러가지 녹색을 가진 식품들은 우리 신체에 많은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아주 유명하고 인기가 많죠. 녹색 말고 검은콩, 김, 오디 등의 블랙 푸드 또한 방송에서 나오면서 많은 화재가 되고 여러가지 효능들이 많아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필자는 보리차를 자주 끓여서 먹곤 하는데, 그 중에서 검정에 해당되는 블랙보리라는 것도 있더라구요. 일반보리 보다는 조금 더 먹기에 괜찮을 것 같아서 이번에 구매를 해보았는데요. 시중에 편의점이나 마트에 보리차도 많이 팔지만 이 블랙보리 제품도 나오고 있더라구요. 지금도 식수 대용으로 블랙보리와 함께 몇가지 다른 재료를 첨가하여서 마시고 있는 이 블랙보리 효능 부작용 칼로리 가격 카페인과 관련하여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 블랙보리 효능 

다량의 식이섬유가 있기 때문에 원활한 배변활동을 하게 하여서 변비가 있는 분들이라면 블랙보리 효능을 느낄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게 하여 노폐물 배출을 원활히 하며, 소화가 힘든 분들 또한 소화를 돕고 더불어 칼로리가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억제하여서 체중 감량을 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블랙보리 효능 중 다른 하나는 항산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블랙 푸드의 대체적 효능 중 하나가 항산화라고 하는데, 이 블랙보리는 다른 식품들 보다 더욱 그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항산화라는 것은 현대 사회에서는 우리에게 많이 알려져 있는 작용으로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어서 이러한 식품들이 많은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블랙보리의 안토시아닌은 일반보리와 비교했을 때 몇배 이상 많이 함유하고 있고 다른 블랙푸드와 견주었을 때도 월등한 것으로 확인된다고 합니다.

베타글루칸이라는 물질이 들어있어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에 도움을 주는 블랙보리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심장과 혈관에 발생할 수 있는 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이것은 연구로도 진행되어서 발표되고 자료 또한 많이 존재한다고 합니다. 이 베타글루칸은 검정쌀이나 검정콩과 같은 블랙푸드에는 없지만 블랙보리에는 다량 있으며, 뇌졸중 및 고혈압과 같은 질병 예방에도 섭취 시 좋다고 합니다.

¶ 블랙보리 부작용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는 블랙보리이기 때문에 과도하게 드시면 당연히 배가 살살 아프거나 설사 등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 이외에 블랙보리 부작용이라고 하는 것은 크게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아래 사진에는 블랙보리를 볶은 제품을 볼 수 있습니다. 색이 완전히 검정콩과 같이 그렇게 검은색으로 보이지는 않고 고동색에 가까운 색을 보이는 것 같습니다.

¶ 블랙보리 칼로리 

위에서도 설명 드렸듯이 식이섬유량이 식품들 중에 선두주자라고 했는데요. 더불어 블랙보리 칼로리 또한 아주 낮거나 거의 없다고 합니다. 따라서 블랙보리 칼로리 때문에 걱정하는 그런 일은 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 블랙보리 카페인 

현대인들이 건강 관리에 아주 관심이 많고 신경을 쓰면서 당이 많이 들어가지 않은 음료나 카페인은 없는 것들을 찾는 추세입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우리가 많이 마시는 녹차나 홍차, 커피에는 카페인이 다량 들어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블랙보리 카페인은 함유되지 않기 때문에 우리가 수분을 보충하는 물을 대신하여 마셔도 손색이 없을 정도라고 합니다. 카페인을 다량 섭취하면 인체에 크게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도 블랙보리는 카페인 없기 때문에 이것을 섭취하여서 고소한 맛을 즐겨보면 좋을 거 같네요.

¶ 블랙보리 가격 

일반 마트 같은 곳에서도 블랙보리 음료를 판매를 하고 있는데요. 하이트 진로에서 시중에서 판매하고 있는 블랙보리 가격을 보면 1.5리터 기준으로 약 천원~천오백원 정도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위의 사진들을 보시면 느낌이 오시겠지만 필자가 구매한 블랙보리와 채망입니다. 시중에서 파는 것보다 직접 끓여서 먹기 위해서 구입을 하게 되었는데요. 바로 위에 보이는 사진과 같이 채망에 블랙보리를 넣고 냄비 등에 넣고 팔팔 끓여주기에 아주 편리한 스테인이스 채망이라 사용하기에 좋더라구요. 필자가 구매한 블랙보리 가격은 만 삼천원이고, 내용량은 500g입니다. 구매를 한지는 몇달 되었는데 소량씩 넣어도 맛을 느낄 수 있어 오래 먹는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블랙보리 효능 부작용 칼로리 가격 카페인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보리차 같은 경우에는 예전부터 가정에서 물 대신 끓여 식수로 많이 대체하고는 하는 모습이 아주 일반적이었는데요. 블랙보리는 인기를 끈지는 그렇게 오래 되지는 않았지만, 여러가지로 인체에 좋아 카페인이 많고 칼로리가 많은 음료를 마시는 것보다 구수한 블랙보리를 한번 마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