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review)/식품 리뷰

비비고 만두 추천 신제품 물만두 굽기

by 기린 남 2021. 11. 10.
반응형

식사들은 다 마무리 하셨나요? 식사를 어정쩡하게 하거나 쌀밥이 땡기지 않고 무언가 다른 것이 먹고 싶을 때가 있으실 겁니다. 필자는 이러한 상황에서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만두를 먹곤 하는데요. 만두 종류가 워낙 많아서 구매를 할 때 무엇을 사야할 지 많은 고민에 빠지기도 하지만 많은 것들 중에서도 비비고 만두 인기가 워낙 대세라서 선택을 많이 한답니다. 요즘은 많은 만두 제품들의 퀄리티가 예전보다 많이 높아져서 맛있는 것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군만두를 선호하는 편이라 물만두를 그렇게 좋아하지 않는 편인데 이번에 나온 신제품 같이 보여 구매를 했는데 판매자가 구워서 먹어도 좋다며 이야기를 해주어서 맛을 보게되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비비고 만두 추천 신제품 물만두 굽기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비비고 만두 추천 신제품 물만두 굽기 


비비고 만두 추천 이 물만두를 하게 되었는데, 구매하기 전에는 반신반의 했지만 맛을 보고 나니 그 생각이 바뀌었답니다. 설명에 나와 있듯이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를 저 하단의 사진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총량은 370g이며, 20.28%의 돼지고기 함량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저는 이렇게 두봉지 한 묶음인 비비고 만두 신제품 물만두를 구매했구요. 저 밑에서 보시면 아시겠지만 필자는 프라이팬에서 조리를 했지만, 15개 기분 에어프라이어에서 약 6분이면 완성이 된다고 합니다.

비비고 만두 추천 물만두는 5가지 첨가물을 넣지 않고 만들었고, 우리말 요리서 음식 다미방에 나온 조리법을 참고하였다고 나오는 듯 합니다. 원재료로는 국산 돼지고기와 밀가루, 마늘, 콩단백, 전분, 물밤, 양파, 양배추, 부추, 대파, 생강가루, 후춧가루, 콩기름, 양조간장, 참기름, 등등이 들어갔다고 합니다.

비비고 만두 조리방법입니다. 물만두를 즐기기 위해서는 냄비를 이용하시면 되겠는데, 이 때 냄비에 물을 넣는데 만두가 충분히 잠길 정도로 부어줍니다. 그리고서 물이 팔팔 끓는다 하면 냉동된 만두를 투하하여 약 3분 정도 끓이는 과정을 거치면 되는데, 이 만두는 찬물에 헹구어 주면 쫄깃한 맛이 더해질 수 있습니다. 에어프라이기 비비고 만두 조리법은 만두 15개 정도와 식용수 세네스푼을 봉지에 넣고 잘 흔들어서 기름을 잘 코팅된 만두를 에어프라이기 약 200도씨에서 3분 가량 돌려주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는 예전 비비고 만두 다른 제품에 대한 내용이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2019.10.17 - [사용후기(review)/식품 리뷰] - 비비고 왕교자만두 / 비비고 찰보리 감자만두 후기

 

비비고 왕교자만두 / 비비고 찰보리 감자만두 후기

안녕하세요 기린남입니다 ^^ 오늘 하루도 다들 잘 보내셨나요 ? ? 10월 중반이 넘어섰네요. 날도 점점 쌀쌀해지고 있으니 감기들 조심하세요 ~ 저녁 식사는 다들 하셨나요 ? ? 전 라면을 좋아해서

lucky7day.tistory.com

 

이름은 비비고 물만두이지만 개인적으로는 군만두를 선호하는 편이라 구워서 먹었는데요. 판매하시는 점원 분도 물만두라 구워먹는 것을 생각안하실 수도 있지만 조그만하고 속이 알차 구워도 맛이 좋다고 하더라구요. 비비고 만두 굽기 조그만해서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뜯는곳 표시인데요. 저곳을 손으로 잡고 쭉 잡아당기면 이쁘게 뜯어지더라구요. 이렇게 뜯으면 개봉 부위가 커질 수도 있어 저는 포장을 돌돌 말아서 클립으로 찝거나 지퍼팩에 넣어서 다시 냉동실에 보관한답니다.

비비고 만두 물만두 내용물입니다. 사진에서는 어떻게 보이실지 모르겠지만 해태 고향만두보다 좀 더 작은 사이즈라고 할 수 있으니 크기는 정말 한입사이즈인데요. 몇가지 조리법이 있지만 필자는 비비고 만두 굽기를 선택했습니다.

비비고 만두 굽기 별거 없이 일반적인 만두 굽는 것처럼 프라이팬을 달구어 기름을 붓고 바삭바삭 노릇하게 굽기만 하면 끝인데요. 한봉에 정확하게 몇개가 있는지는 세어보지 않았지만 절반 가까이 구운 것 같습니다.

비비고 만두 신제품이 많지만 이 물만두를 쪄먹어봐야 겠다는 생각으로 샀지만 결국 군만두로 탄생이 되어버렸는데요. 위 사진에 잘 구워진 것을 보면 작지만 안에 속이 보이는 것을 보아 만두피가 얇은 것 같습니다.

젓가락으로 중앙을 벌려보았는데요. 조그맣지만 생각보다 속이 알차보였고 실제로 먹은 느낌 또한 만두 피의 밀가루 맛이 심하게 느껴지지 않았고 부드럽고 식감이 괜찮았습니다. 그리고 간이 꽤 되어있어서 간장이 없어도 한개씩 한입에  쏙 넣어서 먹어도 되겠더라구요.

 

이상으로 비비고 만두 추천 신제품 물만두 굽기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았습니다. 이 만두는 식사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고 식사를 한번씩 대체하거나 간식 등 여러가지로 활용도가 좋고 맛도 좋은데요. 밀가루가 들어가서 건강상에 조금 그럴 수 있지만 야채와 단백질을 섭취할 수도 있어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상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