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건강정보

독소배출 해독주스 만드는 법

by 기린 남 2020. 6. 7.
반응형

독소배출 해독주스 만드는 법 


해독주스 드셔보셨나요 ? ? 요즘 사람들이 건강 음식에 대해서 관심들이 많아지고 있는데요 ~ 우리 몸 안에서 독소가 쌓이는 이유로는 일상 생활 습관에서 비롯되는 것이 큰데요. 평소 자극적인 음식, 불규칙적인 식사 시간, 과도한 음주로 인해 내장 점막이 손상도어 있는 상태에서 밀가루, 술, 인스턴트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손상된 내장 점막을 통하여 독소들이 혈액안으로 유입되어서 독소들이 쌓이게 됩니다.


우리 체내에 독소가 쌓이게 되면 코르티솔이라는 수면과 관련된 호르몬이 증가합니다. 이 호르몬이 올라가게 되면 잠을 잘 못 이루고 불면증이 올 수도 있습니다. 만성피로가 올 수가 있는데 몸에 쌓인 독소가 원인이 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독소가 쌓이면 체지방으로 쌓이기 쉽습니다. 독소로 인한 체지방 증가는 쉽게 빼기가 힘듭니다. 그리하여 독소를 빼주면 혈액순환 신진대사가 원활이 이루어지면서 체지방 및 체중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이렇게 체내에 독소가 쌓이게 되면 좋지 않은 현상들이 발생되는데요. 그래서 요즘 아주 유명하면서 간편한 해독주스를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바로 ABC주스입니다. 




자, 그럼 독소배출 해독주스 만드는 법을 한번 알아보실까요 ~? 




우선, ABC주스가 어떤 것일까요 ? ABC 초콜렛도 아니고 ... ㅎ A - APPLE(사과입니다) , B - BEET(비트입니다) , C - CARROT(당근입니다) 알고 보니 우리가 흔히 들어보고 먹어봤던 과일과 채소이죠 ? 그래서 만들기에 아주 쉽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답니다 !



자, 그럼 만들기 아주 쉬운 ABC 주스 만들어 보실까요 ?


먼저, 사과, 비트, 당근에 뭍어있는 흙이나 이물질을 깨끗히 세척하여 줍니다. 

다음, 사과, 당근, 비트를 믹서기에 갈릴 정도로 적당히 갈아줍니다.(믹서기 용량이 그렇게 크지 않으면 잘 갈리지 않으니 조금 작은 사이즈로 잘라주면 좋습니다.) 

다음, 잘 잘라준 사과, 비트, 당근을 물 약 200~300ml정도와 함께 믹서기에 넣고 아주 잘 갈리도록 믹서를 돌려줍니다. 

다음, 맛이 밋밋하거나 싱거울 경우 꿀을 한 두숟갈 첨가하여 줍니다. 




자, 만드는 방법이 아주 쉬운데요 ! 그래서 평소에 지퍼팩이나 일회용 비닐에 하루 먹을 양을 담아서 오래두어서 상하지 않을 정도로 약 3~4일치를 냉장고에 보관해두면 다음날 해먹기가 아주 편하다는 말씀드리고 싶네요 !



아주 간편한 독소배출 해독주스 만드는 법이었는데요 ~ ㅎ 이 ABC 주스는 우선, 사과가 들어갑니다. 사과에는 항상화 성분 및 식이섬유가 풍부하여서 노화 방지와 아침에 화장실을 잘 못가는 분들에게 좋은 변비에 좋을 수 있습니다. 비트에는 베타인 및 안토시아닌 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 신진대사를 도와 혈액순환에 도움을 줄 뿐더러, 간의 기능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당근에도 비타민 A 함량이 높아 시력 예방에 좋고, 베타카로틴의 함량이 높아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사과, 비트, 당근 재료를 보면 모두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우리 신체에 쌓인 찌꺼기 배출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무엇이든지 과도한 섭취는 좋지 않으니 적당량을 준비하여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매일 아침 하루 공복에 드시면 배변 활동 및 배출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무튼, 구독과 로그인 필요 없는 하트(공감), 댓글은 다음 포스팅에 힘이 됩니다. ^^. 벌써 한주가 다 갔네요. 마무리 되는 일요일 남은 시간도 잘 보내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정보 >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도라지 효능 알고 먹자  (2) 2020.06.28
도라지청의 효능 알아보자  (0) 2020.06.22
정관장 홍삼 / 홍삼 효능  (0) 2019.10.28
자연꿀 효능  (0) 2019.09.25
죽염 양치 효과는 ?  (0) 2019.09.04

댓글